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이폰어플리뷰] 문자 관리도 이젠 스마트하게! KT 메시지 매니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정말 핸드폰의 가치를 정말 제대로 체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전 피처폰을 사용할때는 정말 비싼 가격에 비해서 사용하는 가치는 10만원도 안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제는 그런 생각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휴대폰의 가격 다운 모습을 보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직 90만원대의 그런 성능을 100퍼센트 보여 준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장점은 역시 다양한 어플의 등장으로 인해서 사용자들이 조금 더 스마트한 모바일 생활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다양하지 않지만 어느정도 아이폰 어플에 관련된 리뷰를 소개를 했는데 글을 작성 하면서 점점 다양하고 똑똑한 어플들이 선보이는 것을 보면 앞으로의 스마트폰 활용도는 점점 높아질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어플도 스마트폰을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젠 아이폰에서 문자를 좀더 체계적으로 효과적으로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KT에서 선보이는 아이폰 어플인데 문자 관리를 좀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아이폰을 출시한 KT에서 아이폰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 제법 괜찮은 어플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문자 어플은 사실 기능적으로 그렇게 뭔가 뛰어나거나 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못 쓸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문자를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해주지 않을까 했떤 처음의 기대에 비하면 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늘 문자를 좀 더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문자 어플이 하나쯤 나와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KT에서 선보였던 메시지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이 있길래 이걸 아이폰에서 사용하려 했더니 예전에는 아이폰 어플로 나오지 않았기에 그림의 떡이었는데 이번에 그 메시지 매니저가 드디어 아이폰으로 어플로 선보였습니다.  



메시지 매니저가 아이폰 어플로 나왔다는 소식을 듣자 마자 바로 다운을 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뭐 다운받는 거야 무료인데다가 설치하는 것도 누워도 떡먹기 같이 쉽다보니 이젠 웬만한건 일단 다 설치하고 봅니다. 그러다 삭제하면 되니까 말이죠. ㅎㅎ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고 나서 쇼 아이디로 로그인... 그.러.나 이건 설치는 무료였지만 가입을 따로 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화면에서 연결을 누르면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는데 전 한밤중에 어플을 설치해서 이건 불가능, 그래서 KT 쇼 홈페이지에서 직접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메시지 매니저에 대한 상품이 소개가 나와 있습니다. 자세히 읽어 보니 이건 유료로 가입을 하는 상품!! 무료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월정액이 900원이라고 하니 일단 사용을 해보고 별로면 한달후에 해지할 생각을 하고 일단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보니까 상품이 2개인데 하나는 프리미엄이 있는데 이건 아무래도 가격이 좀 있다보니 해택이 좀 다양한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메세지 저장을 할 수 있는데 SMS5000건이고 MMS가 300건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아직 아이폰 유저들은 프리미엄 상품은 서비스를 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건 어디까지나 그림의 떢이기 때문에 별로 살펴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 저렴한 신일반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900원이라는 것 사실 아주 비싼 거라고는 말하기 그렇고 무난한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보다는 혜택이 좀 적긴 하네요. 문자 저장도 최대 2000건이라고 하네요. 저도 문자를 그냥 이것 저것 많이 받는 편인데 2000건이 많은 건지 적은건지 아직 감이 오진 않습니다.&&


혜택은 대략 이런데... 이 중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단문메세지를 저장하는 것과 메세지를 보호할 수 있고 보관되어 있는 문자를 내의 PC의 엑셀 파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유료다 보니 인증문자를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유료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니 이제서야 어플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화면은 전체적인 메세지 관리를 할 수 있는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다운 받고 바로 리뷰를 하다보니 수신함이나 이런 부분이 아직 많이 채워지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운 받기 전의 문자는 검색되지 않고 설치한 이후에 받는 문자들만 기록이 되고 있습니다.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 총 2000건인데 이제서야 6건이 저장이 되었습니다.

문자를 하루에 100통 이상 보내는 학생들 같은 경우는 이 공간이 부족해 보일 듯 합니다. (그런데 늘 궁금한 것이 왜 문자를 기록하는 것이 무제한으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텍스트 문자인데 용량도 그리 많이 나가지 않을 것 같은데도 예나 지금이나 문자의 저장 공간은 늘 만족스럽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문자를 평소에 중요한 문자는 남겨 놓고 관리를 하는편이랍니다. 하지만 문자를 관리하는 것도 쉽지만은 않죠. 그런 의미에서 이렇게 관리를 하는 프로그램들이 선보이는게 다행스럽긴 하네요.)

전체메시지함을 보면 그동안 받고 보낸 메시지가 기록되어 있어서 한 눈에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받은 메시지 보낸 메시지 이렇게 각각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메세지는 보호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연인에게 오는 문자랑 소중한 사람들에게 받는 문자들은 이렇게 보호 처리를 함으로서 삭제되거나 하는 부분에서 어느정도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기다렸던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 부터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답니다.)


문자가 쌓이고 나서 찾고 싶은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쉽게 찾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지만 전 지금까지는 그냥 무턱대고 스크롤을 내리는 방법을 사용하곤 하는데, 이럴때는 사실 찾다가 좀 지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나마 아이폰에서는 검색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이전의 피처폰에서는 그런 기능이 부족했던게 사실입니다. 메세지 매니저에는 검색을 폰번호나 날짜 그리고 내용으로 분류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것은 빠르게 찾는 것은 시간을 아끼는 방법이니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메세지 상세보기를 통해서 답장. 전달을 할 수 있고 스팸틍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팸틍록 번호는 최대 10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건 제가 보기엔 좀 적은 듯이 보입니다. 스팸보낼때 번호를 변경해서 보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 번호 보다는 문구 이런 걸로 스팸등록을 합니다.


답장하기와 전달하기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메세지 통계를 통해서 그동안 주고 받은 메세지에 대한 자세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자별, 요일별, 시간별로 통계를 확인해서 자기만의 문자 패턴을 확인할 수 있어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에서는 어플 설치를 하고 나서 바로 확인을 하다보니 아직 자세한 내역들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내역들이 실시간으로 제공을 하는 것 같지 않고 어느정도 딜레이가 있는 다음에 기록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좀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랭킹을 통해서 그 동안 이용한 문자중에서 순위를 메길 수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어디에서 가장 많은 문자를 받았는지 또 누구에게 가장 많은 문자를 보낸는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애인이나 와이프에게 걸리지 않도록 잘 감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메시지 통계만 확인해 보면 그 동안의  문자 행적을 다 한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ㅎㅎ )



그래서 이렇게 환경설정에서 보완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메세지 매니저는 일단 실행을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함부로 내용을 볼 순 없지만 아마도 대 부분은 귀찮아서 자동 로그인을 할 것 같은데 그럴때 이렇게 보관함에 비밀번호를 걸어 놓으면 그래야 안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밀 문자가 없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비번 같은 건 적용할 필요가 없지만 만약을 위해서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T에서 아이폰 어플로 만들어 놓은 메세지 매니저는 그 동안 문자를 사용하면서 답답했던 부분들을 어느정도 해소시켜 준 것 같습니다. 늘 문자를 정리해서 사용할 수 있고 좀 더 많은 문자를 저장할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을 했는데 현재로서는 그 것의 대안은 메시지 매니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록 유료로 가입을 해야 한다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평소에 문자에 관련된 불 만 사항이 있는 분들은 한번 이용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사용하고 나서 마음에 안들면 해지하면 그만이니까 말이죠. 그리고 일반은 40건의 무료문자를 제공하는데 이걸 돈으로 환산해보면 800원 가량 되기 때문에 900원의 가입비는 100원 정도 추가하는 걸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많이 보내는 분들에게는 유익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야 뭐 무료 300개의 문자도 다 소진하지 못하지만 말이죠. ^^

주고받는 문자를 아이폰이 아닌 서버를 통해서 관리를 하다보니 이용과 관리가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뿐만 아니라 SHOW 사이트와 SHOW 문자메신저(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음)에서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또 하나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똑똑한 문자관리 어플인 메시지 매니저는 아무래도 처음으로 아이폰에서 적용되다 보니 아무래도 부족한 부분들이 보이는 것도 있는데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생각한다면 그리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폰4에서 구동을 하면 좀 더 빠르게 작동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아이폰3GS에서 iOS4로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하드웨어가 딸리는지 좀 버벅거리는 느낌이 약간 들더군요. 하지만 이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아이폰을 사용면서 문자를 자주 이용하고 관리에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어플인 메시지 매니저를 설치하고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http://itunes.apple.com/kr/app/id385697060  (애플 앱스토어 주소 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