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캐논 EOS 60D와 함께 하는 "여행 그리고 사진 이야기"

반응형


캐논의 DSLR 시리즈중 두자리 모델은 중급기 모델로 그동안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EOS 50D가 2008년 8월 출시한 이후 유저들의 오랜 기다림끝에 2년만인 8월 26일 후속모델 EOS 60D를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회전형 LCD를 장착하고 풀HD 동영상을 지원 그리고 1800만화소로 기존의 50D에 비해서 여러가지 달라진 모습들로 등장한 EOS 60D를 국내 파워블로거 30명과 함께 압구정동 캐논플렉스에서 신제품 발표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은 단순한 신제품만을 발표하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60D를 직접 만져보며 체험하고 그리고 사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행 그리고 사진 이야기"란 주제로 진행 되었던 조금은 색다른 캐논 EOS 60D의 신제품 발표회 현장을 지금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압구정동에 위치한 캐논 플렉스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EOS 60D의 신제품 출시 행사를 파워블로거 30명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캐논 플렉스 지하에 위치한 장소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30명의 파워블로거와 함께 이날의 주인공인 EOS 60D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은 오랜만에 선을 보인 제품에 대한 관심 때문인지 다른 어떤 행사장의 모습보다 행사장의 열기는 더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단순한 사진을 직접 만져보는 것 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행 사진의 팁과 여행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참석자들의 호응도가 더 컸습니다.  

(사진설명: EOS 60D 출시기념행사 일정표 )




캐논 EOS 60D에 대한 신제품 기능 설명   

처음 시간은 캐논 포토아카데미 김병묵 실장님이 새롭게 선보인 EOS60D의 기능적인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순한 텍스트로 된 설명 보다는 제품의 메뉴화면을 대형화면을 통해서 직접 보여주면서 어떤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가 되었고 어떻게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기 때문에 현장에 참여한 블로거들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여행 사진 촬영법 강의

EOS 60D에 대한 기능 설명을 듣고 난 뒤에는 조금은 편안한 시간이 준비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품에 대한 기능 설명은 설명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들에게 조금은 지루한 시간일 수 있는데 그래서 준비된 시간이 "여행사진 촬영법" 이란 주제로 캐논 코리아 윤우석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조금은 편안한 시간이었습니다. 

캐논 DLSR과 함께하면서 촬영한 여러 여행 사진을 직접 보여주면서 여행 사진을 할때의 요령과 어떻게 하면 여행 사진을 자연스럽고 멋지게 촬영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이날 참석한 블로거들중에는 여행에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특히나 호응도가 더 컸던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일방적인 이야기가 이닌 다양한 구도로 촬영한 사진을 보면서 질문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편안하게 여행사진 촬영에 관해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특히나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어떤 장비들을 이용해서 촬영하는가 하는 부분도 윤우석 전문강사가 실제로 여행을 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나눔으로서 장비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참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EOS 60D에서 지원하는 풀HD로 촬영한 영상을 감상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보아왔던 동영상과는 다른 한차원 높은 영상미를 보여주는 것에 감탄을 했습니다. 앞으로는 점점 많은 소비자들이 캠코더와 카메라를 같이 가지고 다니는 것 보다 두개를 통합해서 사용하고 싶어할텐데 이렇게 DSLR에서 보여주는 뛰어난 영상미를 보면서 DSLR이 또 다시 이전처럼 사랑을 받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미식 작가와 함께 하는 아프리카 나의 사랑

이날의 세번째 시간은 작가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아프리카를 사랑하는 신미식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선 시간에서 EOS 60D에 관한 카메라의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여행사진 노하우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면 이번에는 아프리카 현장에서 오랜 시간을 머물면서 촬영한 사진을 감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신미식 작가가 아프리카에서 촬영한 사진들이 전시가 되어 있어서 작품을 감상하기 전부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아프리카라는 다소 낮선 곳에서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캐논 DLSR에 담은 영상들을 보여줌으로서 다시한번 캐논 장비들의 내구성과 화질과 색감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사진 감상은 대형 화면을 통해서 음악과 함께 했고 생각보다 많은 이미지들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직접 제품을 만져보면서 체험하는 시간

이제 EOS 60D 대한 기능설명과 연속해서 사진에 관한 이야기를 듣다 보니 실제로 직접 제품을 만지면서 작동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기 시작할때 적절하게 현장에 전시되어 있었던 EOS 60D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시된 60D는 완제품이 아닌 베타버전이 전시가 되어 있었음에도 현장에서 직접 참여자들이 가져온 메모리카드를 사용해서 EOS 60D의 성능과 고성능 L렌즈의 화질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에 Canon EOS 60D 로고가 있는 것은 현장에서 60D + L렌즈로 직접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60D 같은 경우는 정식모델이 아닌 베타버전이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험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평소에 접해보지 않은 캐논의 고급렌즈인 L렌즈군들을 마음껏 사용해 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마운트에 장착된 모델은 이날 선보인 교환렌즈 6종으로  전문가 제품인 300mm F2.8L  IS II USM, 400mm F2.8L IS II USM과 하이 아마추어를 겨냥한 70-300mm F4-5.6L IS USM, 8-15mm F4L Fisheye USM, 렌즈 초점거리를 늘려주는 익스텐더 1.4x, 2x 제품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컴팩트 카메라 신제품인 '파워샷 S95' 와 '익서스 1000HS' 그리고 휴대 가능한 포토 프린터 "셀피 CP800"을 선보였습니다.  






이날 참석한 블로거들이 현장에서 제품을 만지면서 이것 저것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지만 아무래도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부분이어서 충분하게 EOS 60D와 새로 출시된 고급 L렌즈와 컴펙트 카메라 그리고 휴대용 포토 프린터를 충분히 살펴볼 수 없었던 것은 아쉬움으로 남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체험을 끝내고  EOS 60D 상식 퀴즈 시간과 저녁 식사 시간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또한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포스트잇에 제품에 대한 짧은 느낌을 적어서 보드에 붙여 넣으면 이 중에서 가장 멋진 문구를 작성한 블로거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퀴즈문제들이 오늘 출시한 EOS 60D에 대한 것이었는데 생각보다 어려운 질문들을 조금의 망설임 없이 바로 바로 손을 들고 맞추는 모습을 보면서 오늘 첫 시간에 진행이 되었던 제품에 대한 기능 설명에 참석자들이 상당히 열심이 들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 경품 추천 행사 시간

그래도 이날 참석자들이 가장 긴장하면서 기다리는 순간은 바로 경품추천 시간이 아닐까 합니다. 이날 참석한 30명의 블로거들은 각각 경품번호를 받고 입장을 했는데 그 번호는 이날의 마지막을 장식할, 이날의 주인공인 EOS 60D를 받을 수 있는 번호였습니다. 단 한사람을 위한 경품이지만 이날 참석한 인원들이 그렇게 많지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행사보다 모든 참석자들의 기대감은 상당히 컸던게 사실입니다. 


행운의 번호가 호명되어지는 순간 장내는 술렁였고 아쉬움이 가득한 탄성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날의 단 1명의 행운의 주인공은 행복한 모습으로 수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의 시선을 한 몸에 받으면서 현장에서 EOS 60D 교환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캐논 EOS 60D와 함께하는 신제품 발표회와 "여행 그리고 사진 이야기"는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오랜 기다림끝에 탄생한 제품이라는 것과 참석자들이 DSLR과 땔래야 땔 수 없는 블로거다 보니 다른 어떤 행사들보다 관심이 컸다는 생각입니다. 이날의 행사는 기존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만져보는 전형적인 모습이 아닌 "여행 그리고 사진 이야기" 라는 컨셉으로 단순한 진행보다는 이야기가 있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서 무척 특색이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국내 중급기 시장에서 그 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EOS 50D의 후속으로 출시된 EOS 60D가 과연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캐논 EOS 60D 주요스펙 

캐논 DSLR중 회전형 스위블 LCD를 적용해 좀 더 다양학 각도로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고 이전 모델인 50D에서 지원하지 않은 FULL HD EOS MOVIE 동영상(30f/25f/24f)을 지원, 고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인치 104만 도트의 클리어 뷰 LCD 적용. 화면비율 3:2, 4:3, 1:1, 16:9 지원, 1,800만화소 ISO 감도는 100-6400(확장시 12,800) 64분할 고정밀 측광 시스템, 그리고 소프트포커스, 거친흑백, 토이카메라, 미니어처 필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합니다. 화면비율 3:2, 4:3, 1:1, 16:9 지원 

또한 촬영한 RAW 화상을 카메라 내에서 편집해 재생 및 인쇄를 하는 등 간단한 후보정처리 및 사진의 용도에 맞게 리사이즈를 통해 별도의 파일 보관이 용이하고. 외부 스피드라이트를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피드 라이트 트랜스미터를 내장해 높은 수준의 라이팅 효과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캐논 EOS 60D는 9월 중순 이후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