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은 독특한 SHOW 폰트문자와 별문자로 안부를 전하고 햄버거 먹자!
- 통신사 서비스/KT
- 2010. 9. 17. 08:00
이제 얼마 안 있으면 너무나 행복한 추석이 다가 옵니다. 다른 걸 떠나서 일단 모두다 쉰다는 생각이 사람들의 마음에 잠시동안이라도 마음의 평안을 주는 것 같네요. 게다가 쉬는 날도 연속 3일에 좋은 회사들은 아예 월요일부터 그냥 일주일 쉬는 걸로 한다면 정말 간만에 찾아오는 황금연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석은 단지 쉬는 날로만 생각하면 안되고 한해를 정리하면서 친인척에게 인사도 하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감사의 이야기를 하는 아주 훈훈한 기간이기 때문에 전화로 이런 좋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직접 이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조금은 낮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문자를 이용하곤 합니다. 저도 보면 전화로 이런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보다는 주로 문자로 받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냥 문자로 보낸다면 뭔가 딱딱한 느낌이 들고 그런 부분이 있는데 이왕 문자로 보낼거면 약간의 정성이 들어간다면 받는 사람들도 더 기본이 좋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하는 것은 추석과도 연관이 있는 조금은 낮 선 서비스인 SHOW 문자폰트와 별문자입니다. 이런 서비스에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아마 못 들어보신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일단 저도 이런 게 있는지도 몰랐으니 말이죠. ^^
SHOW 사이트에 가보시면 문자 보내기에서 폰트문자를 선택하시면 오늘 이야기를 드릴 폰트문자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한번 탁 보시면 대략 어떤 서비스인지 느낌이 오실 것 같은데 말 그대로 폰트문자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든 문서작성을 할 때 폰트를 변경해서 다양한 느낌의 개성으로 작성을 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휴대폰의 문자에도 적용시킨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이젠 이전의 단순한 폰트에서 나만의 독창적인 폰트를 선택해서 문자를 보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받는 사람이 좀 더 재미있게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재미있는 폰트문자를 이용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려면 정액제에 가입을 해서 요금을 좀 적게 내고(20원) 사용하던가 아니면 가입하지 않고 조금 더 내고(50원) 사용하던가 2가지 방법입니다. 폰트 문자를 많이 사용하시려는 분은 전자를 가끔 사용하실거면 후자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액제에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웹에서 이렇게 인증을 해서 번호 받고 입력하면 가입완료 이렇게 되면 이젠 앞으로 폰트문자를 20원을 내고 보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Bigi/show알 고객은 반값인 400원에 모시고 있습니다. ㅋ)
정액제에 가입하면 기본폰트로 ‘바둑이’가 설정이 됩니다. 개 발바닥이 들어 있는게 바둑이의 느낌이 나긴 나는군요. ㅎㅎ
하지만 폰트가 바둑이만 있는게 아닙니다. 그러면 귀찮게 이런 서비스에 가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수 많은 폰트를 제공하고 있고 일 부를 살펴보면..
유명스타의 폰트로 문자를 보내자!
우선 스타폰트가 있습니다. 이건 정말 여기 나오는 스타들의 실제 필체를 적용한 건지 모르겠는데 스타들이 사용하는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멋질 것 같습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연예인의 폰트를 하나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폰트를 본다면 손글씨 폰트 같은 것오 있어서 실제로 손으로 작성한 폰트의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 '아기천사' 폰트가 눈에 뛰여서 사용해 볼려고 했더니 이렇게 구입을 따로 해야 한답니다. 이용료는 한달에 천원이네요. 한번 공짜폰트를 사용해 보다가 정말 활용성이 높으면 그때가서 유료폰트를 구입해도 될 것 같습니다. 공짜폰트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2개정도 있는 것 같으니 말이죠. ^^ (일단 공짜폰트로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무턱대고 유료폰트 구매하지 마시고요^^)
보낼때도 수신번호별 폰트를 다르게 할 수 있고 요일별로 지정해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맞추어서 다양한 폰트문자를 보낸다는 발상이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이렇게 평범한 문자를 보냈는데 폰트문자를 적용 하시면 저렇게 귀여운 폰트로 변경이 돼서 간다니 좀 신기하지 않나요?
그리고 보낼 때, 받는 사람이 컬러메일로 도착할 수 있는데 받는 사람은 볼 때 아무런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마음 편히 열어보셔도 됩니다. (요금부과 되지 않으니 컬러 메일로 와도 반갑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폰트문자는 아이폰에서 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에도 되면 좋은데.. 아직은 피처폰에서만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나중에 어플로 나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아 그리고 지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별을 담아 보내는 감성적인 문자, 별문자
그리고 또 하나 소개드릴 것이 있는데 이번 것은 별문자 되겠습니다. 폰트문자와 별문자와의 차이는 폰트문자는 그냥 폰트만 이쁘게 바꿔 주는 거고 별문자는 배경컬러나 더 다양하게 변경이 되서 간다는 것 입니다. 폰트문자가 그냥 커피라면 별 문자는 T.O.P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보내는 것도 간단합니다.
이름이 왜 별문자라고 생각하시나요? 문자 작성하고 받는사람 번호 뒤에 별(*)표를 추가하기 때문입니다. ㅎㅎ 별표 하나를 추가하면 받는 사람의 눈에 별이 되기 때문에 그런 이름이 붙였을 수 있겠네요. 그냥 단순한 문자보다 이렇게 예쁜 모양으로 문자가 도착한다면 받는 사람의 마음에 보내는 사람의 마음이 닿아서 별이 되지 않을까요? 저도 한번 받아보고 싶지만.. (전 아이폰이라는.. 이럴때는 피처폰이 정말 그립습니다.)
요금제를 보니 건당 보내게 되면 1건 전송시 100원과 20원의 문자전송료로 총 120원이 들고 무제한 월정액 요금제를 사용하시게 되면 한달내내 정보 이용료 100원을 면제해 준다고 하니 20원이 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고 괜찮으시면 정액제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저렴하닥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SHOW 사이트에서 7일 무료 별문자 체험을 하고 있으니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http://cs.show.co.kr/SvcRegularMain.jsp?main_cd=14&brand_cd=B&xml_file_nm=SvcRegular0725Info.xml
(관련링크, 링크가 글에 걸리지 않아서 이렇게 올립니다.)
아~ 그리고 아쉽게도 아이폰에서는 별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보낸다고 해도 일반 SMS로 전송이 된다고 하시니 이용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폰트문자에 이어서 별문자도 지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추석이라는 큰 명절이 있다보니 이벤트도 푸짐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이런 이벤트는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동참하셔서 선물받고 추석때 맛있는 징거버거를 맛있게 먹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추석명절 폰트문자와 별문자를 주변 가까운 분들에게 날려서 훈훈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