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YF쏘나타 GM 볼트를 누르고 올해의 차량 선정되나

반응형

올해 북미시장의 자동차 승패를 결정 짓는 올래의 차량 세단 부분 최종 후보에 오른 현대차의 YF소나타와 GM의 전기차 볼트 그리고 닛산의 전기차 리프, 이중에서 영예의 수상을 하는 차량은 하나 뿐입니다. (뭔 당연한 이야기를..ㅋ) 아직 뚜껑을 열기 전이기 때문에 어떤 차량이 대상을 차지 할지는 며느리도 모르는 실정인데 그래도 대충 알만한 사람들은 자기만의 판단을 하고 있을 겁니다. 저도 나름 판단을 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GM의 볼트가 연말 수 많은 시상의 대상을 차지하며 폭풍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실정이라서 살짝 볼트의 수상을 생각하고 있는데(게다가 볼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고 쏘나타는 그냥 풀 내연기관 차이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을 보더라도 미래지향적인 볼트가 더 큰 주목을 받을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전기차라며 괴력의 연비를 내세우며 뻥치다 망신당한 경험이 있긴 하지만 말이죠 ㅋㅋ) 하지만 쏘나타의 돌풍도 현재로서는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자동차 사이트로 유명한 미국 오토블로그에서 진행하는 비공식 설문 조사에서 3 모델 중에서 현재 현대 쏘나타가 아주 미약하기는 하지만 볼트를 제치고 1등을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YF쏘나타 VS 볼트

두 차종은 일단 비교하기에는 좀 다른 차량이라서 그런지 이번 대결의 승자가 누가 될지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현재를 달리는 쏘나타일지 미래를 달리는 볼트일지.. 만약 2011년이었다면 당연히 볼트의 승리라고 할 수 있지만 2010년은 하이브리드와 내연자동차가 시대를 교체할랑 말랑 하는 타이밍이어서 쏘나타를 마지막으로 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합니다. 2010년 까지는 내연기관의 차량에서 상을주고 2011년 부터는 이젠 하이브리드 같은 친환경 차량에게 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 (뭐 이건 제생각이고..ㅋ) 


오토블로그에서 진행한 비공식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보니 놀.랍.게.도 쏘나타가 1등입니다. 뭐 이런 재미삼아 진행하는 설문조사는 그리 신뢰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인지도가 높은 오토블로그에서 진행하는 것이니 그래도 어느정도 신뢰는 가긴 합니다. 

비공식 설문조사에서 볼트를 재치고 1등을 차지한 YF쏘나타

결과를 보면 그리 압도적인 부분으로 1등을 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올해 수 많은 시상식에서 대상을 싹쓸이한 볼트를 이 정도의 차이로 1등을 한 것을 놓고 보면 역시 볼트의 저력은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요.  볼트는 이미 Green Car of the Year, Automobile Magazine's Automobile of the Year 그리고 모터트랜드(Motor Trend) Car of the Year awards도 중요한 상을 전부다 수상했습니다. 반면 쏘나타 같은 경우는 아직 단독으로 받은 그리 중요한 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탑10에는 여기저기 많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마도 한국차 중에서 가장 많은 시상식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차가 아닐 듯 싶습니다. 

쏘나타는 올 2010년 북미에서 최고의 해를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그 동안 북미에서 팔린 판매량만 해도 183,102 대에 달합니다.  국내 차량중에서는 현대차가 처음에 선보여서 돌풍을 일으킨 현대 엑셀에 이어서 이만큼 많은 판매량과 인기를 얻은 차량은 YF쏘나타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보여 주고 있고 기대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그러면 닛산 리프는? 설문조사 결과로는 최하위를 기록했지만 그래도 리프를 그냥 무시하기는 좀 그렇죠. 아무튼 어떤 차량이 선정이 될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심사위원들 빼고) 앞서 이야기를 했지만 개인적으로 YF쏘나타가 선정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웬지 감으로는 볼트가 수상을 할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