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의 후속(프로젝트명 세느) 갤럭시S 2, 너의 정체는?

반응형

작년 갤럭시S 간담회에서 제가 앉은 테이블 앞에 앉아 계셨던 삼성 모바일 개발자분께서 저에게 앞으로 1년동안 갤럭시S 보다 뛰어난 스마트폰은 삼성에서 나오지 않을 거라는 이야기를 했을때 저는 그말을 믿지 않았지만 정말 이라며 끝까지 우기시는 그 분을 아주 잠시 믿기로 했지만, 역시나 그 말은 말이 안되는 소리 였습니다. 지금같이  모든 것이 초스피드로 돌아가는 세상에서 1년동안 갤럭시S로 스마트폰 전쟁에서서 싸움에 임한다는 것은 한마디로 웃기는 이야기니 말입니다. 게다가 경쟁자인 엘지전자에서는 이미 옵티머스 2X로 스펙적인 부분에서 갤럭시S를 날라차기로 끝낸지 오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S 후속에 대한 열망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저나 앞으로는 간담회에 나오는 직원들 말은 귀담아 들으면 안되겠습니다. ㅋ) 

엘지전자에서 2011년이 시작되기도 전에 옵티머스 군단을 대거 소개하면서 삼성전자를 압박하기 시작했지만 갤럭시S 외에 딱히 뭐 대응할 제품이 없었던게 사실입니다. 그나마 넥서스S를 선보일 계획이지만, 이 녀석을 실제로 보고 만져본 결과, 디자인도 그렇고 뭔가 소비자들에게 임펙트를 줄 만한 그런 녀석은 아니더군요. 역시 갤럭시S 후속이 나와야 스마트폰 전쟁은 더욱 재미있어 질 수 밖에 없나 봅니다.

그래서 이제 그 기다리고 기다리던 1000만대 판매의 위업을 달성한 갤럭시S의 후소 프로젝트명 '센르' 가 이번에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2011 에서 그 모습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최강과 최강의 대결이 격돌하는 그 순간이 말이죠. 



좌측에 보이는 것이 자기의 모든 것을 불태우며 스마트폰 전쟁에서 비틀 거리던 삼성의 모바일 사업부를 단숨에 다시 일으켜 세운 일등공신인 갤럭시S입니다. 이젠 하얗게 태워 버린 자신을 넘어선 또 다른 녀석에게 다음 전쟁의 바톤을 넘겨 주려고 합니다. 

아직은 모든 것이 베일에 가려 있고 프로젝트명인 센르라고 알려진 이 녀석의 정체는 과연 뭘까요? 2011년 2월 13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그 모습을 공개하게 된 갤럭시S 2, "진화는 운명이다" 거창한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정보로는 듀얼코어 CPU '오리온' 또는 테그라 2, 안드로이드 OS 2.3 진저브래드, 디스플레이는 수퍼아몰레드 플러스 4.3인치 (4.5인치 아닌건 아쉽네요.) , 근거리무선통신(NFC) 칩 정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 많은 정보가 나올테고 그런 부분이 있다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ww.samsungunpacked.com  (이곳을 방문하면 갤럭시S 2의 티저 사이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