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차 빠진 카앤드라이버 2012 베스트 자동차 10

반응형

미국의 유명한 자동차 잡지인 카앤드라이버에서 2012 베스트 자동차 10을 발표했습니다. 등수 놀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런 순위 발표는 늘 흥미진지한 부분이죠. 과연 이번에는 어떤 차량들이 그 명예를 차지했는지 살펴보았는데 아쉽게도 한국차는 하나도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최근 한국차의 달라진 글로벌 위상을 생각했을때 그래도 한대 정도는 있지 않을까 했는데 한대도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작년 2010년 발표 때는 현대 쏘나타가 그 이름을 당당하게 올렸는데 2012까지 그 흐름을 끌어오지 못 한듯 합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신차가 선을 보이고 그러다 정말 좋은 성능과 평판을 유지하고 있지 않으면 그 자리를 유지하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쏘나타가 빠지고 제네시스나 에쿠스 아니면 기아 K5라고 올라왔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내년에는 10위안에 최소 한대 정도의 한국차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카앤드라이버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10 자동차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는 1등부터 10등이 아니라 그냥 10개의 차량만 선정을 한 것 같습니다.


아우디 A6/A7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아우디 2012 A6/A7이 올라와있습니다. 현대 소나타가 빠지고 아우디가 그 자리를 박차고 들어왔나 보네요.


폭스바겐 골프 GTI

연비가 좋은 차량이라는 인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GTI 입니다.


포르쉐 박스터/카이맨

역시 최고의 차량에서 포르쉐는 빠질 수 없는 걸까요?


마즈다 MX-5

소리소문 없이 강한 마즈다! 국내에도 마즈다가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혼다 피트

경차의 자존심 혼다 피트입니다.


혼다 어코드

북미 중형차 시장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혼다 어코드 입니다. 캠리가 빠졌는데 내년에는 2012신형 캠리가 이 자리로 들어 오지 않을까요? 쏘나타가 다시 이 자리로 들어오기는 좀 힘들 것 같다는..


포드 머스탱/BOSS 302 

거친 남성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포드 머스탱입니다. 지금의 둔탁한 디자인 보다는 예전의 조금 부드러운 디자인이 저는 더 좋더군요.


포드 포커스

포드가 2개의 차량을 이름에 올렸네요. 제게 다양한 기억과 감정을 안겨준 포드 포커스가 당당히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포커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조만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차답지 않은 느낌이 특징인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도 판매가 시작되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딜러샵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적으로 평가가 상당히 좋은 차입니다.


캐딜락 CTS-V

예전 올드한 럭셔리의 이미지에서 어느새 퍼포먼스의 느낌이 더 강하게 다가오고 있는 차량인 캐딜락 CTS-V 입니다.


BMW 3시리즈/M3

BMW 3시리즈가 그 이름을 올렸는데 내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3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은 상당히 큽니다. 내년에도 당연히 이 곳에 이름을 올릴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10개의 차량을 간략하게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일본차 3개가 이름을 올렸고 미국차 3개 독일차 4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차가 빠진 것이 아쉬운데 내년을 기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내년에는 1개 모델이라고 순위안에 들었으면 하는데 내년에 딱히 눈에 보이는 신차가 없는지라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