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엑센트 북미에서 실내가 아름다운 자동차 탑10에 선정

반응형

자동차를 선택함에 있어서 여러 포인트가 있을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자동차의 외관도 중요하게 보지만 실내 인테리어도 무척 중요하게 보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외관이야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이고 실내야 제가 늘 운전 하면서 접하는 부분이다 보니 아무래도 자동차를 선택함에 있어서 자동차의 실내 인테리어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년 10대 엔진을 선정하는 Ward's 워드에서 엔진 말고 10대 인테리어 자동차 선정을 했습니다.  평소 자동차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많다 보니 정말 관심있게 선정된 모델을 보았는데 저 같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 는 것은 10대 자동차 인테리어에 현대차의 2모델이 포함이 되었네요. 늘 국산 자동차의 허접하고 촌스러운 인테리어에 치를 떨던 기억이 몇년전까지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놀랄만한 성장을 했다는 것이 정말 대견스럽다고 칭찬을 해주고 싶네요. 

Hyundai Accent ($15,925)

현대 엑센트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엑센트의 실내는 제대로 경험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러지 이렇게 선정이 되었다는 것이 어색하긴 합니다. 늘 엑센트의 예전 인테리어에 대한 인식만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선정이 되었다고 하니 앞으로 좀 새롭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Chevrolet Sonic ($18,745)

제겐 적응하기에 아직도 익숙치 않은 쉐보레 스타일의 소닉도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특히나 저렴하게 보이는 오토바이 계기판은 여전히 낮설다는.. 

Dodge Dart ($21,485)

닷지 차량은 아직 접해 본 적이 없기에 뭐라 평가하기가 그렇지만 사진의 검은색 컬러와 빨간색 포인트는 인상적이네요. 

Volkswagen Beetle ($25,195)

귀염둥이 차량의 대명사인 폭스바겐 비틀도 올라왔네요.

Mazda CX-5 ($30,415)

마즈다도 역시 직접 운전해 본 경험은 없지만 그래도 실내 인테리어는 예전 부터 좋은 호감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리스트에 올라온 것에 대한 수긍은 가네요. 토요타 혼다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는데 국내에서는 낮선 마즈다가 이름을 올린 것인 인상적이긴 합니다. 사실 국내에서도 미쯔비시 이런 거 말고 마쯔다가 들어왔으면 더 좋겠는데 말이죠.

Hyundai Azera ($36,875)

역시 제가 최고로 생각하고 있는 그랜저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외형 실내 모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면서 국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 것 같아서 기쁘네요.

Chrysler 300 Luxury ($44,855)

이름 부터가 영화 300을 생각나게 하는 크라이슬러 300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Range Rover Evoque ($49,745)

정말 실제로 타보면 실내의 화려함에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모델이 바로 래인지로버인데 역시나 레인지로버의 젊은피 이보크도 선정이 되었습니다. 

Infiniti JX35 ($54,800)

저는 그다지 좋게 보지 않은 인피니티 인테리어도 선정이 되었네요. 

Audi A7 ($67,430)

독일 자동차 3사 중에서 가장 실내가 화려한 아우디 모델 중에서는 A7아 선정이 되었습니다. 아우디는 너무 화려해서 오히려 이런 것 때문에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기는 하지만 계속해서 인테리어를 향상 시키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독일 자동차 회사중에서 가장 열심인 것 같습니다. (보니 이번에 선정된 차량 중에서 가격이 가장 비싼 차량이네요. ^^)

여기에 올라온 차량의 인테리어가 모두 훌륭하다는 것에 동의를 하기는 어렵지만 나름대로 여러가지 부분을 놓고 평가를 한 거라고 하니 그저 참고 하는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런 차량의 인테리어를 선호 하는구나 하고 보니 또 다른 재미가 있네요. 앞으로도 자동차 회사에서 실내 인테리어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