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 LTE 어디까지 가봤니? 강원도 쏠비치, 델피노, 쏘라노 콘도에서 측정한 속도
- 통신사 서비스/SKT
- 2012. 9. 6. 16:30
7~8월달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정말 바쁘게 돌아다녀서 그런지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해외를 이곳 저곳 다녀보았지만 그래도 가장 좋은 곳은 대한민국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해외에도 좋은 곳이 많지만 가족들이 있는 한국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한국이야 4계절도 그렇고 음식도 그렇고 모든 것이 좋지만 그중에서도 좋은 것은 역시 여행중에도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SNS를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외국에 나가도 로밍을 이용해서 생각보다 빠르게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지만 외국은 국내와 달리 4G LTE가 터지지 않기 때문에 LTE에 익숙해지다 보니 외국 나가면 속 터지는 인터넷 속도는 어쩔 수 없더군요.
국내는 초창기와는 달리 구석 구석 잘 터지는 LTE 속도 때문에 어딜 가나 인터넷 속도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더군요. 해외를 가기전에 떠난 곳은 강원도 양양에 있는 한화 쏘라노와 대명 설악 델피노였는데 이곳도 역시 LTE는 빵빵 잘 터졌습니다. 늘 아이패드를 함께 가지고 다니는데 아직까지 콘도에서 무선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 곳이 많아서 LTE를 이용한 테더링으로 아이패드 까지 만족스러운 속도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강원도는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고 그래서 휴가를 갈때 늘 가는 곳인데 속초.양양에서의 LTE 속도는 처음 보다는 떨어진 것 같기는 하지만 여전히 좋은 속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올 4월달에 투숙했던 강원도 대명 쏠비치는 이름에서 부터 느껴지는 이국적인 정서와 딱 맞게 정말 바다가 보이는 멋진 곳이었습니다. 다시한번 가고 싶은 곳인데 워낙 인기가 높은 곳이라 성수기 때는 예약하기도 힘들더군요. 전망도 좋고 시설도 잘 되어 있던 곳인데 방들이 많지 않아서 예약하기가 힘들긴 한데 제가 투숙할때 보니까 옆에 새로운 건물들이 증축이 되는 것 같은데 이곳이 완공되면 좀 더 투숙하기에 여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4월달 올초라서 그런지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아서 거의 60메가에 육박하는 빠른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측정한 단말기는 옵티머스 뷰 이고 통신사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SK텔레콤입니다.
그럼 시간이 좀 지나고 7월달에 측정한 강원도의 LTE 속도는 어땠을까요?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느낌이 물씬 풍기던 한화 쏘라노에서의 여름 휴가는 비록 비가 스물 스물 오는 기간이었기는 하지만 무척 좋았습니다. 비록 쏘라노의 단점이 방들의 공간이 좀 협소하다는 부분이긴 하지만 외관이나 주변의 부대 시설이 무척 좋아서 그런 아쉬움은 잊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아쿠아월드가 무척 크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정말 좋아할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회를 사러 가기도 쉬웠습니다.
여러가지 회와 (사진에는 오징어만 나왔네요. ㅋ)
이곳에서 유명한 만석 닭강정
별 기대를 안 했는데 맛이 괜찮더군요. 뭐 다시 생각 나거나 하는 그런 환상의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속초에 가시면 한번 맛을 보는 것은 추천 드립니다.
한화 쏘라노에서의 4G LTE 속도는 대략 15~25메가 사이를 왔다 갔다 했습니다. 아무래도 LTE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올 4월에 측정했던 속도 보다는 떨어지긴 했지만 이 정도의 속도면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측정 단말기는 갤럭시S2 LTE 입니다.
이번에 측정한 곳은 대명 설악 델피노입니다. 대명 설악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름을 델피노라고 개명한 것 같더군요. 이번에 처음 가본 콘도인데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좀 그러 그런 곳일거라고 생각 했는데 주위 공기도 좋고 전망도 좋고 방도 넓직하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곳도 새로 들어서는 건물에 여러가지 공사중이었는데 앞으로 공사가 완료되면 나중에 한번 더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대명 델피노의 워터피아는 쏘라노의 아쿠와월드 보다 규모가 훨씬 작긴 하지만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는 오히려 아기자기해서 좋았습니다.
그럼 이곳에서의 속도는 어떨지 측정해 볼까요?
쏘라노 보다 산속에 더 가까웠는데 속도는 더 잘나오네요. 대략 20~30메가 정도의 빠른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쏘라노와 달리 델피노는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지 않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휴대용 핫스팟을 이용해서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LTE라 그런지 기존의 3G에 비해서 빠른 테더링 인터넷 속도를 보여 주더군요.
제가 주로 강원도를 많이 다녀서 강원도의 SKT LTE 속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한 것 같은데 강원도의 LTE 속도는 여전히 청명한 것 같습니다. LTE 이용 하시는 분들은 강원도 여행에서 거침 없는 속도로 인터넷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