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자녀 교육 걱정은 래미안 장학생에게!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

반응형

요즘 출시 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품질은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러다 보니 남들과는 다른 그 어떤 차별화 포인트가 없다면 상품을 판매 하는 게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 기술 적인 부분 보다는 감성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부동산 침체기라 말하지만 지금도 많은 아파트가 지어지고 있고 신문에는 연일 분양과 관련된 광고와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더욱 더 좋은 아파트를 찾으려 하고 다른 아파트 단지와 어떤 차별성이 있는가 꼼꼼하게 살펴봅니다. 저도 그동안 수 많은 래미안 단지를 취재 하면서 각각의 아파트가 가지는 강점에 대해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 드렸던 초대박 분양을 기록한  래미안 위례신도시 같은 경우는 다른 단지에서 보기 힘든 넓은 테라스와 다양한 단지의 특징으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부동산이 침체기라고 하지만 이렇게 사람들이 원하는 포인트를 잘 알고 있는 곳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박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래미안도 래미안 위례신도시 못지 않게  아주 독특하고 재미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곳 입니다.



내 아이들을 위한 가정교사가 함께 거주하는 곳?


오늘 소개하는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그 동안 제가 취재했던 그 어느 래미안 단지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주 독특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래미안 튜터링 시스템"으로 단지 안에 입주한 주민의 자녀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서비스를 시행하는 아파트는 본 적도 없고 생각한 적도 없기에  튜터링 서비스가 도대체 뭘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저도 이번 취재를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는 삼성물산과 '래미안 교육기부 서비스'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에서 선발한 장학생이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에 거주 하면서 입주자 자녀들에게 무상으로 영어.수학.미술.음악 등의 교육 기부를 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단지 안에 학생이 거주 한다는 것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 그 부분은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의 독특한 평형을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 같습니다. 단지 안에 있는 84㎡E형(총 62가구 이중 32가구 일반 분양)은 현관문이 2개 있는 수익형 평면으로 계약을 맺은 최대 10가구에서 가구당 2명의 대학생이 거주, 최대 20명이 2년간 단지 안의 학생들에게 교육 기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과 맺은 교육기부서비스 MOU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개의 현관이 있는 84㎡E형 수익형 평면에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선발된 래미안 장학생이 거주하게 됩니다.)


좀 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삼성물산은 84㎡E형 수익형 면형 계약자와 특약을 맺고, 그리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 장학금 기부합니다. 그러면 창의재단에서 래미안 장학생을 선발하여, 선발된 장학생은 마포 래미안 월스트림 84㎡E형 수익형 평면 2년간 거주하게 됩니다, 창의재단은 삼성물산(래미안)으로부터 받은 장학금으로 월 임대료를 지급하고, 장학생들은 2년간 단지 안에 거주 하면서 래미안 커뮤니티 시설에서 입주자 자녀들에게 무상으로 교육기부를 합니다. 


위에 소개한 방식으로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가 운영이 되는 것 입니다. 



(주위에 명문사학으로 둘러 싸인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들어보니 입주자들이나 학생들에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윈윈(WinWin)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근처에 연세대학교, 이화대학교, 홍익대학교, 서강대학교 등 명문 사학이 위치한 곳에 있어서 학생들이 많이 있고 또 학생들은 늘 주거문제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래미안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를 통해서 경제적인 부담 없이 환경 좋은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단지 안에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들은 선발된 재능 있는 학생에게 자녀들의 교육을 맡길 수 있습니다. 래미안의 교육기부를 통한, 학생과 입주민들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 운니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 체험 교실이 열렸는데 미리 서비스를 만나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녀를 가진 부모의 입장으로서는 늘 자녀 교육에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 이렇게 단지 안에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단지안에 거주하는 교사들이 아이들과 함께 공부를 하는 시스템은 정말 학부형들이 반길만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경제적인 부담이 들지 않는 무상교육이고 교사들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선발된 검증 받은 학생들이니 말이죠)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인근에는 구립 신석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교육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은 입주자들에게 관심을 받는 단지입니다.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이렇게 근처에 시설 좋은 어린이집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장점인지 아실 겁니다.)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를 보면서 유럽의 귀족들이 가정교사를 집안에 거주하게 하면서 자녀들을 공부 시켰던 그런 장면들이 떠오르더군요. 그동안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서 멀리 떨어진 학원을 보내면서 교사들에 대한 걱정과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안전문제 등이 신경 쓰였던 학부모들이라면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는 정말 반가운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대학생들에게도 주거문제에 대한 고민을 덜어 줄 수 있기 때문에 교육받는 학생이나 교사(대학생) 입주자 모두에게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총773가구 중 수익형 부동산 84㎡E 타입은 62가구로 (32가구가 일반에 분양) 수익형 평형을 소유하고 있는 일부 입주자는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를 통해서 안정적으로 임대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수익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기대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한 채에 2개의 현관이 있어서 전세나 월세를 놓을 수 있는 점과 등기상 한 채이지만 사실상 두 가구를 구성한다는 것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포에 있는 래미안 중에 한강과 가장 가까운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여의도에 사는 거주자로서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고 있는 단지입니다. 특히 마포 쪽에 공급된 래미안 중 한강과 가장 가까운 단지로 한강 생활권에 속하기 때문에 한강 프리미엄을 기대하게 되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중 일부 단지에서는 탁 트인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한강 조망이 되지 않더라고, 현석 나들목을 통해 도보 5분이면 한강에 도달할 수 있으니 한강 생활권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빨간 화살표 표시)은 한강과 무척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고 강변북로 진입도 아주 용이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앞서 소개한 "래미안 튜터링 서비스" 같은 교육특화 단지의 모습뿐만 아니라 한강과 가까운 한강 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강변북로 진입을 무척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어서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교통이 편리하면서, 여의도와 용산이 인접해 있는 지리적인 이점을 지니는 등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서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단지 입니다.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분양정보와 모델하우스 위치)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시려면 홈페이지를 참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니동 래미안 갤러리에 모델 하우스가 오픈 되어 있으니 직접 찾아 가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 하우스 곳곳에 숨어 있는 QR코드) 


마지막으로 이벤트 소개도 같이 해드려야겠네요. 모델하우스에 방문해 보니 이렇게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델 하우스 곳곳에 있는 5개의 QR코드(혹은 NFC)를 찾아 각 항목별 만족도를 평가해 주면 선착순 3천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커피 기프티콘 부터 메르세데스 벤츠 고급 자전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모델 하우스를 방문 하시면 꼭 이벤트에 응모 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이벤트를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QR코드 이벤트 외에도 청약 인증샷 이벤트도 같이 진행 중이니 응모기간 동안 인터넷 청약을 하셨다면 청약 완료 화면을 MMS로 보내 주시면 추첨해서 총 5분에게 삼성 로봇청소기와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드린다고 합니다. ^^


(본 내용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블로거 취재 활동을 지원받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