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페이스맨 픽업트럭으로 변신! 어드벤처 컨셉
- 자동차/이야기
- 2014. 4. 28. 14:35
요즘 들어서 픽업트럭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해서 그런지 자꾸만 상남자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픽업트럭이 더욱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은 사실 상남자의 이미지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미니 페이스맨입니다. 하지만 수 많은 변형 모델이 많은 미니가 이번에는 픽업트럭의 개념을 적용해서 좀 더 거친 남자의 이미지로 다시 태어 났네요. 미니 패이스맨 어드벤처 픽업 트럭으로 말이죠.
이렇게 작은 녀석으로 어떻게 그런 생각을 했을까 하는 것이 재미있는데요. 아쉽게도 실제로 생산하는 모델은 아니고 미니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BMW 그룹이 인턴직원과 함께 만든 프로젝트의 결과물입니다. 역시 젊은 인턴들과 함께 한 작업이라 정말 재미있는 결과물이 나온 것 같습니다.
(루프위의 오프로드 타이어와 서치라이트가 제법 상남자의 냄새를 풍기고 있습니다.)
(젊은 인턴들과 함께 만든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
(얼마나 많은 적재함이 뒷공간에 실릴지 궁금 합니다.)
A.B필러만을 남겨 두고 C필러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적재공간을 제작했습니다. 너무나 큰 포드 F150이 부담 스럽다면 이런 작은 녀석과 함께 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 너무 작아서 많은 짐을 탑재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픽업트럭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기에 루프 위에 랠리스타일의 서치라이트와 스페어타이어를 적재할 수 있는 루프캐이러도 탑재를 했습니다.
이 녀석이 정식으로 출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다양한 모습으로 변형을 있는 미니를 보면 그저 기뜩할 뿐입니다. 요즘 미니 보기도 너무 쉬울정도로 한국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데 조만간 미니 픽업트럭 버전이 도로를 달리는 것도 보고 싶네요.
미니 페이스맨 어드벤처는 4기통 1.6리터 터보차저에 184마력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다른 미니 시리즈는 그다지 끌리지 않는데 이 녀석은 괜히 끌리네요.
관련글:
2014/04/26 - 포드 F150/랜드로버 중국 짝퉁차? 카와이 K1 픽업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