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프라임 6월출시? G3와 S5가 벌벌 떠는 이유

반응형

삼상에서 갤럭시S5의 프리미엄 버전인 프라임의 존재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을때 그런 모델은 출시 하지 않는다는 강력 부인 하면서  한때 그냥 루머로 사라 지는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외신과 국내언론을 통해서 갤럭시 프라임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해서 흘러 나오고 저도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번 다루었습니다. 


아직 확정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볼때 갤럭시5 프라임은 선보일 것 같습니다. 국내언론에서 흘러 나온 6월 출시설을 해외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언급하면서 출시는 기정 사실화 되는 것 같은 분위기 입니다. 



(루머로 도는 갤럭시5 프라임 사진중에서)


현재 LG에서 선보이는 야심작 G3가 출시된 이후에 바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빠르면 6월 중순에도 가능 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좀 이른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삼성에서도 엘지 G3에 대해서 상당히 경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요즘 어려운 엘지를 보면 G3로 좀 호사를 누리게 해주는 아량을 배푸는 것도 좋을 것 같긴 하지만, 요즘 모바일 세계에서 잠시 여유 부리다가는 그냥 훅 가는 트랜드라.. 뭐라 하기도 그렇네요.)



(Prime의 갑작스러운 등장 소식에 긴장하는 G3)


만약 예정대로 6월경에 출시가 된다면 G3가 좀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프라임 버전은 G3가 가지는 디스플레이 우위와 경쟁할 수 있는 충분한 스펙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나와 있는 갤럭시5가 상대 하기에는 부족 하다고 할 수 있지만 만약에 프라임이 출동한다면 충분한 경쟁력이 있습니다. 


일단 루머로 도는 모습을 보면 


1. 프리미엄 메탈릭 디자인

2. 5.2인치 QHD 2K 디스플레이(2560x1440) 

3. 스냅드래곤 805 

4. 광대역 LTE-A 지원 (3밴드 CA. 카테고리6)




(홍콩 가격 데이터 베이스에 올라 왔다는 SM-G906S 정보)


정말 이런 스펙으로 나와 준다면 G3가 힘겨운 싸움을 해야 할 것 같아 보입니다. 일단 가격적인 부분은 80만원 후반대에서 90만원 초반대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300Mbps 를 지원하는 카테고리6 지원 모뎀칩 탑재 여부도 관심 사입니다.)


엘지 입장에서는 요즘 국내외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G3의 이슈를 삼성이 S5 프라임으로 빼앗아 가는 것 같아서 속상할 것 같네요. 이렇게 되면 갤럭시S5도 긴장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잘 못 하다간 팀킬로 나갈 수 있는데 제가 보기에도 프라임이 나온다고 한다면 S5를 지금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10만원 더 주더라도 훨씬 좋은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기 때문이죠. 


2014년 모바일 시장 점점 재미있게 흘러 가네요. 특히 삼성의 다양한 스핀오프 갤럭시 모델의 출시로 시장이 더욱 뜨거워 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갤럭시S5 프라임? 프리미엄 버전이 나와야 하는 이유

광대역 LTE-A 첫 단말기는 갤럭시s5 프라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