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루머, 카메라 13메가로 나오나?

반응형

수 없이 흘러 나오는 아이폰6 루머 중에서 오늘은 카메라 부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기존의 루머에서 보면 카메라 부분에 있어서는 아이폰5S와 같은 8백만 화소로 그대로 나올 것이다라는 내용이 많아서 좀 아쉬웠는데 이번 13메가 화소 루머는 그래서 더 반갑네요.





현재 여러 외신에 따르면 아이폰6는 소니의 13MP Exmor IMX220 센서 탑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소니 센서 스펙을 보면 1/2.3인치 센서에 3840x1080 1080P 동영상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이 부분 역시 현재는 루머라 확신하기 어려운데, 아아이폰이 카메라 부분에 있어서는 안드로이드폰에 비해서 화소 업그레이드를 잘 안 하는 때문에 이번에도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이폰5와 5S에 이어서 8백만 화소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것은 시대의 흐름에 너무 뒤쳐져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화소는 그대로 두고 조리개 수치를 F 1.8로 해서 나온다는 루머도 있는데 그것도 좋지만 소니 z2는 20MP 갤럭시S5는 16MP 이렇게 나오는 상황에서 최소한 10MP는 넘어서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의 카메라 화질이 좋은거야 인정하지만 요즘 나오는 삼성이나 엘지의 플래그십 모델들의 카메라 성능도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이젠 더이상 예전의 혼자 잘나가던 아이폰의 시절은 잊고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갔으면 하네요.


가뜩이나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요즘, 10MP 이상의 화소와 더 좋아진 조리개 수치 그리고 덤으로 3MP 이상의 전면 카메로 셀피족들을  기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LG G3 미니? 보급형 스마트폰 '비트', G3와 뭐가 다를까?

- 아이폰6 벌써 판매 시작? 중국에 등장한 짝퉁폰

- 또 다른 짞퉁 아이폰6? 중국 구폰(Goophone) i6

- LF쏘나타 두개의 시선, 최고의 차 그리고 리콜

- 늦어지는 아이폰6 5.5인치? 웃는 삼성

- 아이폰6, 과연 광대역 LTE-A를 지원할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