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128GB 추가, 32GB는 빠지나?
- 아이폰.아이패드.테블릿/새로운소식(News)
- 2014. 8. 22. 11:20
아이폰6가 나오기전에 여러가지 루머와 소망이 있을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바라는 것 중에 하나가 외장메모리 슬롯입니다. 안드로이드폰들과 달리 아이폰은 추가로 용량을 얻는 것이 처음부터 불가능 했기에 새로운 모델이 나오기 전에 이 부분에 대한 기대를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으로 보면 앞으로도 쭉~ 애플은 저의 바램을 들어주지 않을 것 같네요.
대신에 기본적인 내장 메모리를 높이 해서 출시하는 걸로 그런 아쉬움을 달래주려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나올 아이폰6의 루머 중에서 기존 64GB의 최대 용량에서 이 보다 2배 많은 128GB의 용량이 지원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도 아이폰5S를 최대 용량인 64GB로 사용 했는데 이 보다 더 큰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니 일단 반갑네요.
하지만 추가된 용량과 반대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선택하는 32GB는 제외 된다는 소식입니다. 16GB는 너무 작고, 그래서 32GB를 많이 사용하는데 왜 이런 생각을 하는걸까요?
애플은 16GB 모델은 가격을 팍 내려서 저가형으로 밀면서, 어중간한 32GB를 버리고 64GB에 올인을 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모델 사이에도 가격 차이가 꽤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5S 같은 경우 64GB까지 최고 용량이었습니다. 아이폰6에서 16GB, 64GB 사이의 가격 차이가 더 클 것 같네요)
64GB가 크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활용을 많이 안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럴 수 있지만 이것 저것 앱 설치 많이 하고 사진 촬영이 빈번한 분들에게는 이 정도 용량도 충분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번 아이폰6는 4.7인치 5.5인치로 나오기에 예전과 달리 멀티미디어 활용성이 상당히 강화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영상을 다운 받아서 볼 상황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이야 정말 저렴한 SD카드 구입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현재 유출된 아이폰6 기술문서를 보면 32GB가 빠진 항목을 볼 수 있고 대신 128GB가 추가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용량과 달리 도시바에서만 공급을 하기 때문에 아이폰6 5.5인치 모델에만 탑재될 것이라 이야기가 있네요. 64GB의 공급처는 SK 하이닉스, 샌디스크, 도시바 3곳으로 다양화 해서 충분한 공급량이 될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것은 SSD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삼성이 빠졌다는 부분이네요. 지금도 맥북을 구입할때 삼성 SSD가 들어 갔는지 꼭 확인하곤 하는데 말이죠. 다음 버전인 아이폰6S에는 다시 삼성과 손을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대형 용량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가격이 너무 올라가는거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그래도 애플이 예전과 달리 가격을 무조건 올리고 그러지 않아서 한번 가격 기대해보겠습니다. ^^
관련글:
와치온 2.0 영화(VOD)를 만나면? 갤럭시S5 리모콘 업그레이드
티빙스틱으로 삼총사, 갑동이 쇼미더머니3 보는법! (리뷰)
일본폰의 역습?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 미국 공략(가격)
갤럭시노트4 두가지 모델 안투투 등장! 스냅드래곤805,엑시노스5433
서울 북촌 나들이,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갤럭시S5 X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