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업그레이드된 지문인식 소식(핑거프린트 쇼컷,웹싸인)

반응형

갤럭시노트4의 출시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삼성에서는 벌써 2번째 티저 이미지를 선보이는 등 분위기를 띄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신빙성 있는 소식들이 하나씩 들리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갤럭시 알파, 갤럭시S5에 들어가 있는 지문인식 센서 탑재 이야기 입니다. 





사실 지문인식은 올초에 갤럭시S5에 나온 기술이기 때문에 그다지 새로울 것도 없는 소식이고 S5도 더 프리미엄 모델인 노트4에 탑재 된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도 합니다. 만약 탑재가 안된다면 그건 삼성이 망하겠다고 작정한 것이나 다름이 없겠죠.



저도 현재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를 사용 하면서 삼성의 지문인식을 직접 경험하고 있지만, 예전에 아이폰5S에서 느꼈던 그런 쾌적함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문지르는 S5의 스와이프 방식은 아무래도 아이폰의 에이리어 방식에 비해서 인식률이나 사용성 면에서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 갤럭시S5에 처음 적용한 지문인식)


그래서 S5 보다는 좀 늦게 나오는 노트4에는 지문인식의 성능이 좀 업그레이드가 되었으면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들리는 소식에 따르니 반갑게도 소프트웨어적인 향상이 있다고 하네요. 샘 모바일에 따르면 첫번째로 추가된 기능은 핑거프린터 쇼컷(fingerprint Shortcut)과 웹사인(Web sign-in)입니다.




핑거프린트 쇼컷은 (제가 제대로 이해한건지 모르겠는데) 손가락을 통해서 각각의 앱이 기능을 인식 시켜서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풀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 같습니다. 그동안은 지문으로 잠금 장치를 풀고 들어가서 기능을 실행 시켰는데 이젠 그럴필요 없이 검지손가락으로 인식을 시키면 바로 전화기능이나 메시지가 실행 되거나 하는 방식 같네요. 그럼 손가락 10개를 가지고 있으니 전부다 각각의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지 궁금 합니다.


그동안 지문인식을 통해서 잠금화면을 풀고 들어가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좀 귀찮았는데 이렇게 지름길 기능을 통해서 그런 과정을 줄일 수 있다면 대 환영입니다. ^^ (노트5에서는 발가락 까지 기능을 부여할 수 있을까요?ㅋ)


'웹싸인 인' 기능은 정말 기다려왔던 기능중에 하나인데, 웹 로그인을 손가락으로 일일이 타이핑 하는게 아니라 지문인식을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동안 로그인 하는 것 간단하게 하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왔는데 저 같은 경우도 실제로 설치를 하고나서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이것도 결국에는 비밀번호를 넣어야지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인데,


웬싸인 기능을 통해서 타이핑 할 것 없이 인식 시켜 놓은 지문으로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편리한 웹서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노트3)


기대했던 것 만큼 지금까지 보여 주었던 지문인식에서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 탑재가 되었다고 하니 기다린 보람이 있는 것 같네요. 앞으로 공식적으로 공개되는 9월3일까지 하나 하나 재미만 기능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것 같은데 소식이 나오는데로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4, 드디어 시작되는 이야기! S펜 티저영상(출시일)

아이폰6 4.7인치 vs 아이폰5S 최종(?) 실사 이미지 비교

갤럭시노트4, 디테일해진 카메라 소식(셀피강화)

갤럭시노트4 두가지 모델 안투투 등장! 스냅드래곤805,엑시노스5433

아이폰6 4,7인치 vs 갤럭시 알파,S5,G3,5S 크기 비교

와치온 2.0 영화(VOD)를 만나면? 갤럭시S5 리모콘 업그레이드

티빙스틱으로 삼총사, 갑동이 쇼미더머니3 보는법! (리뷰)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 '2014 팬텀 시리즈' 블로거 간담회

아이스 버킷챌린지 도전 스마트폰! 갤럭시S5,HTC one,루미아930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