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14. 10. 4. 20:45
LG에서 선보인 보급형 5.7인치 대화면폰 Gx2의 리뷰 마지막 시간입니다. 그동안 디자인과 여러가지 기능들을 살펴 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노크코드, 미니뷰, 스마트 클리닝 그리고 G3에도 탑재가 되어서 관심이 있었던 스마트 키보드 기능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노크 코드니 스마트 키보드 같은 LG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기능들은, 따로 제품을 제대로 리뷰해 볼 기회가 없어서 그 사용성이나 느낌을 제대로 알기 어려웠는데 이번 Gx2를 리뷰 하면서 LG의 변화된 스마트폰을 만나 볼 수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화면을 노크하며 잠금을 푸는 노크 코드
LG에는 지문인식 기능이 없는 대신에 노크 코드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화면을 노크해서 잠금 장치를 푸는 기능인데 비밀번호나 패턴에 비해서는 상당히 빠르고 쉽게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최소 3개에서 최대 8개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일단 횟수가 많아야 보안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높아진 만큼 위치를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해보니까 6개 정도가 외우기도 쉽고 적당한 것 같더군요.
노코 코드를 설정 하시면 잠금 화면에서 패턴이나 비밀번호가 아닌 화면을 노코하는 것으로 화면을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모르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화면을 켜지 않은채 검정 화면에서 노크를 해도 바로 화면이 풀린다는 사실! 아직 사용해 보지 않는 분들도 잇을 것 같은데 지금 Gx2를 가지고 있다면 바로 아무 것도 하지 않은채 검정화면에 바로 노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정화면에서 바로 화면을 풀 수 있다면 지문 인식보다 더 빠르게 홈 화면에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노크 외에도 패턴, 슬라이드, 비밀번호 심지어 얼굴인식 까지 있지만 이중에서 노크 코드가 가장 편했고 빨랐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4개의 화면 분할에서 원하는 위치에 터치를 하시면 설정이 됩니다.
미니뷰
5.7인치의 화면이 너무 크다고 생각되나요? 손이 작아서 한손에 들어오지 않아서 힘들었다면 미니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손이 작은 여성분에게는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설정에서 미니뷰를 선택을 하고 나서 하단의 홈 버튼에서 손가락으로 왼쪽이든 오른쪽으로 밀면 미니뷰가 실행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작은 화면으로 gx2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나 위치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많이 사용할 것 같지 않지만, 손이 작은 분들이 잘 사용한다면 5.7인치의 큰 화면을 좀 더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이 작다고 사용하는 것에 제약은 없고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Gx2의 관리자? 스마트 클리닝
스마트폰의 기능이 날로 좋아지고 활용하는 부분이 높아지다 보니 이런 저런 앱을 설치하면서 좀 무거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뭔가 컴퓨터와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개별적으로 일일이 안쓰는 앱들을 지우고 임시파일을 관리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스마트 클리닝을 통해서 이런 부분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일반 - 스마트 클리닝 에서 이용할 수 있고, 평소에 한번씩 실행 시켜 주거나 아니면 뭔가 무거워보인듯한 느낌이 들때 그리고 저장공간이 부족할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x2에서 가장 관심이 갔던 것이 바로 스마트 키보드 입니다. 평소에 오타나 이런 부분이 많아서 메시지나 SNS할때 정말 짜증나는 부분이 많았는데 스마트 키보드는 그런 저의 짜증을 어느정도 완화 시켜줄 것 같았습니다.
Gx2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중에 하나를 이야기 해달라면 저는 스마트 키보드를 이야기할 것 같습니다. 처음 G3가 선보였을때 역시 가장 흥미로왔던 기능이었는데 사용해 보니 역시 문자를 보낼때 정말 편리 했습니다.
(키보드 부분에 있어서 선택할 수 있는 설정이 다양하기 때문에 좀 더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특히나 자판을 타이핑할때 바로 위에 작성하는 글이 컬러로 나오니까 좀 더 집중하고 오타를 최소한으로 줄여서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뭔가 비주얼적으로 역동적으로 보여서 그런지 타이핑 하는 것이 어떤 리듬을 타는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또한 키보드 높이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맞는 크기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정가운데는 현제 작성하는 문자와 좌측에는 추천단어1 그리고 우측에는 추천단어2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제가 여러 스마트폰을 사용했지만 문자 입력 부분에 있어서 스마트 키보드가 있는 LG 스마트폰이 가장 소비자에게 가장 편한 방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문자는 스마트폰을 이용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강점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Gx2가 가지는 유리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G U+ 전용 보급형 5.7인치 스마트폰 LG Gx2의 리뷰를 마무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의 등장으로 다시금 대화면 스마트폰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Gx2는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특히나 LG의 히트작인 G3의 기능중에 일부를 물려 받아서 무척 매력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5.7인치 대화면 폰을 구입하고 싶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 분들에게 현재 선택할 수 있는 대안중에 하나가 Gx2라고 생각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3개의 리뷰를 한번 더 살펴 보시고 결정을 내리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LG의 부모님폰 또는 효도폰이라 할 수 있는 폴더폰 와인스마트 모델과 함께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2, 카메라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살펴보기! 개봉기,스펙,U+서비스 소개
갤럭시노트4, 노트3 단통법 보조금 가격 살펴보기(SKT T월드다이렉트)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