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프리미엄폰 갤럭시A7, 64비트 스펙으로 무장(가격)
- 스마트폰/뉴스(News)
- 2014. 10. 28. 11:37
요즘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국내외적으로 프리미엄급 모델들이 침체기를 겪고 있는 것에 반해서 중저가 폰 같은 경우는 특히 국내에서는 단통법의 영향으로 나날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삼성이 내놓을 새로운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A시리즈의 최고급형인 A7(SM-A700)의 자세한 스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미 루머를 통해서 예상되는 스펙들이 흘러 나왔었는데 이번에는 GFX벤치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된 스펙이기 때문에 정확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스펙을 살펴보면 엑시노스가 아닌 퀄컴의 64비트 AP인 스냅드래곤 615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퀄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옥타코어AP인데 차세대 저전력 코어인 A53코어를 8개 묶어서 만든 옥타코어 AP입니다.
64비트 AP 스냅드래곤 615 탑재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920x1080 풀HD에 5.2인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5.5인치를 예상 했는데 생각보다 작은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모리는 2GB, 16GB 내장메모리(알파처럼 마이크로SD를 지원 안 하는 건 아니겠죠?)카메라는 1200만(후면)/470만(전면) 화소가 적용되었는데 후면 보다는 전면의 화소가 큰 폭으로 올라간게 인상적입니다.
요즘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중국폰들이 카메라 전면 해상도를 500메가 이상으로 상당히 높여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그에 대한 대응이라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셀카봉의 등장으로 셀피족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전면 카메라의 업그레이드는 더욱 더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젠 후면 카메라 화소만 늘리는게 아니라 전면 카메라 화소도 같이 높여서 결국에는 앞뒤가 똑 같은 성능으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HTC 디자이어 Eye 처럼 말이죠.
(갤럭시A 시리즈는 A3, A5, A7 라인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차세대 OS인 5.0 롤리팝이 아닌 4.4.4 킷켓이 적용 된다고 합니다. 출시후에 업그레이드가 진행 될지는 미지수 인데 아무래도 A시리즈에서 프리미엄급의 라인이니 추가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리라 생각 됩니다.
64비트가 지원되는 AP를 탑재 했지만 64비트를 지원할지 안 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갤럭시A7은 중국 시장만을 노리고 만든 모델 이라고 하는데 국내시장에서도 출시를 했으면 좋겠네요. 이 정도의 스펙에 가격만 저렴하게 나온다면 특히나 단통법 시행으로 인해서 중저가폰의 인기가 높아지는 국내시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국 시장을 목표로 가격은 450~500달러에 나올 것이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카톡폰/효도폰 LG 와인스마트 폴더 스마트폰 리뷰3, 카메라 성능(셀피샷)
롤리팝 탑재한 구글 페블릿폰 넥서스6 공개(가격,스펙)
학생폰/카톡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리뷰2, 기능편
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2, 카메라
갤럭시 알파,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보다 매력있나? (알파 vs Z3)
셀피/셀카 종결 스마트폰! HTC 디자이어 아이(Desire E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