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A5, A3 공개! A특공대에 거는 기대

반응형

요즘 삼성 모바일 사업부의 모습이 심상치 않은데 그동안 보여 주었던 세계 스마트폰 1위의 카리스마 있는 모습들이 요즘 보여지지가 않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1등 수입원에서 이제는 반도체에 밀려서 2위로 떨어졌고 수익은 계속해서 급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갤럭시노트4,갤럭시S5가 포진되어 있는 주력시장인 프리미엄급의 시장은 정체 되어 있고, 중저가폰 시장은 샤오미 화웨이를 앞세운 중국폰들이 빠르게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다 보니 외신들도 삼성의 이런 모습들을 근심스럽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중저가 시장을 탈환하기 위한 프리미엄 이미지의 갤럭시A 시리즈가 새롭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A7은 아직 보이지 않고 A5, A3가 먼저 공개가 되었는데, 과연 이 녀석들이 지금 위기에 빠진 삼성을 구할 A특공대가 될 수 있을까요?


갤럭시A 시리즈는 중저가폰 이긴 하지만, 갤럭시알파의 모티브를 얻어서 만들어진 라인이라 풀메탈 디자인을 적용해서 일단 외관에서 싸구려 느낌은 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6mm대의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해서 무척 세련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스펙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5


5인치 슈퍼아몰레드 1280x720, 1.2Ghz 쿼드코어(제조사 미확인), 1300만(후면)/5백만(전면), 2GB램, 16GB내장메모리(확장가능), 2300mAh, 안드로이드 4.4 킷켓, 두께 6.7mm


스펙을 보면 프리미엄급에는 부족하고 중저가폰이 갖추어야 할 모습에 딱 맞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스펙인데 카메라 부분에서 전면 화소가 삼성 갤럭시 시리즈중에서 가장 높은 5백만인 건 인상적입니다. 중국산 중저가폰들이 삼성/애플과의 차별화로 전면 화소를 높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년에 나올 갤럭시S6, 갤럭시노트5에도 5백이상의 화소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갤럭시A3


4.5인치 슈퍼아몰레드 960x540, 1.2쿼드코어(제조사 미확인), 8백만(후면)/5백만(전면). 1GB램, 16GB내장메모리(확장가능),1900mAh, 안드로이드 4.4 킷켓, 두께 6.9mm


두 제품을 비교해 보면 화면 크기와, 카메라 화소, 램, 배터리 부분은 다르고 AP는 동일합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도 전면화소는 5백만으로 같네요. 두제품 모다 cat.4 만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광대역 LTE-A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실버, 핑크, 블루, 골드 등 6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5/갤럭시 A3’는 전면 카메라로 120도의 화각으로 촬영한 것과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Wide Selfie)’, 사용자의 손바닥을 감지해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팜 셀피(Palm Selfie)’ (LG G3의 주먹쥐고 셀카랑 비슷한 기능 같습니다), 사용자가 피부톤, 눈 크기, 얼굴 모양을 조정하며 촬영할 수 있는 ‘뷰티 페이스(Beauty Face)’,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로 촬영할 수 있는 ‘애니메이티드 GIF(Animated GIF)’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5백만화소를 넣었기 때문에 카메라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은데 만약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셀피 부분을 특히 강조해서 마케팅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5백만화소 정도 되면 이제 셀피를 찍을 맛이 제대로 날 것 같네요.



A특공대에 거는 기대


갤럭시A 시리즈는 11월 부터 중국을 포함해서 일부 국가에서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리고 가격은 공개 되지 않았지만 이 정도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스펙이라면 중저가 시장에서 중국산 제품들과 경쟁에서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삼성과 갤럭시 라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있기 때문에 가격만 잘 나온다면 큰 인기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삼성 모바일과 관련해서 좋은 이야기들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도 대화면 아이폰6가 기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갤럭시노트4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외적으로 풍파와 부침을 격고 있는 삼성인데 갤럭시A의 투입으로 정말 A특공대처럼 멋지게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모습을 보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국내 출시 소식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데 부디 국내에도 내년쯤에 출시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A7도 같이 말이죠. A특공대 보고 싶습니다.





관련글:


중저가 괴물폰 드로이드 터보, 매력이 뭘까? (가격.스펙)

갤럭시노트 엣지, 출고가 107만원 보조금은 얼마?(SKT)

중저가 프리미엄폰 갤럭시A7, 64비트 스펙으로 무장(가격)

갤럭시 노트엣지,아이폰6 플러스 돌풍 잠재울 수 있을까?(가격,28일출시)

카톡폰/효도폰 LG 와인스마트 폴더 스마트폰 리뷰3, 카메라 성능(셀피샷)

태티서(태연,티파니,서현)와 함께한 LG유플러스 아이폰6 런칭행사 생생스케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