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3 스크린 리뷰4, 똑똑한 스마트 키보드/노코 코드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14. 12. 4. 19:26
LG전자 G3 스크린의 4번째 리뷰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G3에 탑재가 되어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스마트 키보드와 화면을 노크 해서 잠금 장치를 풀 수 있는 노크 코드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문자는 기본이고 이제는 장문의 메일 작성이나 메모나 스케줄 같은 다양한 일들을 하시는데 그러다 보면 키보드를 사용하는 일이 많아 집니다. 스마트폰 같은 경우는 키보드 화면이 작다 보니 오타가 날때도 많고 작은 작성 하는 것이 아무래도 물리적인 키보드에 비해서 불편함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G3에서 선보였던 똑똑한 스마트 키보드가 이런 불편함을 모두 해결했다고 할 수 없지만 제가 사용해 보니 키보드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뛰어난 활용성과 편리함을 보여 주었습니다.
저도 문자를 작성하다 보면 오타도 많이 나고 좀 짜증을 많이 내는 편인데 G3 스크린 스마트 키보드를 이용해 보니 그런 불편함들이 많이 줄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타를 줄이거나 타이핑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의 개선된 부분과 키보드의 디테일한 설정등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키보드 높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설정 메뉴에서 디테일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테마도 변경이 가능하고 (추후에는 좀 더 많은 테마를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단 키 배열도 가능합니다. 설정창에서 하단 키 배열에 들어 가셔서 사진과 같은 메뉴에서 직접 선택을 해서 자주 사용하는 배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물음표)나 ^^ 이런 표시를 많이 하기에 그 배열을 좌우에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 글을 쓰는 중에 한번에 해결이 되니 시간도 단축 되고 무척 편리했습니다.
한손으로 키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에는 한손 조작 모드로 설정해 놓으시면 자판이 좌우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가로 모드로 사용시에 좀 더 편리하게 문자 입력이 가능하게 키보를 좌우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양손가락으로 좌우로 벌리면 홍해가 갈리듯이 자판이 벌려지고 다시 모으면 합쳐집니다. 문자를 길게 보내시거나 메일로 장문을 보낼때 무척 편리했습니다.
문자를 입력하다 보면 커서를 이동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스페이스바를 길게 눌러서 원하는 곳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면서 가장 편하고 좋았던 것은 제스추어로 양옆에 있는 자동완성을 제어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현재 입력하고 있는 문자의 자동완성 문구가 좌우에 보이는데, 지금 까지는 제가 원하는 것이 있더라도 손가락으로 그 부분을 터치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움직임도 귀찮아서 터치하지 않고 그냥 입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G3 스크린에서는 입력하다 마음에 드는 문구가 있으면 그저 엄지 손가락으로 위로 올리는 제스추어를 하게 되면 그 문장이 바로 입력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하게 되면 상당히 빠르게 문자 입력이 가능했습니다.
G3 스크린의 여러 기증 중에서 저는 스마트 키보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삼성에서도 벤치마킹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LG 스마트폰에는 지문인식이 없는 대신에 노코 코드라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문을 두드리듯이 화면을 톡톡 두드려서 잠금 장치를 푸는 기능입니다.
G3 스크린에는 여러가지 화면 잠금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 사용해 보면 노크코드가 가장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최소 4개에서 8개 까지 위치를 설정해 놓으시면 잠금 장치를 풀때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화면을 톡톡~ 두드리는 것으로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노코코드가 좋은 또 하나의 이유는 검은 화면에서 노크를 해도 문을 바로 열어준다는 사실~ 이런식이면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빠르게 잠금 화면을 풀 수 있습니다. 성질 급하신 분들은 KTX급으로 바로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기에 지문인식폰에 비해서 강점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G3 스크린의 스마트 키보드와 노크 코드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G3에서도 접했던 기능들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무척 반가왔습니다. 지금까지 4번에 걸쳐서 리뷰를 진행해 왔는데 이젠 다음 시간이면 리뷰의 마지막을 완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G3 스크린이 가지는 다른 기능들에 대한 이야기와 총평으로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LG전자 G3 스크린 리뷰3, 카메라 기능 살펴보기(셀피샷,OIS)
LG 5.9인치 G3 스크린, 대화면이 가지는 강점(유플릭스,U+HDTV)
5.9인치 G3 스크린, LG전자 첫 AP 뉴클런 탑재 스마트폰(개봉기)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리뷰 조건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