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마시멜로 6.0 맥(Mac)에서 업데이트 하기
- 스마트폰/뉴스(News)
- 2015. 11. 6. 12:53
지금 사용하는 LG G4에 언제 마시멜로가 업데이트가 되나 목이 빠지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그동안 OTA를 통해서 무선 업데이트만 기다리고 있는데 도통 뜨질 않아서 결국엔 컴퓨터와 연결해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맥OS를 사용하다 보니 이런 부분에 있어서 컴퓨터와 연결해서 하는 것 보다 무선 업데이트를 선호하는편입니다. 그동안 삼성은 KIES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했는데 LG전자 스마트폰은 한번도 OS 업데이트를 해보질 않아서 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찾아보니 LG에서도 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너무 LG를 무시했던게 아닌가 하는 미안한 마음이 밀려왔습니다. 그동안 파일을 옮길때도 그냥 USB데이터 케이블 연결해서 쉽게 파일을 옮길 수 있었기에 이런 것에 더 신경을 쓰질 못했던 것 같습니다.
LG 모바일 다운로드 센터에 가면 마시멜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LG 스마트폰 중에서 6.0 마시멜로OS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건 G4 하나만 있습니다. 다른 모델들은 좀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 윈도우용 업그레이드 프로그램만 있는 줄 알았는데 옆에 보니 맥(Mac)용 프로그램도 있었습니다. 이걸 이제서야 확인하다니.. 참 저도 게으른 사람인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 LG전자를 너무 과소평가한게 아닌가 싶네요. 맥 유저를 위한 지원이 없을거라고 생각을 한걸 보면 말이죠.
기쁜 마음에 프로그램을 받고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는 받은 파일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별 문제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 브릿지(Bridge) 를 실행하면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AirDrive, LG백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바로 마시멜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할 경우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백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 하지 않고 그대로 설치 합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보면 업데이트 하면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개별적으로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서 대부분 중요한 파일은 백업을 해놓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 백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백업을 꼭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확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크기는 1.7GB나 되네요. 전 추가 마이크로SD 64GB외장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별 문제가 없는데 기본내장용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이나 파일들을 지워야 할 일들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를 마치고 업데이트중입니다.
기다리다 보면.. 끝 입니다. 컴퓨터에 데이터케이블 연결하고 시키는대로 하고 있으면 다 알아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하게 신경을 쓸 부분이 없습니다. G4 본체는 한번 꺼진 다음에 재 부팅을 하고 나서 최적화 작업을 마치고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나서 G4를 확인하려고 했더니 노트코드가 작동이 안되더군요. 보니까 업데이트 후에 노크코드 설정이 변경 되어서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최고 3개의 다른 영역을 터치하여 6자리 이상으로 설정해 주어야 한다네요.
이럴때는 V10의 지문인식이 부러울 뿐입니다. 노코코드는 좀 복잡하고 불편한 부분이 있어서 말이죠.
이상으로 LG G4 마시멜로 6.0 업데이트 간단 리뷰를 올렸습니다. 이렇게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G4 단말기 정보 확인을 보면 6.0 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직 뭔가 확 변했다는 느낌은 없는데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 살펴봐야겠습니다. ^^
관련글:
LG 승부수, 슈퍼폰 V10, 넥서스5x 투트랙 전략 성공할까?
삼성 OS 독립 승부수, 10만원대 저가폰 타이젠폰 Z3 공개
맥북프로 저격수? 맥북 유저가 보는 MS 서피스북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