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된 르노삼성 QM6/QM5? SM6 쌍둥이 SUV
- 자동차/이야기
- 2016. 4. 21. 17:48
신차 SM6 의 높은 인기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르노삼성의 다음 카드인 QM5/QM6 후속의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2016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가 될 예정인 르노 신형 클레오스의 이미지중에 하나가 유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 맥스톤이란 이름으로 웹상에 돌아다니는 사진과 거의 똑같습니다.
또한 르노 페이스북에서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도 동일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이 녀석이 앞으로 국내에서 QM5 후속 또는 QM6로 등장할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M6와 똑 같은 QM5/QM6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특히 전면은 SM6와 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SM6를 그대로 부풀려 놓은 디자인을 하고 있기에 'SM6 쌍둥이 SUV' 라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국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SM6를 닮았다는 것은 사실 큰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풀 LED램프와 C 자 로고의 주간주행등(DRL)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데 이 부분이 SM6의 전면 핵심 디자인 포인트라서 그런지 정말 닮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약간 날렵한 SM6의 전면 이미지와 달리 약간은 뭉실한 느낌이 가미된 것 같은데, 아무래도 SUV 차량이라 차체가 더 크다 보니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르노 맥스톤 렌더링 이미지)
그리고 르노 맥스톤이라고 웹상에서 떠돌고 있는 렌더링 사진하고 거의 99%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이미 프랑스 르노는 자사의 페이스북에서 신형 클레오스의 티저 이미지를 시리즈로 내보내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끌어 모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정식 이미지가 공개될 시점은 아닌데 이렇게 유출이 되는 바람에 르노에서는 약간 김이 샜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티저 이미지1)
(티저 이미지2)
(티저 이미지3, 르노 페이스북에서 올라온 영상을 캡쳐한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이미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 것이란 부분은 르노 맥스톤 렌더링 이미지를 통해서도 대략 예상을 하고 있기에 김이 새거나 하는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SM6와 똑 같은 전면 디자인을 가졌을거라는 것은 다들 예측하고 있었기에 더더욱 그럴 것 같네요.
QM5 후속? 아니면 QM6
다음주에 중국 북경에서 열리는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가 되겠지만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SM6와 똑 같은 전면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디자인이라면 국내에서 QM5 후속 보다는 QM6로 나올 확률이 커보입니다.
이미 르노삼성은 SM6 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만들어냈고 성공적인 데뷔를 했기에 그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훨씬 유리합니다. SM5 도 중형차긴 하지만 이젠 럭셔리 느낌은 SM6 때문에 많이 사라져 버린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이미지에 있어서 손해를 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QM5 후속으로 나오기 보다는 6 숫자를 붙여서 나온다면 같은 중형SUV 지만 그 보다 높은 럭셔리 이미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들은 동급의 싼타페, 쏘렌토 보다 한 수 높은 등급의 차량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유출된 이미지)
(르노 신형 클레오스/맥스톤 실내 모습)
그리고 가격은 싼타페와 비슷한 가격으로 나온다면 또 한번의 SM6 신화를 SUV 시장에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나오는 QM5 후속은 풀체인지 신형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서 커진 차체로 중형 SUV 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기존 QM5가 사실 싼타페, 쏘렌토와 경쟁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었는데 신형은 제대로 한판 붙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정확한 스펙이나 관련 내용이 나와있지 않지만 닛산 로그와 X-트레일에 적용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SUV 플랫폼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출시 되려면 시간이 남아 있는데 벌써 부터 QM5 후속 또는 QM6 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SM6 때문에 그런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고 할 수 있는데 이제 다음주면 베이징 모터쇼에서 이미지와 세부적인 차량의 정보가 공개될테니 그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