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자동차 판매량, 쏘나타 vs SM6 승자는 누가?

반응형

기다리던 2016년 4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달의 자동차 판매량 결과를 보는 것은 늘 흥미로운 일인데 4월 판매 결과는 그 어느때보다 더 흥미로왔습니다. 그 이유는 스타급 차량들의 격돌 때문인데 그 주인공은 쏘나타 vs SM6 입니다. 3월에 SM6는 쏘나타를 넘어서면서 중형차의 1인자리에 올랐습니다.




반면 쏘나타는 오랜시간 다이아몬드 같이 굳건하게 구축해 왔던 1위 자리에 내려오는 굴욕을 당했습니다. 중형차 시장의 재편이 이루어진 것 인데 과연 그 구도가 4월에도 이어질지 궁금했습니다. 



2016년 4월 자동차 판매량, 중형차 1위는 누가 차지했을까?


다른 완성차 업체의 결과를 제켜두고 우선 현대차, 르노삼성 판매량을 살펴보았습니다. 그중에서도 SM6, 쏘나타 였는데.. 보는내가 더 긴장이 되더군요. 과연 쏘나타가 다시 1위를 탈환 할지 SM6가 1위 자리를 지킬지 정말 흥분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결과를 이야기 드리자면 LF쏘나타가 다시 1위를 탈환했습니다. 약간의 아쉬움이 들더군요. 약자를 응원하는 심정이라고 할까요?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낸 SM6가 3월에 이어서 4월에도 1위 수성에 성공하기를 바랬습니다.



1위 탈환에 성공한 쏘나타


하지만 역시 쏘나타는 쏘나타고 현대차는 현대차였습니다. 여러가지 프로모션과 2017년형 조기출시에 36개월 무이자 할부 카드를 통해서 결국엔 중형차 1위를 빼앗왔습니다.


4월 판매량을 보면


SM6 5195대 6751대(3월) -23%

쏘나타 8057대 7053대 14.2%

(LF쏘나타 960대 포함)

K5 3888대 4255대 -8.6%


SM6는 하락했고 쏘나타는 상승 했습니다. 택시용으로 팔리는 LF쏘나타 판매량 960대를 제외해도 2천대가량 차이가 납니다.




그래도 막상 막하의 승부를 기대했는데 이렇게 되면 약간 김이 빠지네요. 쏘나타와 비교하지 않으면 그래도 SM6의 판매량이 선전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아쉬운 결과입니다.


게다가 판매량이 상승한 것이 아니라 -23% 하락한 이유가 궁금하네요. 제 생각에는 생산량의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 높은 수요를 생산이 100% 따라가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공장을 풀 가동해도 이 정도라고 한다면 더 높은 판매량은 기대하기 힘든 걸까요?



쏘나타, Sm6의 인기에 존재감이 많이 하락한 K5는 4월에 더 하락했습니다. 3888대로 전원대비 -8.6% 하락했는데 중형차 전쟁에서 확실히 존재감을 잃어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쉐보레 신형 말리부까지 등장을 한다면 K5가 어디까지 추락할지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풀체인지가 된 차량인데 이렇게 빨리 인기를 잃어가는 것이 안타깝네요.


4월 중형차 대전에서 승자는 LF쏘나타가 차지 했습니다. 역시 오랜 시간 1위를 차지했던 모델답계 한달의 굴욕을 당한 후에 다시 명예를 회복했습니다. 물고 뜯기는 전쟁의 포화 속에서 5월달 1위는 누가 차지할지 궁금합니다. 이젠 새로운 경쟁자인 쉐보레 올뉴 말리부가 참여할 준비를 마쳤기 때문에 더욱 더 혼돈의 중형차 시장이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SM6, 쏘나타 아닌 신형 말리부 경계할 3가지 이유

공개된 신형 올뉴 말리부(가격,스펙), 중형차 3강 체제로 재편되나?

신형 말리부 vs 르노삼성 SM6, 닮은꼴 4가지?

중형차 전쟁에 밀리는 K5, 낙동강 오리알 신세?

KT 멤버십포인트로 LTE 데이터 충전, 고양이 캣티의 가르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