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화미밴드 어메이즈핏 스마트밴드 사용후 느낀 장단점
- 스마트폰/주변기기.앱
- 2016. 5. 18. 18:42
예전부터 그랬지만 요즘들어 계속 살이 더~ 찌기만 하고 빠지는 것 같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따로 운동을 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주로 걷는 위주로 하는데 그러다 보니 피트니스/스마트 밴드의 필요성이 느껴지더군요. 걸음수나 여러가지 부분에서 스마트폰 보다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시장에는 자기 관리를 위한 다양한 스마트/피트니스 밴드가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에 있어서 아쉬움이 있는 것은 기능적인 제품은 많은데 스타일이 뛰어난 제품이 많지 않다는 겁니다.
오늘 소개하는 샤오미 화미밴드 '어메이즈핏(AmazFit)'은 기능은 물론 세련됨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비교적 괜찮은 스마트밴드 입니다. 그동안 스마트워치를 사용한적은 있는데 스마트밴드는 이번에 처음으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럼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샤오미에서 선보인 화미 스마트밴드 '어메이즈핏' 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고 또 중국산이라는 생각에 포장에 대한 기대는 크게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니 박스 패키징에 상당히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기능적인 부분만 신경을 쓴 스마트밴드가 아닌 패션과 어울리는 패션소품으로의 컨셉으로 잡아서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도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가운데 부분을 뜯어내면 이렇게 어메이즈핏(AmazFit) 로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포장을 벗겨내면 만날 수 있는 박스인데, 시계나 목걸이의 케이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만나 볼 수 있는 본체의 모습입니다.
화미밴드는 두 종류로 나오는데,
문빔 화이트 코어, 이쿠에이터 블랙 코어
이렇게 두 종류이고 지금 살펴보는 것은 문빔 화이트 코어 제품입니다.
기존의 스마트밴드와 같은 시계 스타일이고, 이쿠에이터는 팔찌 스타일입니다.
(이쿠에이터 블랙)
보기에 문빔은 여성용, 이쿠에이터는 남성에서 어울려 보입니다. 저도 이쿠에이터를 리뷰용으로 선택했는데 업체에서 여성용 문빔 화이트를 보내주었네요.
구성품은 요녀석 하나 뿐입니다. 처음엔 이게 뭔가 했습니다.
어메이즈핏을 자세히 살펴보면 뭔가 옥 같은 코어가 가운데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위에 버튼이나 충전단자등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만 보면 건강을 위한 '옥 건강팔찌'가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측면에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원형의 코어가 분리되더군요.
이 녀석이 어메이즈핏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안에 15mAh의 배터리가 들어있고 차세대 ADI 센서등이 담겨 있습니다. 보기엔 '옥(Jade)' 같아 보이는데 특수 세라믹 처리가 된 코어입니다.
IP68의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세수하거나 샤워하는데 있어서는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1,5m 수심에서 30분 정도 버틴다고 하니 물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분리가 된 코어를,
아까 정체가 궁금한 기기 위에 올려 놓으면 무선으로 충전이 됩니다.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충전기가 있어야 한다는 불편 함이 있지만 그래도 한번 완충하면 최대 10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착용한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여성용(?)이라 그런지 남성의 손목에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네요. 하지만 그렇다고 아주 안 어울리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이렇게 구분해서 이야기를 했지만 사실 성별에 특화된 디자인은 아닙니다.
그래도 화이트라 그런지 여성에게 더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문빔 화이트를 리뷰하고 있으니 와이프가 이건 자기가 써야 한다면서 자꾸 욕심을 내더군요. 디자인이 매력적이어서 여친이나 아내 선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패션 소품으로도 괜찮습니다. 코어가 분리 되기 때문에 목걸이로 만들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위해선 우선 구글플레이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 들어가서 'AmazFit' 을 검색해서 설치를 합니다.
설치하고 나서 페어링을 완료하면 사용준비는 끝 입니다.
사실 외형적인 스타일에서 기대이상의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앱과 관련해서는 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중국회사라 과연 한글화가 잘 이루어져 있을지 구성은 알차게 되어 있을까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니 완벽에 가까운 한글화와 앱의 완성도 역시 상당히 높았습니다.
중국에서 만들었다는 것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기대이상의 완성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걸음 수 뿐만 아니라 수면 시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앱에 대한 불만족은 그리 크지 않을거라 생각되니다.
다만 스마트밴드 화미 어메이지핏의 아쉬움을 하나 말하자면 페어링이 자주 끊기고 다시 연결하는게 수월하지 않다는 점 입니다.
디자인, 앱 완성도, 기능 다 마음에 들었지만 이 부분 때문에 만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연결이 끊기는 부분만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을 한다면 큰 아쉬움이 없는 제품입니다.
리뷰하는 기간동안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것을 보면 사후관리도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았습니다. 페어링이 끊기는 부분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스마트밴드 화미 어메이즈핏을 살펴보았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스타일에 최적화된 피트니스 밴드인데 ,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노력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편이고 중국산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 준 제품이었습니다.
요즘 이 녀석과 함께여서 혼자 운동 하는데 있어서 덜 심심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패션 소품의 역할도 해주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스마트 밴드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샤오미 화미밴드 '어메이즈핏' 을 한번 살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잘난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플러스 HBS-1100 하만카돈 사용기
LG 롤리키보드2 , 키감좋은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LG G5 B&O 하이파이 플러스 모듈 리뷰, 작은 고추가 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