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3 프론티어 LTE 사용 후기, 스마트워치 살만할까?

반응형

처음 스마트워치가 시장에 등장 했을때만 해도 앞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시장의 주역으로 급 부상할 것이란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 보면 처음에 기대했던 것 만큼의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아무래도 강점 보다는 단점들이 더 많이 보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삼성전자에서 처음 선 보인 '갤럭시 기어'를 사용해 보면서 신기함을 느끼긴 했지만 굳이 돈을 주고 구매를 할 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스마트워치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기준에 도달 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후 애플에서 선보인 애플워치와 삼성 기어S를 만져 보았지만 역시 2% 부족한 것은 어쩔 수가 없더군요.   


지금도 만족하며 잘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보는 스마트워치의 기준은 좀 높은 편이라 그런지 어느 것 하나 마음에 드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삼성에서 선보인 기어S3 를 리뷰를 위해서 잠시 사용해 보았는데 이제 어느정도 저의 기준에 가까운 모습을 한 스마트워치가 등장을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여전히 스마트워치의 치명적인 약점인 배터리는 큰 변화가 없지만 나머지 부분에 있어서는 상당히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재 삼성 기어S2를 가지고 있지만 사용은 하지 않고 있는데 그 이유는 강점보다 단점이 더 크다고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어S3는 다르더군요. 첫 느낌 부터가 달랐습니다.    


실제 시계에 근접한 디자인  


스마트워치를 선택함에 있어서 저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실제 시계와 비슷한가?' 이 부분인데 기어S3는 그 기준에 80% 정도는 근접한 것 같습니다. 외형적으로 보았을때 가장 시계 다운 모습을 하고 있었고 실제로 볼때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삼성 기어S3는 두가지 모델로 나왔는데 하나는 클래식, 또 하나는 프론티어로 이번에 리뷰를 한 제품은 프론티어 모델 입니다. 클래식 모델을 직접 보진 못했는데 개인적으로는 프론티어 모델이 더 마음에 드네요. 아무래도 뭔가 더 남성적인 디자인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그리고 기어S2와 비교해서 크기가 상당히 커졌습니다. 스펙 으로 볼때 1.2인치에서 1.3인치로 커졌다고 해서 별 차이가 없을 줄 알았는데 실제로 보면 0.1인치의 차이가 상당히 컸습니다. 기어S2의 작은 화면에 아쉬움이 있었는데 기어S3는 그런 아쉬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1.3인치면 이제 스마트워치 사이즈로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화면이 클 수록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기에 큰 것이 좋기는 하지만 너무 크면 안되기 때문에 이제 사이즈는 1.3~1.4 인치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우 측면에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뒷면은 심박센서가 있어서 심장박동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 기어S3 착용샷 


화면이 커지면서 무게가 같이 무거워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묵직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무겁다거나 하진 않고 적당한 묵직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어S2 까지만 해도 크기나 무게등 여러 부분에서 가벼운 전자 시계의 느낌이 났다면 기어S3는 실제 아날로고 시계와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에겐 적당한 크기지만 여성분들에겐 좀 클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일반 시계줄과 호환되는 22mm 표준 스트랩으로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AP는 기어S2와 동일한 1.0Ghz 듀얼코어에 타이젠 기반의 O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커진 만큼 250mAh 에서 380mAh 늘어났습니다. 가장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 LTE 단독전화 가능 


그리고 LTE를 지원하고 내장 스피커를 탑재해서 단독으로 전화 송수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성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IP68 방진/방수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30분 이내의 생활방수가 가능 합니다. 


기어S3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것은 필수! 하지만 저는 아이폰7을 사용하다 보니 기어S3의 기능들을 100% 활용할 수 없었습니다. 연결은 되지만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로 전화나 문자 보내는 것 정도만 가능 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시리즈나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기어S3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7에는 블루투스로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문자도 바로 보낼 수 있는데 작은 화면이라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안드로이드폰과 연결해서는 카카오톡 송수신도 가능 합니다.  



스마트워치가 일반 시계보다 좋은 것은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 있다는 점 입니다. 날씨 부터 시작해서 세계시계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고도계, 기압계가 기어S3에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더군요.



평소 아이폰에 고도계 유료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어S3에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어딜 가든지 고도계를 체크하는 취미가 있는데 아웃도어 활동, 특히 등산을 자주 가는 분들에 환영할 만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갤럭시의 심박센서가 그리웠는데 심박센서도 기본 내장하고 있어서 건강관리에 좀 더 신경을 쓸 수 있었습니다. 또한 S헬스를 이용해서 운동경로 거리 걸음수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잠을 못 자는 편인데 수면 시간이 어떤지 궁금했는데 수수면패턴 역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어S3가 좀 더 시계에 가까웠던 부분은 워치 페이스 디자인이 실제 아날로고 시계와 상당히 유사 했고 또한 항상 켜져있어서 더 그랬습니다. 물론 배터리 걱정 때문에 워치 페이스를 항상 ON 할 순 없었지만 그래도 전력 효율성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진 것 같았습니다.  




기본 15개의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그날의 기분이나 패션에 따라서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식은 기어S2와 같은 무선충전 방식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3~4일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그 정도는 아니고 하루 반나절 정도 사용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라서 사용 기간은 달라질 수 있는데 여전히 스마트워치의 최대 단점은 짧은 배터리 시간인 것 같습니다. 


배터리 문제만 해결이 된다면 스마트워치는 정말 큰 인기를 끌 만한 요소가 충분한데 말이죠. 한번 완충에 최소 일주일 사용가능 하고 100M 방수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이 나온다면 진짜 시계들을 충분히 대체 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삼성 기어S6 정도 나오는 시점에는 이런 스펙을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기어S3의 설정이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화면을 살짝 아래로 내리면 상단의 화면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나 연결 상태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원넘버 서비스 


기어S3 가 하드웨어 스펙에 있어서 상당히 마음에 들지만 그 보다 더 마음에 드는 것은 'KT 원넘버 서비스(1600원 VAT 포함)' 라 할 수 있습니다. 기어S3가 단독 통화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KT 사용자는 '원넘버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스마트워치 번호 또는 스마트폰 번호로 각각 선택해서 발신이 가능 합니다.  


사용방법은 기어S3에서 'KT 웨어러블 콜' 어플을 실행해서 원넘버 ON/OFF 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에 적합한 요금제는 Wearable 요금제(LTE) 로 월 11,000원에 데어터 500MB, 음성 50분, 문자 250건, 착신전환 무료이용 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 기어S3 를 살펴 보았습니다. 기어S2를 사용할때만 해도 만족 보다는 실망이 컸는데 이번 기어S3는 생각보다 많은 발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리뷰하면서 구매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으니 말입니다. 갤럭시노트7 처럼 완성도 측면에서 상당히 좋아진 것 같은데 이 정도의 발전이라면 다음에 나올 기어S4 가 어떤 모습일지 상당히 궁금 하더군요. 


지금 기어S3를 구매할까 말까 망설이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구매해도 크게 후회는 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배터리 부분만 감수할 자신이 있다면 디자인이라 성능 퀄리티 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만족하며 사용하실 것 같네요. 그리고 KT 사용자라면 원넘버 서비스에 가입을 하셔도 LTE 단독통화가 가능한 기어S3의 장점을 충분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KT 올레샵 삼성 기어S3 바로 가기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KT 필리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후기,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KT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출시, 이젠 무선도 GIGA!

LG V20 다시보기, 스마트한 일상을 위한 꿀 기능

수능 끝? 이젠 KT Y 수능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즐기자

KT LTE egg+I 에그플러스 아이 후기, 3마리 토끼를 잡다

1천만원대 중국 SUV S6 국내 진출, 수입차 시장 판 흔들까

미국 출시 임박 현대 아이오닉, 성공 가능성 3가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