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 극장보다 집이 편한 이유 3가지

반응형

즐거운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도 오랜만에 제대로 된 휴식을 만끽하고 있는데 휴식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TV시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워낙 영화보는 것을 좋아해서 요즘 그동안 못 본 영화를 몰아서 보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때 극장을 방문해서 영화를 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저는 영화관 안 간지가 몇년은 된 것 같습니다. 굳이 영화관에 갈 필요성을 크게 못 느끼기 때문입니다.



정말 예전에는 영화관 죽돌이라 불릴 정도로 극장에서 영화보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젠 시대가 바뀌어서 그런지 집에서 편하게 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제가 극장에 안 가는 이유가 있는데 몇개 있는데 아래 3가지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집중하기 어렵다


만원이 넘는 거금을 들여서 극장을 가서 온전히 영화에 집중할 수 있다면 자주 갔을겁니다. 하지만 극장은 혼자가 아닌 불특정 다수가 와서 보는 공간이기 때문에 조용할 수가 없습니다.


가끔 극장에 갔다가 앞으로 다시는 가지 않겠다 다짐하는 경우가 다 이런 부분 때문인데 소음 때문에 영화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웅성 웅성 거리는 소리는 기본이고 음식 먹는 소리에 스마트폰 진동에 벨 소리 까지 영화 시청중에 온갖 다양한 소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자를 뒤에서 발로 차는 경우도 있고 앞에서 왜 발로 차냐고 시비를 거는 경우도 있어서 집중하기가 정말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깜깜한 극장에서 시도때도 없이 켜지는 스마트폰의 밝은 액정 화면은 상당히 거슬리는 부분 입니다.


영화 시작전에 진동으로 바꾸거나 스마트폰을 꺼달라는 안내 영상이 나오지만 지켜지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여기에 팝콘부터 시작해서 햄버거등 온갖 음식물들을 가지고 와서 먹는 분들도 많은데 쩝쩝거리는 소리와 함께 여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음식 스멜은 상당히 곤혹스러운 부분입니다. 


영화 시작전에 음식 섭취가 끝이 나면 괜찮지만 상영중에도 계속 섭취하고 있는 소리를 듣고 냄새를 맡으면 영화에 집중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특히 슬픈 사랑영화나 진지한 영화를 보는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2. 가격이 비싸고 번거롭다


극장 안가본지가 꽤 되었는데 요즘 영화 한편에 만원이 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성인 한명당 만원이라고 알고 있는데 4명 기준 한 가족이 가면 팝콘에 콜라 먹고 그러면 5만원은 훌쩍 넘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통신카드, 신용카드 할인 조합으로 여기서 할인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막상 영화 볼려고 찾아보면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중에는 할인 되는게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뭔가 머피의 법칙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오고가는 교통비에 이동 시간까지 합치면 여러가지로 불편한 것이 사실 입니다.


거기에 또 하나 불편한 점은 역시 시간을 맞추는것이 어렵습니다.


일행이 있을 경우 서로 시간을 맞춰야 하고 내가 시간이 되면 그 시간엔 영화가 상영이 안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영화 시간에 맞춰서 극장에를 가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3. 좋아진 IPTV


예전에는 영화를 무조건 극장 또는 비디오를 통해서만 봐야 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 하기 전에는 그런 과정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여전히 어둠의경로를 통해서 영화를 다운받아 보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좀 덜해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IPTV의 발달로 내가보고 싶은 영화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젠 TV나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을 통해서 거실 또는 어느 곳에서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회사인 넷플릭스가 국내에 진출을 하면서 이용하는 유저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KT 올레TV를 이용하고 있는데 요즘엔 영화나 드라마를 인터넷으로 다운 받아서 보는 것 보다 올레TV를 이용해서 보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이번 추석에도 집에서 KT 올레TV를 통해서 영화를 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영화들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았고 무료 영화중에서도 볼거리가 많더군요.


특히 극장에서 하는 영화를 동시에 볼 수 있는데 그 점은 특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극장에서 지금 상영중인 인기영화는 바로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극장에 올라온지 약간 시간이 된 영화들은 TV를 통해서 빠르게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극장에 가면 한명만 볼 수 있는 가격으로 온가족이 보고 또 덤으로 치킨이나 피자를 배달해서 여유롭고 편하게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굳이 극장에 갈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고 계신 IPTV마다 채널의 수 만큼 다양한 요금제가 존재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평소 TV를 많이 보는편이 아니어서 낮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편 입니다.


▲ VIP혜택존 10월 대표 무료 영화 (너의 이름은, 박열)


하지만 이번 추석에 계속 TV만 보고 있다보니 좀 더 높은 요금제를 선택할 걸 하는 아쉬움이 들더군요. 현재 올레TV 12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데 TV15 요금제 이상부터 매력적인 혜택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채널이 246개로 늘어난 올레TV 15 요금제로 이동할까 심각하게 고민중이었는데 이번에 올레TV 19 요금제가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두 상품을 비교해 보았더니 가성비측면에서 19요금제가 더 매력적이더군요. 시청 가능한 채널수가 246개로 동일 하지만 여기에 매월 극장동시 영화 2편 무료에 무엇보다 매월 유료콘텐츠 1만원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레TV 19 요금제 장점


246개 채널

VIP 혜택존

매월 유료콘텐츠 1만원 쿠폰 제공


올레TV 15요금제를 선택할 예정이라면 19요금제를 자세히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지금 올레TV 19 출시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올레TV 19 출시 이벤트


1) 올레샵 단독 tv19 신규 가입 혜택 (~2017.12.31)

가입고객 전원 CGV 영화 예매권 2매 증정
3개월 간 1만원 tv쿠폰 추가 증정
올레tv 이용료 첫 달 무료


가입고객 전원에게 CGV 영화표 2매에 3개월간 1만원 TV쿠폰을 추가로 증정하고 TV 이용료 첫달 무료의 꿀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tv19 요금제 기본 혜택


매월 최신영화 2편과 인기 영화시리즈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VIP혜택존 ‘소장용 VOD팩’ 제공
가입 첫 달 tv쿠폰 2만원 증정
올레 tv 모바일 3년 기본 제공
가입 첫 달 프라임 월정액 3종 무료 :

프라임 무비팩/키즈팩/애니팩 3종


기본 혜택을 보더라도 매월 최신영화 2편에 여기에 유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1만원권 쿠폰까지 매월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요금제 입니다.


평소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 보는 분들이라면 TV19 요금제가 딱 맞는 상품이 아닐까 싶네요.



어렸을때만 해도 헐리우드 키드라고 할 정도로 영화관에서 살았는데 이젠 앞서 소개한 이유들 때문에 극장 보다는 거실에 있는 TV를 더욱 선호하고 있습니다.


사실 따져보면 극장엘 가야할 이유를 크게 찾아보기 어렵더군요. 연애를 하는게 아니라면 저는 무조건 집에서 영화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요즘엔 TV 가격도 예전보다 정말 많이 저렴해졌는데 65인치 정도 되는 TV로 거실에서 본다면 극장에 갈 이유를 정말 찾기가 어렵습니다.


여기에 날로 좋아지는 IPTV 서비스의 발달로 4K 고화질까지 편하게 안방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 IPTV 업체를 이용해 보았는데 지금 이용하고 있는 KT가 가장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올레TV는 700만명이 이용을 하는 국내 1위 IPTV 업체이기도 합니다.


▲ 역시 영화는 집 거실에서 보는 것이 최고



최근 추석연휴 기간에 모 IPTV 업체에서 서비스가 지연되면서 큰 불편을 겪은 일이 있었는데 인터넷, IPTV는 KT가 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지연 사태와 관련된 뉴스에 달린 댓글을 보니 대부분의 유저들이 인터넷, IPTV는 KT가 최고라고 다들 인정을 하시더군요.


그런 댓글을 보면서 KT를 이용하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아직 추석연휴 기간은 끝나지 않았는데 사람많고 북적이는 극장 보다는 거실의 푹신한 쇼파에 앉아서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게 영화를 보는 것은 어떨까요?


IPTV 서비스가 계속 좋아지다 보니 앞으로 영화관을 찾을 일은 더더욱 줄어들 것 같습니다.


TV19 요금제 살펴보기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