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선보인 8세대 신형 혼다 어코드
- 자동차/소식
- 2008. 12. 5. 10:38
그동안 유럽과 미국에서 팔리고 있던 ALL New 어코드가 일본에도 상륙을 했네요. 오늘 니혼카 사이트에 들어가서 글을 읽어보니 어제인가 일본에서 신차 발표회를 한것 같습니다. 1976년에 처음 만들어진 어코드가 벌써 8세대까지 진화되어 오고 있네요 정말 대단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비교한다면 현대 소나타가 있겠네요.^^ 소나타도 어코드처럼 이렇게 장수하는 모델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에 나온 신형 어코드는 안전과 주행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팔리고 있는 신형 어코드와 비교해보면 한국에서 팔리고 있는 모델의 디자인이 더 독창적이고 마음에 드네요. 이번 일본에 선보인 올뉴 어코드는 웬지 혼다 시티나 시빅과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뭐 같은 회사의 제품이니까 당연한거겠지만 그리고 전방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보면 혼다 어큐라 디비전의 모습도 보이고 준중형과 대형의 중간 포지션의 디자인을 적절히 매치를 한 모습이 보이네요.
혼다의 8세대 신형 어코드 그리고 투어러(왜건)
한 가지 아쉬웟던 것은 한국형 어코드의 측면의 캐릭터 라인에서 보였던 일본도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없어진건 좀 아쉽긴 하네요. 아무래도 기존 모델과 차별을 둘려면 어쩔 수 없었겠죠?^^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 말이죠. 혼다의 디자인들은 자세히 들여다 보고 있으면 일본도의 느낌이 상당히 많이 납니다. 디자인에 엣지가 많이 들어가서 상당히 날까롭고 그렇습니다. 도요타하고는 좀 다른 느낌이지요. 지금 디자인의 대세가 이런 엣지를 강조한 디자인이라서 그런 것일수도 있겠네요.^^ 일본에서도 출시를 했으니 한국에서도 곧 신형으로 들어올 것 같은데 나오기 전에 미리 한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지만 왜건형도 같이 선보였습니다. 왜 한국에서는 왜건이 인기가 없는지 모르겠네요. ( 뎃글을 통해서 안 정보인데 일본형 어코드는 한국에 아마도 출시 계획이 없다고 하네요. 이 모델은 일본형이라서 일본 국내에서만 팔린다고 합니다. 좋은 정보 주신 온누리님에게 감사드립니다.^^)
간단한 제원과 성능
우선 간단하게 성능을 보면 206마력 2.4리터 DOHC I-VTEC엔진에 패달 쉬프트를 장착한 5단 자동변속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불괜한 소리들을 차단하고 정숙성을 높이고 또한 안전을 위해 6개의 에어백과 Vehicle Stability Assist (VSA) 이 기능을 전 차종에 도입했습니다. 그리고 Motion Adaptive Electric Power Steering (EPS) 적용, 자세한 기능은 모르겠는데 핸들이 자동으로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변화를 준다는 것 같습니다.^^
<신형 혼다 어코드 외부 디자인 >
신형 어코드의 측면의 모습은 기존 어코드보다는 즘 밋밋한 부분이 있네요. 캐릭터 라인의 변화가 다른 인상을 주네요. 일본도의 날 같이 파인 모습을 보여주다가 그 부분이 빠지니까 강한 이미지가 좀 많이 완화된거 같습니다.
< 혼다 신형 어코드 실내 모습 >
< 혼다 어코드 투어러 Tourer (왜건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