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평 더 넓은 냉방, LG 휘센 씽큐 에어컨 추천

반응형

요즘 날씨를 보면 낮에는 푹푹찌는 찜통 더위를 경험할 수 있는데 이제 슬슬 본격적인 에어컨 작동의 시기가 찾아 온 것 같습니다. 지금쯤 더위를 예감하시고 슬슬 에어컨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폭염으로 엄청난 고생을 한 기억이 나는데 기왕 구매하시는거 오래 사용하는 에어컨 특성상 넓은 냉방 평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 리뷰를 진행하고 있는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은 2017년 출시때  +1평이 늘어난 제품이었는데 올해  출시된 벽걸이 제품이 +1평이 늘어나면서 총 2평 더 큰 냉방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탠드 + 벽걸이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다면 2평의 냉방이 더 늘어나기 때문에 넓은 평형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2평 늘어난 냉방성능


이렇게 평형이 늘어나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열대야부터 시작해서 더위로 엄청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럴때 냉방 평형이 큰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같은 공간 사이즈라면 평수가 더 큰 에어컨이 더 빨리 시원해 집니다.


선풍기를 보더라도 작은 것 보다는 큰 것이 더 시원하고 더 멀리 바람을 전달하는 것 처럼 말입니다.



집 같은 경우는 이사를 갈때 보통 더 큰 평수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 평수가 작은 것에 맞춰진 에어컨을 가지고 있는 경우 아무래도 시원함이 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또 다시 고가의 에어컨을 사야하는데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베란다 확장 공사를 하는 등 공간이 늘어날때 더 큰 평수의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냉방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 고층일 경우 더운 경우가 많고 개인 주택 같은 경우 단열효과가 약해서 강력한 냉방은 꼭 필요 합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보면 아무래도 조금 더 큰 평형을 커버하는 에어컨이 있으면 추후에 확장에 대한 걱정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빨리 시원해지기 때문에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점점 겨울과 여름만 길어지고 있는데요. 그 만큼 에어컨 사용할 일이 더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찜통 더위에 성능 강한 에어컨으로 답답함 없는 시원함을 누리게 된다면 +2평형 효과에 충분히 만족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집에서 요리를 자주해 드시는 가정이라면 벌써부터 여름이 걱정되실 겁니다.



에어컨을 틀어놓아도 냉방 성능이 주방까지 도달하지 않아서 상쾌함을 느끼지 못할 수 있는데요.


특히 주방은 인덕션이나 가스레인지로 요리를 하게 되면 열기가 상당히 뜨거워지기 때문에 강력한 에어컨 성능은 필수 입니다.


그럴때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과 벽걸이까지 설치하게 되면 +2평 늘어난 효과로 주방까지 시원함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설치되어 있었던 에어컨 같은 경우 더운 여름철 주방에서 요리를 하거나 하면 그 열기를 제대로 식혀 주지 못했던 것이 사실 입니다.


식혀 준다고 해도 시간이 걸렸고 주방에 선풍기로 바람을 같이 전달하는 이중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집에 설치한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은 22평이라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도 더울때 종종 켜서 사용해 보는데 확실히 시원함의 깊이가 다르더군요.



높은 평수의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를 충분히 알 것 같았습니다.


특히 에어컨 사용할때 가장 걱정하는 것이 전기료인데 , 같은 공간을 더 넓은 평수의 에어컨이 빨리 시원하게 해주니 전기료가 절약되는 점을 참고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기료 이야기가 나와서 그러는데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절전 기능에 있어서도 할 이야기가 많은 제품 입니다.


최대 30% 절전효과


최신 기술이 접목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다양한 절전 기술 적분에 전기료 걱정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저도 에어컨 틀때마다 전기료 생각에 덜덜 떨었던 적이 많았던게 사실 입니다.


▲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그래서 덥다고 에어컨을 켜달라는 아이들에게 전기를 절약해야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변명을 했던 적도 많았습니다 ㅠ.ㅠ


하지만 올 여름에는 비교적 편안한 마음으로 아이들을 덜 혼내키며 에어컨을 작동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달라진 것 중에 가장 큰 부분은 바로 '인공지능(AI)'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인공지능이 우리 집에 맞는 상황을 학습해서 작동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소모되는 에너지가 최소화되면서 절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씽큐(ThinQ) 탑재


그 덕분에 필요한 만큼의 냉방 운전으로 30%의 절전 효과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기존 표준제어 인버터와 다르게 LG 휘센 씽큐에 탑재된 듀얼 인버터는 정밀제어로 정확한 운전을 해서 변동 시 소모되는 에너지를 줄여서 30%의 절전효과가 있습니다.



아무리 인공지능이 똑똑하게 냉방을 제어해 줘도 인버터가 그대로 움직여주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인공지능과 정밀한 인버터가 서로 만나면서 꼭 필요한 만큼의 제어가 되기 때문에 최대 30% 절전 효과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케어 작동시, 냉방이 잘되는 집 같은 경우 상황학습을 통해서 저절로 절전모드로 바뀌기 때문에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구매시 절전효과가 확실한 제품을 찾는다면 LG 휘센 씽큐가 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어컨은 한번 구매하면 보통 10년 이상은 사용하는데 전기료 생각을 하면 고가의 제품이라도 확실히 절전효과가 좋은 제품을 사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그것이 더 경제적으로 효율적일테니 말입니다 :)


"올 여름 더위 걱정은 그만
365일 인공지능 씽큐로
공간학습 상황학습 패턴학습까지
휘센이 다 알아서 해주니까, 신경끄기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