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링컨, 유출된 제네시스 G90 디자인 키워드 두개

반응형

한국차 중에 가장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제네시스 G9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곧 정식 출시가 됩니다. 아직 일반 대중에게 공개가 되지 않아서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 해외서 G90 디자인을 미리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전문 사이트 카스쿱스에 제네시스 G90의 최소한의 위장막만 쓴 모습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면과 후면의 모습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라서 G90 디자인에 궁금하셨던 분들의 갈증을 충분히 풀어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저 역시 기다리고 있는 모델이라 참 반가웠습니다. 


▲ 카스쿱스 기사 


여기서 한가지 재미있는 부분은 카스쿱스에서 소개한 포스팅 제목에 슈퍼맨 단어가 들어있다는 것 입니다. 처음에 제목만 보고 무슨 의미인가 했는데 유출된 사진을 보니 바로 알 수 있겠더군요. 


그 이유는 그릴 때문입니다.  


▲ G90 전면 


전면의 커다란 펜타(5)그릴이 슈퍼맨의 가슴에 있는 로고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릴 안에 영문자 S자만 넣으면 슈퍼맨카로 바로 바뀔 것 같네요. G90을 구매하신 유저들은 할로윈데이때 슈퍼맨카로 변신을 시키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면 5각형 그릴이 과도하게 큰 모습이 살짝 부담스러운게 사실 입니다. 현대차의 최고 비싼차라서 그릴도 최대한으로 키운 것 같은데 그릴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나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슈퍼맨을 언급하는 건 비교적 긍정적인 반응이고 너무 큰 그릴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말하는 네티즌들도 많이 보입니다. 국내서는 방충망, 새장, 바베큐 그릴 등 다양한 표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면의 거대한 그릴과 함께 포인트를 주고 있는 것은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 입니다. 컨셉카인 GV80의 분리된 듀얼 헤드램프가 적용되는게 아닌가 했는데 아쉽게도 적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제네시스 최초의 분리된 듀얼 램프는 중형SUV GV80 또는 2세대 제네시스 G80 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풀체인지가 아닌 부분변경 G90에 너무 많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럼 이제 후미를 볼까요? 


▲ G90 후미 


▲ EQ900 후미 


전면과 마찬가지로 후미 역시 기존의 EQ900의 흔적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풀체인지급의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전면의 거대한 그릴을 보면서 슈퍼맨이 생각이 났다면 후면을 보며 생각나는 이미지는 '링컨' 입니다. 물론 디자인이 동일하지 않지만 저는 보자마자 '링컨'이 연상되더군요. 


▲ 링컨 컨티넨탈 


▲ 링컨 네비게이터 


링컨 컨티넨탈 뿐만 아니라 럭셔리 SUV 링컨 네비게이터 후미와도 상당히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 어떻게 보면 준대형 세단 그랜저의 느낌도 많이 나네요. 그랜저를 살짝 부풀려 놓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제네시스의 기함이고 한국차를 대표하는 럭셔리 모델이라서 디자인에 있어서 정말 창의적인 모습을 기대했는데 여기저기 비슷한 느낌의 차량들이 보이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요즘 현대차의 디자인이 자꾸만 산으로 가는 기분이 드는데, 정말 기분탓 일까요? 


▲ 현대차 스타 디자이너 (이상엽, 동커불케, 슈라이어) 


해외 유수의 스타급 디자이너들을 블랙홀처럼 빨아 들이는 현대차인데 부분변경 아반떼도 그렇고 이번에 유출된 제네시스 G90 그리고 앞으로 나올 팰리세이드 등 신차들의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제대로 충족 시켜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곧 시장에 등장한 제네시스 G90의 실체를 직접 본 유저들의 글을 보면 사진과 실제의 느낌이 많이 다르다고 하는데 정말 그 말이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부분변경으로 돌아오는 G90은 제네시스에 상당히 중요한 모델 입니다. 



제네시스 출시 후 이젠 신차 약발이 떨어지면서 국내서도 판매량이 많이 떨어졌고 해외는 더 심각한 하락세를 기로 중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분변경 G90이 다음에 나올 2세대 G80, 중형SUV GV80이 나올때까지는 버텨주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같은 경우는 시장에 나온다면 지금의 대형차 1위 기아 K9을 무난하게 제치고 1위에 올라서겠지만 해외에서의 반응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웹에 올라온 댓글들을 보면 디자인에 대한 평가가 별로 인 것 같아서 걱정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 제네시스 G90은 만족 보다는 아쉬움이 더 큰데 아무래도 저는 몇년후에 등장할 2세대 풀체인지 G90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by 카이



13만원대 바나나? 바나나폰들고 다시 찾아온 노키아

국내서 혹평 아반떼 미국선 먹히나? 센트라 잡고 TOP3 진입

블랙프라이데이 지마켓 7천원 중복할인 쿠폰! KT 더블할인 스마일클럽 콜라보

아이폰XR 레드 개봉기, 가성비 아이폰의 첫 느낌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