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X4 2019 자급제폰 개봉기 디자인 후기, 프리미엄 저가폰?

반응형

그동안 프리미엄 스마트폰 위주로 소개를 해드렸다면 오랜만에 저가형 스마트폰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2019년형 'LG X4' 모델로 LG전자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저가폰' 입니다.  

가격대가 20만원대(출고가 29만7천원)로 비교적 저렴한 제품이라 사실 눈에 잘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G8, V50 ThinQ 5G 같은 프리미엄 모델들만 주로 리뷰를 해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처음에 리뷰를 하기 전에 느꼈던 심드렁한 반응은 리뷰를 하면서 약간의 놀람으로 바뀐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도 그냥 저가폰이 아닌 프리미엄 저가폰이란 제목을 달았습니다. 

그 이유는 리뷰를 하면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X4 박스 디자인은 LG전자 스마트폰의 박스 디자인과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랙 바탕에 X4 로고와 아래에 2019년형 모델이라는 표시가 나와 있습니다. 

프리미엄폰은 매년 숫자가 늘어나는 반면에 중저가 모델들은 동일한 이름에 자동차처럼 연식으로 표시를 하는 것이 특징 입니다. 

박스를 열면 만날 수 있는 고급스러운 검정색 융 입니다. LG 저가모델 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모두 동일하게 접할 수 있는 구성품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본체를 감싸고 있는 보호 필름에 X4 2019 모델의 주요 특징들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곳에 나와 있는 스펙을 보면서 살짝 놀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그 이유는 저가폰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LG페이 뿐만 아니라 LG 프리미엄 모델에 주로 들어가는 Hi-Fi Quad DAC 이 들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리뷰 시간에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번들 이어폰과 USB 케이블과 충전기, 간단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본체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을 보면 큼지막하게 내장형 배터리 분리하지 말라는 스티커가 보이는데, 아직 저가형 모델은 배터리가 분리 되는지 알고 강제로 시도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저가모델도 대부분 배터리 일체형 모델로 나오기 때문에 절대 배터리 강제 분리는 시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맨 아래에 LG 영문 로고가 보이는데 중간에 통신사 마크는 보이지 않네요. 통신사 마크는 이제 프리미엄 뿐만 아니라 중저가 모델에서도 보기가 힘들어지는 추세 입니다. 

참고로 리뷰용 제품은 통신사 출시폰이 아닌 자급제폰 입니다. 요즘 자급제폰 출시가 많아져서 상당히 반갑네요.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하고 있는 유심을 넣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는 하나만 달려 있고 그 아래는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뒷 모습은 올해 상반기에 나왔던 LG Q9 One 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측을 보면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좌측에는 버튼이 세개가 있는데 볼륨 UP/DOWN 외에 그 아래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버튼이 있어서 인공지능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스피커와 오디오 단자 그리고 충전단자가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 충전단자를 USB-C 타입으로 봤는데 나중에 충전 하려고 보니 C타입 단자가 안 맞아서 봤더니 아직 이 부분에 대한 변화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기존 마이크로-USB(A타입)을 여전히 지원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살짝 아쉬운 점 입니다. 내년에 나올 X4 2020년형 모델에서는 위아래가 동일해서 편리한 C타입을 지원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전면 디자인은 큰 특징은 없는데 아직 하단 베젤의 크기가 넓은 편 입니다. 

전원을 켜면 LG X4 로고와 LG전자 로고가 나옵니다. 

LG X4 2019 모델의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으나 재질이 좀 더 고급스러운 소재로 바뀌어서 저가형 느낌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 입니다. 

저가형 제품을 선택할때 디자인 때문에 망설인다면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X4 는 저가형 느낌이 나지 않는 저가형 모델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LG Q9 One 디자인과 후면이 비슷해서 좀 더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저가형 모델임에도 LG페이, Hi-Fi Quad DAC,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버튼, 1600만 후면 카메라등 프리미엄폰에서 볼 법한 요소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LG X4 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 보면서 과연 '프리미엄 저가폰' 타이틀에 어울리는 모델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LG V50 ThinQ 듀얼 스크린 디자인 & 특징 살펴보기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추천, 미세먼지 안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