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5G 게임 페스티벌,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승자는?
- 스마트폰/뉴스(News)
- 2019. 7. 3. 14:30
예전에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PC 게임에 빠져서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때의 리얼한 경험을 통해서 게임에 몰입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그 이후 10여년간 아예 게임은 쳐다보지도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PC 게임은 물론 모바일 게임은 아예 하지를 않았는데 요즘 LG V50 ThinQ 를 사용하면서 살짝 모바일 게임의 매력에 다시 빠져들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처럼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으로 하는 게임의 매력이 어떤지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만약 V50 ThinQ 가 그냥 보통의 스마트폰이었다면 게임의 세계에 발을 들여 놓지 않았을 겁니다.
LG V50 ThinQ
하지만 LG V50 ThinQ 는 듀얼스크린을 장착할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폰으로 게임의 매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처음에는 이 신기한 듀얼스크린 덕분에 게임을 호기심으로 시작했다가 지금은 여가 시간에 틈틈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을 평소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인데, 한개가 아닌 두개의 듀얼스크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은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같은 인기게임을 두개의 화면을 이용해서 한쪽은 게임화면 다른 한쪽은 게임패드로 활용하니 몰입감이 확실히 배가 되더군요.
처음 V50이 시장에 나왔을떼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한정 되었는데 V50이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 제가 가장 즐기는 게임은 넷마블에서 나온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입니다.
이 게임을 하기 시작했던 이유는 제가 어렸을때 오락실에서 즐겨 했던 게임이고 특히 킹오브파이터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게임인 사무라이 쇼타운 캐릭터가 같이 등장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사무라이 쇼다운'에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많아서 요즘 짬짬이 레벨업을 하면서 캐릭터들을 키우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에는 V50 의 게임성능이 어떨까 하는 테스트로 시작을 했는데 확실히 V50에 탑재된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곤 855 의 강력한 성능은 게임을 할때 특히 더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게임 자체가 수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고 화려한 기술들이 다채롭게 펼쳐지기 때문에 AP 성능이 떨어지면 늦은 로딩과 버퍼링이 생길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로딩도 빨리 되고 게임중에 버퍼링도 전혀 느낄 수 없어서 킹오브파이터 게임의 매력에 빠질 수 있게끔 도와 주더군요. 만약 버퍼링이나 발열 같은 부분이 심했다면 이렇게 열심히 게임을 즐기지 않았을 겁니다.
그리고 아직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게임패드를 지원하지는 않는데 7월 말에 있을 업데이트를 통해서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게임패드를 지원한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게임패드를 통해서 킹오브파이터 올스타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는 듀얼스크린 덕분에 게임에 최적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LG전자 최초의 5G 모델이기도 합니다. LG전자는 이런 V50 의 강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대규모 게임 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LG전자는 이달 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전국 주요 LG 베스트샵 매장 및 이동통신사 매장 등에서 모바일 게임대회를 진행 합니다.
아직 게임패드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종목은 반갑게도 요즘 제가 열심히 하고 있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게임 대회가 열리는 가까운 LG 베스트샵과 이동통신사 매장을 찾아 게임에 참여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장을 방문해서 게임을 즐기시기 전에 매장에 전화해서 현재 게임대회가 진행중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일찍 행사를 마무리 하거나 또는 매장이 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전화를 먼저 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게임을 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어떤식으로 경기가 펼쳐질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타임어택 챌린지라고 하는 것을 보니 팀을 짜서 세개의 캐릭터로 가장 가장 빠른 시간안에 보스를 깨부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게임에 참가해 보기 위해서 한번 연습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기 않더군요.
아무래도 좀 더 연습을 한 다음에 도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든 캐릭터와 겨뤄 승리한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매기고 전체 참가자 중 상위 5명에서 LG V50 ThinQ, 게이밍 모니터, LG 퓨리케어 미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게임 체험존에서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메이플스토리M’, ‘포트나이트’, ‘브롤스타즈’ 같은 LG V50 듀얼스크린에 최적화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7월 20일(토) 21일(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오프라인 게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평소 제가 즐겨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저도 시간내서 매장에 방문해서 한번 도전해서 순위 안에 들어서 상품을 받게 한번 도전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
LG전자 10만원대 가성비 스마트폰 W 시리즈, 한국에도 출시될까?
빔프로젝터의 혁신,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HU85LA를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