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눈이로 돌아올까? 갤럭시S22 울트라 미리보기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정보 유출을 막지 못하는게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 철저하게 감춰야 할 신형제품들이 정식 공개 전에 온라인 상에서 유출되면서 김을 빼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언팩행사에 신제품의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이란 것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공개되기 며칠전에 99.9% 다 유출이 되다보니 언팩행사의 기대감이 사라진지 오래 입니다. 

올 하반기에 출시되는 갤럭시Z폴더3, 플립3, 갤럭시워치4 제품들 역시 공개 시점이 남았지만 역시나 온라인상에서 다 노출이 된 상태입니다. 

그런 가운데 시간이 한참 남은 내년 상반기에 공개되는 갤럭시S22 울트라 제품에 대한 렌더링 이미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았기에 아직 정확성에 있어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상당한 완성도 있게 나와서 소개를 드립니다. 

LETSGODIGITAL 예상 갤럭시S22 울트라 이미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디자인에 차별성을 두기가 어려운데 그나마 차별성을 둘 수 있는 것이 후면에 카메라 디자인 입니다. 갤S22는 어떻게 나올까 상당히 궁금했는데 예상 렌더링을 보니 상당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일명 왕눈이 카메라 디자인이라 불리는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상당히 파격적인 모습 입니다. 

상당한 크기의 대형 카메라 하나 있그 그 아래로 4개의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총 5개의 카메라인데 1개의 대형 카메라의 스펙이 어떻게 나올지 상당히 궁금 하네요. 그동안 물리적인 한계 때문에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정도의 크기라면 상당히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것 같습니다. 

이 정도 크기라면 1인치 이미지 센서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카메라 사업에서 손을 땐 올림푸스와 손을 잡아 2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란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올림푸스에서 먼저 협업을 제안했다고 하는데 삼성과 올림푸스의 협력이 어떤 그림을 만들어낼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루머고 카메라 부분에서 나름 터를 잘 닦아온 삼성이라 올림푸스와 굳이 손을 잡을지 모르겠습니다. 

삼성은 2억 화소 이미지 센서를 개발을 암시하기도 했는데 갤럭시S22에 과연 2억화소 카메라가 적용이 될까요? 2억화소에 1인치 이미지 센서가 탑재 된다면 카메라 전쟁에서 일단은 종지부를 찍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갤S22에는 새로운 엑시노스와 AMD의 최신 아키텍처 RDNA2를 기반으로 개발한 GPU가 탑재되어서 하드웨어 성능 또한 상당히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드웨어 성능이 높아지면 카메라 성능도 같이 향상되기에 이번 갤S22는 기대할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S펜도 탑재될 것이라고 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탑재될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기대를 모았던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 는 렌더링에서는 빠진 걸로 보이는데 이 부분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올 하반기에 나올 갤럭시Z폴드3에는 UDC가 탑재될 것이란 루머가 있기에 만약 이것이 사실 이라면 갤S22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2년 1월에 공개되고 출시될 것이란 소식이 있는데 상당히 빠른 시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사실 갤폴드3보다 저는 갤S22가 더 기대가 됩니다.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