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디자인 갤럭시S22 사야할까? 갤S21 유저의 고민
- 스마트폰/이야기(Story)
- 2021. 11. 17. 18:27
스마트폰을 한번 사면 3년 이상 쓰는 사람에게는 별 고민이 안되겠지만 1년에 한번씩 교체하는 하드유저에게는 고민스러운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등장할 갤럭시S22가 S21과 디자인 변화가 거의 없다는 예측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같은 경우 노트를 계승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노트 디자인을 적용해서 S21 대비 확실히 차별된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22 울트라 구매를 하는데 있어서 고민은 없지만 S22 같은 경우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갤럭시S22는 울트라만 디자인이 완전히 틀리고 일반, 플러스 모델 같은 경우 갤S21 일반, 플러스 모델과 사실상 동일하게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유출된 프레임을 보면 S22, S22 플러스와 울트라 모서리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S시리즈는 모서리가 유선형이고 노트 시리즈는 각진 것이 특징인데 갤S22 에서는 두 개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노트를 단종 시키지 않고 S시리즈에 편입을 시킨건데 앞으로 이 방식을 유지할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성공한다면 말이죠.
화면 크기를 보면 기본 6.1인치, 플러스 6.5인치, 울트라 6.8인치로 전작인 갤럭시S21 시리즈 대비 다소 작아졌습니다. S21 화면 크기를 보면 기본 6.2인치, 플러스 6.7인치, 울트라 6.8인치였습니다. 울트라 빼고는 다 크기가 작아진 것 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같은 경우는 예상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S펜을 탑재한 노트의 부활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노트21이 그냥 사라지면서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내년 초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갤S21 울트라 모델이 아닌 일반,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신 분들입니다. 저는 1년에 S시리즈. 노트 시리즈를 각각 구매하면서 6개월 단위로 사용을 했는데 이번에는 부득이하게 노트가 출시 되지 않으면서 1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저 처럼 반년 또는 1년 단위로 스마트폰을 바꾸시는 분들은 좀 난처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갤S22는 이렇게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후면에서 보시면 알 수 있는 것 처럼 갤S21과 디자인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후면 카메라 크기가 좀 더 커졌다고는 하지만 디자인에 있어서 차별성을 둘 수 없기에 갤S21 유저 뿐만 아니라 S22 유저도 난감할 것 같습니다. S21 입장에서는 S22 를 사도 새로 산 느낌이 들지 않고, 신규 S22 유저들은 기존 S21과 디자인이 같으니 새로운 느낌이 들지 않으니 말입니다.
갤S22는 상당히 기대가 컸던 모델인데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은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 디자인 변화 없이 그냥 가는 것을 보고 배가 아파서 그러는 걸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갤S21 디자인이 아주 우수한게 아니라 그대로 가져가기에는 살짝 부족해 보이긴 합니다.
좀 더 나은 디자인이 나온 다음에 디자인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말이죠. 아이폰과 달리 아직 갤럭시는 자신만의 디자인을 제대로 찾지 못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AMD와 협업한 GPU가 들어간 엑시노스 출시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현재 AP 부분은 계손 논란이 있습니다. 수율 문제로 갤S22가 아닌 갤S23부터 들어간다는 말도 있고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은 제품 입니다.
여러가지 추측이 많은 갤럭시S22는 정말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