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필름 사라진 갤럭시S22 울트라? 필름 강화유리 미리 준비하자
- 스마트폰/이야기(Story)
- 2022. 2. 18. 21:29
갤럭시S22 시리즈가 생각보다 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전예약 기간에 잠 안자고 24일 0시에 분노의 터치로 삼성닷컴에서 갤럭시S22 울트라 512기가 스카이 블루 구매에 성공을 했습니다. 0시 땡 하자 마자 구매자가 미친듯이 몰려와서 20분의 대기 끝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늦었다면 대기 시간 2시간을 기다려서 구매할 수 있었는데 안 자고 타이밍을 제대로 노린게 성공해서 다행이었네요. 왜 0시에 판매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오전 9시쯤에 하면 좋을텐데 0시에 하다보니 잠도 못자고 전투 모드 덕분에 뇌가 각성을 해서 한숨도 못잔 피곤한 기억이 납니다.
그래도 빠른 시간에 구매에 성공을 했고 배송도 2월21일부터 시작되는 걸로 나와서 다행이었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에 늘 있던 일이긴 하지만 이번에는 살짝 좀 더 뜨거웠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노트의 부활 덕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천신만고끝에 구매에 성공을 했으니 그 다음을 준비해야 할 시간입니다. 1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플래그십 모델이라 금이야 옥이야 써야 하기 때문에 케이스 강화유리 필름등은 필수로 준비해야 합니다.
남자는 생폰이니.. 이런 말도 있지만 저한테는 해당이 안되는 말로, 저는 무조건 케이스 강화유리 깔 맞춤을 해야 안심이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체를 구매한 후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미리 준비를 해 놓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셔야 할 중요한 정보가 있는데, 그동안 기본적으로 부착해 주었던 기본 필름이 빠져 있습니다.
삼성이 이어폰, 충전기, 케이스 등 모든 구성품을 빼고 있는데 이제는 한 수 더해서 기본으로 부착되던 전면 필름이 이번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엣지에 최적화된 정품필름이라 따로 사제 필름을 부착하지 않고 사용하던 분들이 많았기에 어쩌면 충격적인 소식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기본필름이 최적화 되어서 나오기에 이번에는 그냥 사용하려고 했는데 정말 아쉽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부분은 기존에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제공해주던 유료 필름 부착 서비스도 안 된다는 소식입니다.
이렇게 되면 현재 구매한 갤럭시S22 에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아무것도 부착되지 않은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발송 되는 상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파손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미리 미리 강화유리나 보호필름은 준비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삼성에서는 아예 개인이 필름을 부착할 수 있도록 스크린 프로텍터를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3,800원에 정품 필름과 부착을 용이하게 하는 장비로 되어 있는데 정품 필름을 원하신다면 이 제품을 구매해서 부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사전구매 기간에 구매를 했다면 받을 수 있는 사은품중에 삼성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이 있는데 이 녀석을 사용하면 필름 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1년 동안 파손보상 2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시다가 액정이 파손되면 그때가서 파손보상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필름 부착 안 하고 그냥 생폰으로 쓰다가 보상을 받을까도 생각을 했지만 그래도 안전하고 깔끔하게 사용을 하고 싶어서 케이스와 강화유리를 부착할 생각 입니다.
시중에 정말 다양한 갤럭시S22 케이스가 판매 되고 있는데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S22 울트라 같은 경우는 카메라 디자인이 물방울 방식이라 더 선택에 고민이 많다고 할 수 있겠네요.
P자형 방식의 케이스가 많이 나와 있는데 이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나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케이스를 직접 부착하고 느낌을 봐야 P자형 방식의 케이스에 대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저는 늘 그렇듯이 전면은 돔글라스를 장착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이 가진 가장 아쉬운 부분은 지문 인식률이 살짝 떨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 신기하게도 갤럭시S21부터는 이 부분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사용하면서 돔글라스, 정품필름 다 사용해봤는데 인식률에 있어서는 오히려 돔글라스를 장착한게 더 좋다고 느껴질 정도로 지문인식률이 드라마틱하게 좋아졌습니다.
1년동안 사용하면서 단 0.1%도 인식률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없었는데 이번 갤럭시S22도 한번 장착해보고 나서 그 느낌을 살펴봐야 겠습니다.
갤S22 울트라 받고 나면 돔글라스 강화유리 케이스 리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