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태그2 디자인 스펙 가격, 반려동물 자동차키 분실걱정 NO!

반응형

지난번 갤럭시Z폴드5 언팩행사 때 등장하지 않아서 서운했던 그 제품이 이제야 나왔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기다리고 있었던 제품으로 제가 평소 자동차 키를 찾을때마다 생각났던 '갤럭시 스마트태그' 입니다. 아직 구매는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성능이 더 개선된 '갤럭시 스마트태그2' 가 나왔으니 구매해야 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 디자인 스펙 가격

스마트태그에 대해서 생소할수도 있는데 이 제품은 반려동물이나 차키 같은 열쇠 등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기기입니다. 

평소 건망증이 심해서 뭔가를 잘 잊어버리고 찾느라 시간을 소모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제품으로 애플의 에어태그가 있습니다.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 UWB(초광대역) 기술로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위치 파악이 가능한 것이 특징 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모델은 블루투스 + UWB 에 NFC가 추가되어 사용자의 귀중품을 보다 직관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분실 모드(Lost Mode)’와 ‘컴퍼스 뷰 모드(Compass View Mode)’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절전 모드,  IP67 방수·방진 기능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 되었습니다. 

제가 스마트태그 1세대 제품이 나왔을때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 샀는데 기다리길 잘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그렇고 확실히 여러가지 부분에서 많은 성능개선이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

1세대 모델의 디자인은 다소 투박하고 연결하는 상단 홀이 작았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

스마트태그2 같은 경우 1세대에 비해서 디자인이 많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상단의 홀이 엄청나게 커졌다는 것 입니다. 이전에 연결할때는 구멍이 작아서 힘든 부분이 있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엄청 커지면서 어느 곳에도 편리하게 부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 블랙
갤럭시 스마트태그2 화이트

그리고 홀 안 쪽에 메탈로 되어 있어서 내구성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다면 저는 자동차키에 우선 부착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갤럭시워치6로 찾거나 빅스비로 찾을 수 있지만 자동차키는 찾을 방법이 없어서 그럴때마다 스마트태그 제품이 생각 났습니다. 

저같이 자동차키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반려동물이나 어떤 분은 여행가방 캐리어에 부착해서 가방의 위치가 어디있는지 확인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평소 분실하거나 위치를 확인 했으면 하는 아이템에 부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달라진 디자인과 함께 배터리 성능도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배터리는 절전 모드에서 이전 모델인 스마트태그+ 대비 4배 이상 긴 70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일반 모드에서도 배터리 수명이 500일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사용자는 두 가지 모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배터리 방전 걱정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한번 교체하고 최대 2년이가량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직 제품을 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제품이 좀 크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상단의 홀 구멍이 너무 큰거 같은데 미니 버전도 하나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반으로 줄이고 크기도 역시 반으로 줄인 제품이 나온다면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저 같이 작은 크기를 선호하는 사람들한테 좋을 것 같습니다. 

보안기능은 ‘삼성 녹스(Knox)’로 보호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동의 없이 위치 확인은 전혀 불가능하며, 사용자 데이터는 모두 암호화 돼 삼성 녹스로 보호받습니다.

그리고 ‘분실 모드’를 비활성화하면 ‘소유자’의 연락처와 메시지가 즉시 가려지고 확인이 불가능해집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의 ‘알 수 없는 태그 알림’ 기능을 통해 보다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파인드’ 앱이 알 수 없는 스마트태그를 감지하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 무단 추적을 경고하는 등 위치 추적 서비스의 남용을 막아 줍니다.

앞서 ‘분실 모드’를 제공한다고 했는데 사용자는 해당 모드를 통해 자신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기기에 입력해 놓을 수 있으며, 습득자는 NFC 판독기와 웹브라우저가 있는 모든 장치를 통해 입력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 스마트태그2가 부착된 반려동물이나 아이템 등을 누군가 발견하게 되면 NFC 지원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소유자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저학년 아이들 가방이나 목걸이에 달아 놓으면 미아방지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

‘컴퍼스 뷰’ 모드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의 현재 위치의 방향과 거리를 스마트폰에 설치된 스마트싱스 앱 내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살표와 숫자 표기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컴퍼스 뷰’ 모드는 갤럭시 S23 울트라 등 UWB를 지원하는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UWB 가 지원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기기가 UWB 를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주로 플래그십 모델에만 지원을 하는데 하단에 지원 가능한 갤럭시 모델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Galaxy Note20 Ultra, Galaxy S21+, Galaxy S21 Ultra, Galaxy S22+, Galaxy S22 Ultra, Galaxy S23+, Galaxy S23 Ultra, Galaxy Z Fold2, Z Fold3, Z Fold4, Z Fold5

 

이외에도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는데, 기존 대비 스마트 폰 화면내 지도가 보이는 영역을 넓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 합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할 경우 스마트태그를 다시 동기화 할 필요가 없으며, 로그인하는 장치와 상관없이 삼성 계정과 자동으로 동기화 작업이 진행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제가 원했던 것은 디자인의 개선 더욱 강화된 성능과 배터리 지속 시간이었는데 이번에 이런 부분들에 있어서 모두 향상 되었기에 이번에는 꼭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사용 방법은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SmartThings)’앱을 설치한 후 기기를 등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의 스마트태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10월 11일부터 전세계에 순차 출시되고 가격은 아직 미정 입니다. 

하지만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미국에서 29달러 정도에 판매가 될 거라고 하니 국내에서는 4만~6만원대로 나올 것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 가격 확인하기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 EI-T5300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