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구글처럼 광고를 시작한다면

반응형
구글 에드센스를 달고나서 한 4일정도 지나면서 문득 생각해 본건데.. 만약 네이버가 구글에드센드같은
광고를 시작하면 어떻게 될까요?
구글은 미국 회사이고 광고가 요즘 단가도 무척 떨어지고 제가 시작했을때는 끝물에 잡았다고나 할까요?  뭐든지 늦으면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한국은 다른나라보다 불공평한 정책에 당하기도 하고.. 이게 다 경쟁자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다음이 에드클릭스라는 걸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베타이고 정식오픈도 올 하반기에나 한다고 그러고 워낙 단가가 낮아서 사용하는 유저가 별로 없는것 같더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에드클릭스 계정 짤리고 나서 대안으로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아마도 저도 짤리면 그러겠지만요..

아무래도 구글에 대항하기에는 힘에 부치는게 사실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만약 우리나라 최강을 달리고 있는데 네이버에서 이런 상품을 만든다면 블로그 시장에서 엄청난 지각변동이 일어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 하다가 완전 페쇄적이고 유저들에게는 아무것도 돌아가지 않은 그런 면들때문에 티스토리로 옮겨왔지만 네이버의 힘은 정말 막강한거 같습니다. 검색시장의 대부에다가 지식인이나 카페나 연동된 상품이 많아서 그 울타리 안에서만 놀아도 상관이 없을정도 지요.

네이버에서 이런 광고 상품을 개발하고 티스토리같이 광고를 붙힐 수 있고 스킨을 자기가 만들 수 있고 단가가 지금의 구글정도로만 비슷하고 거기다가 이 광고를 네이버블로그 안에다만 허용하게 된다면 많은 티스토리나 여타 블로거들이 네이버로 대거 이동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완전 네이버 제국을 완성하는 거지요. 이렇게 되면 구글은 뭐 한국에 들어올 틈이 없을겁니다. 지금 제 블러그도 검색의 대부분이 다움에서 들어오는데 네이버에서는 아예 검색이 안되더군요. 블러그 항목에서는 전부다 네이버 블로그만 나오게 되어 있고 저 같은 경우는 웹문서에서 잡히더군요. 그런데도 그 힘은 막강하네요. 개인적으로 만든 아직도 유지하는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에서 유입되는 수도 상당한거 같습니다.

네이버가 이런 일을 실행한다면 아기자기하게 만드는 네이버 ui 에다 다양하게 연동되는 서비스 ... 분명 성공을 거둘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되면 구글의 추접한 형태를 조금은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돈도 수표로 받을일 없고 시간들여 가면 환전할 필요도 없고 택배비도 따로 낼 필요없고 자기멋대로인 계정폐쇄같은 황당한 일도 일어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나 다음 그리고 구글 코리아는 엄청난 피해가 갈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많은 네이버 블로거들이 대거 티스토리로 이동 하고 있는데 과연 제국 네이버가 이런 모습들을 그냥 가만히 않아서 지켜 볼까 싶습니다.

사견으로는 조만간 네이버의 역습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그런날이 오면 전 네이버로 옮기기 위해서 짐을 싸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네이버의 힘은 점점 막강해져 가고 그걸 견제하는 세력이 없네요. 감히 도전하려는 자가 없는거 같습니다.
구글의 공격이 있을 줄 알았는데 뭐 한국에서는 완전 깨갱하고 있는거 같고.. 광고로만 일반인들은 구글을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과연 제국 네이버는 어디까지 전진할까요?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바람의 이야기.. 카이 를 편하게 구독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