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P 라이벌? 레노버 요가 넷북
- IT리뷰/IT 소식
- 2009. 3. 17. 07:43
바이오P의 런칭파티때 처음 보게된 바이오P는 그 작고 컴팩트하고 잘 빠진 디자인 때문에 처음에 무척 좋은 인상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후에 나왔던 중국 기업에서 만든 짝퉁 바이오P를 바니오를 보면서 박장대소를 했던적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바이오P에 필적할 만한 컴팩트형의 노트북은 없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보았던 레노버에서 바이오P와 유사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루머와 함께 조금은 흐릿한 사진을 본적이 있었지만 바이오P의 디자인에 이미 눈이 높아져서 그랬는지 별 관심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레노버에 대한 인식도 아직은 중국기업이라는 생각 때문에 조금은 평가절하를 했던 부분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바이오 P의 라이벌? 레노버 넷북 요가
그런데 오늘 웹에 올라온 레노버의 바이오P 와 흡사한 스타일의 넷북을 보고 나니 조금은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비록 이 제품이 진짜로 파는 건지 아니면 그냥 목업으로만 만든 컨셉인지 모르겠는데 첫 인상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수려하고 좋아보이는데 성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만 볼 때는 디스플레이가 무척 작고 키보드가 바이오P 처럼 독립적이지가 않아서 손이 큰 사람들이 타자를 할때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이 제품의 정확한 자료나 그런 것이 없는 것 같은데 이름은 포켓 요가로 불려진다고 합니다. 설명대로면 제품의 표면에 가죽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그러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고급스러움이 묻어나고 정말 장지갑 같은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이 제품에 대한 레노버의 코멘트나 이런 부분이 없다고 그러는데 아마도 마케팅의 일환으로 궁금증을 유발 시켜서 제품을 부각시킬려고 하는 의도가 들어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이 디자인에 성능만 어느 정도 뒷받침 되고 가격만 바이오P 보다 많이 저렴하다면 호응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
레노버 넷북 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