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중에 꼭 챙겨야 할 책 "이재진 여행 일본어 회화"

반응형

그동안 유럽도 가보고 북미도 가보고 동남아시아도 가 보았지만 신기하게 아직까지도 가깝지만 먼 나라인 일본은 가본적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무척 배우고 싶고 일본 만화나 패션 전자제품등 어렸을때부터 늘 일본은 동경의 대상이었습니다. 무척 가까운 나라임에도 아직 가보지 않은 이유가 뭘까 생각해 보았는데. 해보니 일본이랑 한국이랑 돌아다녀봐야 뭐 별 차이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가장 큰 이유인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은 좀 국내에 없는 다른것을 봐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그래서 동남아시아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본을 이번 가을이나 겨울에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그러기 위해서 일본어도 공부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도 하나 구입해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주위에서 추천해주는 책이 하나 있어서 오늘 소개를 드릴려고 합니다.


'언제 떠나도 자신있는 여행 일본어 회화' 책입니다. 저자는 이재진이고 여행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표지는 전형적인 일본여인의 모습과 고양이의 모습이 앙증맞네요.^^


여행 + 영어 + 문법 + 발음 4가지 토끼를 잡기 위해서 만들어진 책입니다. 물론 아무리 많은 토끼를 잡는 책이라도 읽는 사람이 열심히 읽고 소화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겠죠?


앙증맞은 고양기가 여행과 일본어 다 잡을거야 라고 말하는게 귀여워보입니다. 고양이도 일본 캐릭터의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옆에 나와 있는 눈물 한방울 없이 배우는 생생한 일본어 라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공부하는 책은 지루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 책은 중간 중간에 이렇게 그림으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어서 공부하면서 쉽게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저도 보면서 이렇게 만화가 있다보니 아무래도 쉽게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고 집중도 잘 되더군요.



또한 일본어 외에 영어로도 표현이 같이 나와서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영어까지 동시에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일석이조의 공부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일본어에 능숙하지 않다보니 영어에 더 눈이 가는것 같습니다. ^^


그리고 또 재미있었던 부분은 책 중간 중간에 일본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어가 있어서 공부를 하면서 일본에 대한 이야기들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여행 일본어에 관한 책이다 보니 여러 여행에 관한 상식과 좋은 팁등 유익한 내용들이 다양한 사진들과 함게 하모니를 이루고 있습니다. 잠시 잠시 등장하는 이런 이야기들을 보면서 머리도 식히고 일본여행의 재미있는 상상도 하고...^^



사진만 보고 있어도 빨리 이 책을 공부하고 나서, 아니면 그냥 책을 들고 가서 현장에서 책 보면서 회화 하면서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더군요. 회화 내용도 좋지만 이런 글과 사진으로 된 여행이야기를 보는 것도 이 책이 주는 또 다른 즐거움이었습니다.


일본어를 위한 필수문법도 포함돼어 있어서 문법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었습니다. 좀더 깊게 공부하고 싶으신 분에게는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발음 공부를 할 수 있게 이렇게 부록으로 CD가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역시 어학공부는 발음이 무척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CD에 있는 음성파일을 MP3P에 담아서 이동중에 듣게 되면 더욱 빠르게 일본어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재진의 여행 일본어 책은 머리를 싸매고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내용이기 보다는 실제로 여행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일본어 교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본어 여행중에는 항상 들고 다니면서 실제 상황에서도 보면서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약간은 큰 크기가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에는 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부록으로 작은 핸드북으로 요약을 해서 넣어주었다면 집에서도 이동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나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어 수준이 완전 초보자인 저 같은 사람보다는 일본어를 좀 읽을 수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책 같습니다. 정말 일본어를 한개도 모르시는 분들은 좀 자제하시고 한개를 아시는 분은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영어도 같이 표기가 되어 있어서 영어 공부도 같이 할 수 있고 중간 중간 만화로 내용이 구성되어서 이해 하기도 쉽고 일본 여행중에 알아두면 다양한 팁과 내용들이 생생한 사진들과 함께 나와 있는 부분들이 책을 읽는데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MP3파일도 부록으로 들어가 있어서 발음과 듣기 연습도 동시에 할 수 있는, 여러개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려고 노력하는 일본어 교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일본여행전에 많이 공부해서 왠만하면 이런 표현들을 다 외워 버리고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일본 여행을 계획하시는데 일본어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 서점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재진의 여행 일본어 회화 - 8점
이재진 지음/에듀박스(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