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티투어플러스(T*tourplus) 알아보기

반응형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한푼이라도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서 다양한 할인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찾아 보시고 지혜롭게 적용을 해서 경제적인 여행을 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숨어있는 혜택까지 구석 구석 찾아 사용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혜택을 찾는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마우수품도 많이 팔아야 하고 시간도 들여서 비교도 해봐야 하고 이것 저것 골치 아픈게 많아서 귀찮아서 그냥 제 값내고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서비스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SK텔레콤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아쉽게도 저는 엘지텔레콤 회원이라서 서비스를 변경하지 않고는 이용을 할 수 없답니다. 그동안 KT,SK,LG 텔레콤을 사용해 보았는데 각각의 통신사마다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각 중요하게 내세우는 서비스가 다른데 오늘 소개하는 SKT의 T T*tourplus(티투어플러스)를 살펴보면 SKT 멤버쉽 서비스는 여행에 대한 부분에서 특히 강점이 있다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에게는 쏠쏠한 경제적인 해택을 제공해줄 것 같은 SKT의 티투어서비스를 비 SKT 가입자의 눈에서 바라보는 시각은 어떨지.. 같이 한번 살펴보시겠습니까?


얼마전에 다녀온 필리핀여행.. 필리핀 세부는 거의 3년만에 다시 방문하는 것 이라 그런지 정말 설레이기는 했지만 가기전에 여기저기 한푼이라도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동분 서주를 했던 걸 생각하면 피곤하기도 합니다. ^^


여행떠날때 받을 수 있는 헤택은 일단 다 받자

이렇게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해외여행은 늘 즐겁지만, 떠나기전까지의 과정은 조금 피곤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저도 비행기표부터 호텔예약에 여행중에 한국으로 전화할때 드는 전화세등.. 여러가지 선택하고 경비를 줄이기 위해서 이것 저것 알아보고 그랬더니 여행 가기전부터 조금 지치기는 했답니다. ㅎㅎ 하지만 이런 것도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즐겨야 하는 부분이라고 하는데, 제 생각에 그건 아닌 것 같고 이런 여행에 관한 할인을 한번에 알아볼 수 있고 해택을 한번에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데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티투어플러스 서비스를 살펴보았더니 잘만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짤짤한 이득을 볼 수 있지 않나 싶네요. 와이프가 SKT 가입자인데 미리 알았다면 한번 이용을 해보았을 텐데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럼 긴글 그만 쓰고 어떤 해택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고객을 위한 특별한 여행 혜택인 T*tourplus 과연 여행할때 어떻게 활용이 가능할까요? 여행을 자주 가시는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은데..

 

하나투어는 아직 직접 이용해 본적은 없지만 국내 1위 여행사다 보니 상품이 다채롭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믿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봐야겠네요.

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1. 여행상품 또는 항공권 3%할인 받자

사실 3%할인은 그렇게 큰 혜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만약 가격이 커서 2-3백만원정도 된다면 쏠쏠하게 이득이 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뭐 큰 매력적인 부분은 아니라고 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비행기표 따로 호텔따로 예약을 해서 가기 때문에 여행사 3퍼센트 할인 적용은 크게 다가오지 않지만(그래도 몇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평소에 여행사를 통해서 패키지로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행사가 그냥 작은 곳이 아닌 우리나라 1위의 여행사인 하나투어 이기때문에 선택의 폭이 많이 있을 것 같고  하나투어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당연히 티투어플러스에 가입을 해서 할인혜택을 봐야 하는건 당연하겠죠? 하지만 아쉬운것은 할인 적용되는 상품이 중국/홍콩/일본만 가능합니다. 동남아시아라도 넣어줬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호텔패스는 평소에 해외여행 할때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호텔 예약을 쉽게 할 수 있고 가끔 할인이벤트가 있을때 잘만 잡으면 괜찮은 가격에 호델예약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2. 호텔할인 받고 미리 저렴하게 예약하자

여행 패키지 할인보다는 저는 우선 이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이번 필리핀 여행 할때도 호텔을 알아보기 위해서 이용했던 호델패스인데 만약에 이곳을 이용했다면 4퍼센트 할인이지만 아쉽게도 중국/홍콩에만 적용이 되었네요. 전 필리핀이었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국과 홍콩에 있는 호텔을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저도 호델패스를 통해서 예약을 할때 뭐 할인혜택 없나 눈빠지게 찾아 보았지만 이벤트 기간이 아닌 이상 할인받고 이런 부분은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4퍼센트 정도면 그래도 여행가서 하루 식사비는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일본은 1박당 약 5천원 정도 할인이 되는데 큰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할인을 받고 예약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3. 환전은 할인받고 미리미리 준비하자 

여행갈때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환전하는 일인데, 꼭 잊어먹고 있다거나 또는 귀차니즘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공항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를 자주 보았고 저도 그런 지혜롭지 못한  행동을 한적이 많이 있습니다. 사실 같은 돈을 환전해도 공항이 가장 혜택 이런부분이 작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미리 미리 환율우대 받고 은행에서 받았다면 경제적으로도 이득입니다. 살펴보니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에서 환전을 할때 대부분의 화폐를 60퍼센트 할인과 위안화 30퍼센트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보는 환율 우대 쿠폰을 보면 50퍼센트가 많이 준다고 하는데 이곳에서는 60퍼센트 우대적용이 됩니다. 평소에 구글수표를 바꾸러 자주 은행에 가는 저 같은 경우는 단골이 되다 보니 환율을 거의 80퍼센트 이상 우대 적용을 해주시는데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60퍼센트도 상당히 많은 주는 혜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항상 미리 미리 할인 받을 거 다 받고 은행에서 미리 환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4. 할인받고 여유롭게 면세점을 즐기자

하나투어에서 비행기를 예약하고 호텔패스에서 역시 호델을 예약하고 신한.하나은행에서 미리 60퍼센트 할인을 받고 환전을 했다면 이제 여행의 준비는 거의 끝났다고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여행의 즐거움 중에서 하나가 바로 면세점에서의 쇼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딱히 물건을 많이 사지는 않지만 그냥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재미를 느끼는데 티투어플러스에서는 AK면세점과 워커힐면세점에서 15퍼센트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전 워커힐면세점에서 이용을 해본적은 없는데 AK면세점은 화장품종류가 저렴한 편이라서 화장품을 이용할때는 AK면세점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15퍼센트 할인은 생각보다 큰 혜택은 아니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카드를 제시함으로서 할인을 쉽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것 같지만 20퍼센트 정도의 할인률이 적용되었다면 좀더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식이 될텐데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5. 공항에서 먹을때마저도 느끼는 할인의 미학

솔직하게 말해서 저는 공항에서 식사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게 과하게 폭리를 취하는 개념없는 가격때문이죠. 정말 그 가격에 맞는 합당한 음식이 나온다면 모르겠지만 시중에서 보다 뛰어난 음식도 아닌데 밖에서 먹는 것 도다 3배 이상은 비싸게 받고 있습니다.(특히 인천공항) 그래서 공항에 오기전에 다른 곳에서 음식을 사와서 공항에서 먹던가 그게 아니면 햄버거집에서 간단하게 먹기도 합니다. 어차피 비행기타면 바로 먹기 때문에 먹는것에 크게 연연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공항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생각외로 많이 계시기 때문에 10퍼센트 할인이라도 받아서 먹는 것이 덜 억울할 것 같습니다. 10퍼센트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막상 식당에 가서 누구는 할인 받고 먹고 그럴때 정가 다 내고 먹어서 억울한데 지갑을 보면 할인되는 카드가 하나도 없으면 괜히 기분이 나빠지기도 한답니다. 여행을 자주 가시고 공항에서 식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쏠쏠한 티투어플러스 카드는 꼭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그다지 쓸일이 없을 혜택이라고 봐야 겠습니다. ㅎㅎ )

 
여행가기전에 꼭 해야할 일!  6. 티투어플러스 가입하고 전화 최대 70퍼센트 할인 받자

여행준비중에 막판까지 소홀이 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국제전화에 관한 부분입니다. 그냥 SKT는 자동으로 해외 로밍이 되다보니 별 생각없이 해외에 나가서 그냥 전화를 막 하다가 돌아와서 명세서 보고 충격의 도가니탕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냥 평소에 하던대로 전화하지 말고 00700을 누르면 최대70퍼센트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해외여행 떠나시기 전에 미리 티투어플러스에 가입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뭐 가입하는데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니 아무래도 받아 두는 것이..ㅎㅎ 나중에 해외여행 갔는데 같은 SKT 회원인데 누구는 가입 하고 누구는 안해서 혜택을 같이 못 받을때는 정말 슬픈일이 벌어질테니까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미리 미리 좋은 혜택들은 받아 먹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확인하셔야 할 부분은 로밍폰은 할인 혜택이 적용이 안된다는 것! (로밍폰이 할인 된다면 정말 대박인데 말이죠 ㅠ.ㅠ ) 그리고 국제전화는 한국에서 중국/홍콩/일본으로 발신 시에만 적용 됩니다. 70퍼센트 할인을 받으려면 현지에서 휴대폰으로 유/무선 전화로 걸때만 가능하다고 하니 한국으로 전화를 자주 하시는 분 보다는 현지에서 현지사람들끼리 통화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좀 까다로운 부분이 있으니 이 부분은 자세히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료로 가입하고 포인트 차감 없는 개념 서비스 없어지기 전에 즐기자!

이상으로 티투어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 몇몇 상품은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제가 마음에 들어한 부분은 호텔패스와 면세점쇼핑 그리고 00700할인등이 좀 땡깁니다. 여행을 갈때는 위에서 언급한 6가지 사항은 어차피 신경을 써야 하기때문에 이런 서비스가 있다면 당연히 가입을 해야 할 것 같네요. 물론 이런 서비스 가입을 할때 돈을 내라고 한다면 이건 뭐 뒤도 안 돌아 보고 살펴보지 않겠지만 혹시나 하고 확인해 보았더니 SKT가입자는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 게다가 포인트 차감도 없다고 합니다.  갑자기 SKT에서 이런 개념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모르겠지만 소비자야 뭐 이런 개념서비스가 나오면 바로 가입을 해서 혜택을 바로 바로 챙기고 실속 얻는게 장땡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가끔 가다 나오는 이런 서비스는 어느날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 가입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때 다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서비스 소개겸 한번 살펴보았는데 여행갈때 적절하게 잘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뭐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소소하게 절약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야 LGT가입자라서 뭐 그림의 떡이지만 그래도 이런 개념서비스가 부럽기는 합니다. ㅎㅎ LGT에서도 이런 여행할인 혜택 서비스 하나 만들어 주면 안될까요?^^ 위에서 제가 소개한 6개의 혜택을 받았다면 이제 필요한 건 뭐? 스피드~ 있게 여행을 떠나시는 것 밖에 더 있겠습니까.^^


 T*tourplus로 혜택을 짭짤하게 받았다면 이제 티켓을 들고 비행기로 뛰어가는 일만 남았군요. ㅎㅎ


그리고 이렇게 멋진 리조트에서 여행의 여유로움과 낭만을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위 리조트가 궁금하시다면.. 관련글 클릭!)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