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미니(MINI) JCW 삼총사, 베일을 벗다

반응형

지난주 목요일 클럽 헤븐에서 BMW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이자 깜찍이 모델인 MINI JCW((John Cooper Works; 쿠퍼 웍스) 삼총사가 국내에 선을 보였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차 발표회에 참석을 하지 못해서 귀여운 미니들을 못 본게 정말 아쉽습니다.(게다가 밤에 있었던 미니 클럽 파티도 못 갔군요. ㅠ.ㅠ) 클래식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BMW 미니는 언젠가는 한번 세컨카로 몰고 싶은 녀석이기 때문이죠. 귀엽게 생긴대다가 매니아들도 전세계적으로 두떱게 생성되어 있고 새로운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도 자주 일어나는 모델인데, 이번에는 고성능 버전으로 귀여운 이미지를 좀 벗어던질 것 같습니다. ㅎㅎ 이젠 더 이상 미니는 귀여운 차량이라고만 생각을 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모습 선보인 MINI 컨버터블 JCW, MINI 클럽맨 JCW, MINI 50 캠든 JCW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MINI 컨버터블 JCW, MINI 클럽맨 JCW, MINI 50 캠든 JCW 가지입니다. 보도자료 사진을 보니 봅슬레이 컨셉을 잡을걸로 봐서 미니의 귀여운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엄청난 스피드로 질주하는 봅슬레이와 비니의 고성능 느낌을 표현해 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벤쿠버 동계 올림픽 시점에 선을 보였다면 이런 봅슬레이 컨셉이 좀 더 효과를 보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검정색의 20 캠든 JCW 미니와 검정색 수트를 입은 봅슬레이 모델들이 뭔가 강인한 느낌을 전해 주는 듯 합니다.


아~ 이번에는 빨간색 컨버터블 JCW와 함께 포즈를 잡았습니다.ㅎㅎ 이번에 선보인 BMW MINI JCW 삼총사들은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장착된 직분사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92마력과 27.6kg.m(오버 부스트시) 최대토크, 그리고 JCW맞게 디자인된 전용 초경량 알로이휠과 JCW 스트럿바, 기어 쉬프트 인디케이터, 새로운 /배기 시스템도 모두 MINI JCW 챌린지의 레이싱카의 유전자를 그대로 이어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4600만원에서 5200만원 사이에 있네요. (자세한 가격표는 밑에 보도자료 참조 부탁드립니다.)

사진으로만 보니 아쉬움이 더 크네요. 직접 가서 여유롭게 볼 시간이 있었다면 좀더 자세한 사진들과 함께 JCW 패밀리의 이야기를 들려드릴텐데 그렇게 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