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WP10, 물속에서 더 신나는 방수디카 - 외형
- IT리뷰/액션캠,웹
- 2010. 6. 14. 09:24
반응형
6월달임에도 불구하고 이상기온을 보이면서 아직도 가끔은 추울때가 있지만 그래도 봄이 오는 건 막을 수 없나 봅니다. 나무에는 꽃이 피고 어느 덧 초록색의 잎이 풍성하게 자라고 있으면 들판에도 온통 초록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외출을 하며 더운 날씨 때문에 물과 더 가까이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더운 여름에 불편한 것 하나가 우리가 들고 다니는 디지털 디바이스가 물에 취약하기 때문에 늘 조심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늘 소지하면 가지고 다니는 디지털 카메라는 더 그렇죠. 디지털 카메라가 특히 물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물가로 또는 바닷가로 떠나지만 다녀오고 나면 제대로 된 사진을 건질 수 없어서 늘 아쉬움이 남는게 사실입니다. 물 근처라서 사진을 제대로 촬영할 수 없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가로 놀러갈때는 사진을 포기하곤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수 디카 악세사리가 선 보이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임시방편, 하지만 오늘 리뷰를 진행하는 삼성 WP10을 소유 하신다면 더 이상 물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깊은 바다로 산소통을 매고 스쿠버 다이빙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면, 이번 여름은 3미터 방수 기능으로 무장한 삼성 WP10으로 물속에서도 겁내지 말고 자유롭고 시원한 사진을 마음껏 담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출시 전 엔지니어링 샘플 제품이라 완제품과는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 (외형)
35mm, 광학 5배줌 그리고 1220만 화소
WP10은 방수 카메라지만 외형상 보기에 둔탁하지 않고 컴팩트 하기 때문에 누군가 방수카메라 라고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면 그냥 컴팩트 카메라로 보일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아무래도 방수 카메라다 보니 돌출이 되는 침동식렌즈가 아닌 이너렌즈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1220만 화소에 방수 카메라치고는 높은 고성능의 광학 5배줌(35mm 필름 카메라 환산시 35-175mm 화각을 지원)을 적용했고 렌즈 밝기는 F3.6(W) ~ 4.8 (T) 입니다. 전면 우측에는 이너줌이 있고 그 좌측에 셀프타이어 램프/ AF 보조광 그리고 플래시가 위치해 있습니다. 컬러는 레드, 엘로우, 블루 총 3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강렬한 원색을 사용하고 있어서 물놀이갈때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분실 하거나 물 속에 있더라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스타일한 디자인을 적용하려 한 부분이 있지만 WP10은 한 눈에 보기에 방수디카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이 아닌 다른 계절에 들고 다니면 부담 스러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WP10 앞면 & 윗면 기능 설명)
인체공학적으로 기울어진 셔터버튼의 각도
상단에는 셔터버튼과 전원 버튼 그리고 스피커가 위치해 있고 직각이 아닌 유선형의 부드러운 라인을 이루며, 셔터 버튼이 앞으로 인체공학적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셔터를 한결 쉽게 누룰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카메라의 주변부가 메탈재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충격에 강하고 단단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셔터 버튼의 위치와 사이드의 메탈 프레임은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3만 화소 2.7인치 Intelligent LCD
WP10의 뒷면에는 23만화소 2.7인치 Intelligent LCD가 적용 되어서 주변의 밝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고 물속에서도 뛰어난 시안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상단에 줌버튼과 아래로 메뉴와 모드 그리고 십자 기능 버튼 그리고 재생, Fn/삭제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터치방식이 아니고 버튼 인터페이스 방식은 특별하진 않지만 사용하기에는 편리하게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
(WP10 뒷면 기능 설명)
우측에는 USB/AV/DC 20핀 입력단자가 위치해 있고 방수 제품 답계 커버에 방진/방수을 위한 고무패드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핸드 스트랩과 목걸이를 연결할 수 있는 스트랩고리가 위치해있습니다.
밑면에는 배터리의 메모리카드가 들어가는 전지실이 위치해 있고 우측에 있는 USB커버와 마찬가지로 방진/방수를 위한 고무패드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리튬이온 BP70A, 셀 용량은 740mAh, 전압은 3.7V, 충전시간은 약 150분 가량 소요가 됩니다. ( BP70A는 삼성 ES65에도 같이 들어가는 모델인데 아무래도 셀 용량이 좀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메모리카드는 SD(최대 4GB 보증)/SDHC(최대 32GB 보증)를 지원하면 가운데에는 삼각대를 부착할 수 있는 마운트 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사이즈 비교는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히 슬림하고 컴팩트합니다. 아이폰과 비교해 보면 크기가 어느정도 인지 가늠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무난한 외형과 강렬한 컬러가 인상적인 삼성 WP10의 외관
리뷰를 진행하면서 방수 카메라의 리뷰 진행은 처음이라서 WP10의 방수 기능에 대한 약간의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망설이는 부분이 있었는데 수중 3M까지 방수가 된다는 제원을 믿고 과감하게 물속으로 넣고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놀랍게도 물속에서 아무 이상 없이 작동을 하면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물 속에서도 이상없이 작동되는게 신기했답니다.^^) 처음에는 단지 생활방수 정도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이 정도면 물놀이 하면서 카메라가 물 때문에 고장나는 건가 하는 걱정은 잠시 잊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겨도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무난하며 심플하지만 강한 컬러를 사용하고 있어서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고, 물놀이 하다 물속에 빠트려도 쉽게 찾을 수 있는점과 그리고 IEC 등급의 IPX8 방수등급을 지원하는 카메라로 물 속 최대 3M 까지는 염려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1시간 가량 물속에서 사용가능 하기 때문에 더 이상 다른 방수 악세사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삼성 WP10 하나면 이번 여름은 물 속에서도 물 밖에서도 걱정하지 않고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할 듯 싶네요. 가격도 중저가로 큰 부담이 없는 부분도 강점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WP10의 디자인 부분을 살펴 보았는데 다음 시간에는 성능과 방수 부분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성능 부분에 관한 포스팅은 이미 끝낸 상태지만 오타 부분을 체크해서 곧 오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건 빨리 체크를 해야 하는데 다른 포스팅 신경 쓰다가 늦어지고 있답니다.^^)
Samsung WP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