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X3, 새로운 엔진과 8단 변속기로 돌아왔다.

반응형

BMW에서 속속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면서 BMW 매니아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새로운 모델은 이전 보다 더욱 강하고 효과적인 엔진과 다양한 기능의 업그레이드로 돌아오겠죠?^^ BMW 뉴X3는 새로운 엔진, 섀시 그리고 8단 변속기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런 고성능의 업그레이드도 물론 관심이 가지만 넓직한 공간과 경제성과 활용성을 중요시하는 저에게 있어 동급 최고의 연비와 최대의 적재공간등도 매력적으로 다가온 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젠 가족이 있다보니 성능보다는 더욱 안락하고 경제성이 있고 넓직한 차량을 선호 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이전에는 SUV에 대한 매력이 그다지 있지 않았었는데 가족 구성원이 추가 될 수록 BMW 뉴X3, 5,6 같은 고성능의 패밀리 차량이 더욱 눈길이 가네요. 언제 한번 BMW X 시리즈를 타고 가족여행 한번 떠나보고 싶습니다. BMW 5시리즈와 같은 세단과는 또 어떤 다른 느낌을 전해 줄지도.. 많이 궁금거든요.^^  






BMW 뉴X3의 자세한 내용은 BMW 코리아에서 제공한 보도자료를 살펴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이 녀석을 시승할 기회가 있다면 그땐 자세한 느낌과 사진으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BMW X3 공개!

새로운 엔진과 섀시, 8 자동 기어 최초 적용 완전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
도시적 우아함과 다이내믹한 라인으로 BMW X 모델 특유의 디자인 강조
동급 차종 최고 연비와 최대 적재 공간 동급 최고 성능 발휘

BMW X3 베일을 벗었다. X3 BMW X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을 이어 받으면서도 우아함과 다이내믹을 강조한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엔진과 8 자동변속기, 효율을 높이는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 등을 통해 BMW특유의 역동적인 주행과 뛰어난 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디자인: 도시적인 우아함과 다이내믹한 라인으로 BMW X 모델 특유의 디자인 강조.

BMW X3 차체 디자인은 도시적인 우아함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했다. 앞에서 시작한 라인은 뒤로 갈수록 올라가면서 옆면의 역동적 캐릭터 라인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특히 조각품처럼 윤곽이 뚜렷하게 나와 있어 차제에 역동성을 부여했으며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전면과 후면은 BMW X 모델 고유의 디자인 특성이 반영되어 SAV 역동성과 활동성, 그리고 수평라인에서의 안정성이 돋보인다.

차세대 4기통 디젤엔진과 6기통 가솔린 엔진

BMW X3에는 개의 신형 엔진이 장착된다. BMW X3 xDrive20d 장착되는 2리터 크기의 4기통 디젤 엔진 최고출력은 184마력, 토크는 38.8 kg.m 도달한다. 정지상태에서 8,5초에 100km/h 가속한다.

BMW X3 xDrive35i BMW 6기통 가솔린 엔진의 BMW 트윈파워 터보 테크닉, 직분사 방식, 밸브트로닉 기술을 처음으로 동시 적용했다. 306 마력의 출력을 제공하고, 토크는 40.8 kg.m 발휘한다. 5.7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 km/h 가속할 있다.

신형 BMW X3 장착된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오토매틱 기어와 함께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 처음으로 도입.

BMW X3 xDrive35i 동급 차량 최초로 8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으며 BMW X3 xDrive20d 6 변속기를 기본 장착한다. 특히 이번 자동변속기는 처음으로 오토 스타트 스톱 기능과 결합되어 사거리에서 멈추거나 정체된 도로 한가운데 있을 경우 엔진이 자동으로 꺼지고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파워트레인이 다시 정상적으로 가동된다.

새로 개발된 섀시, 더욱 향상된 xDrive, 그리고 다이내믹함과 안락함을 위한 옵션들.

BMW X3 기본 사양으로 4 구동 시스템 BMW xDrive 장착했다.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시스템은 파워트레인의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적당량의 추진력을 전달하며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DSC) 연결되어서 차량의 브레이크나 엔진을 자동으로 컨트롤 한다. 이와 함께 BMW X3 전체적으로 새로 개발된 섀시를 사용했으며 더블조인트 프론트액슬과 파이브암 리어액슬을 동시에 사용해 민첩성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했다. 그리고 속도에 따라 핸들링을 편리하게 해주는 서보트로닉기능을 갖춘 일렉트릭 파워 스티어링 (EPS) BMW X 모델 중에서는 처음으로 도입해서 정밀한 운전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신형 BMW X3에는 저항력이 뛰어난 섀시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안전을 위해 충돌 에너지를 흡수하는 디포메이션 존은 차량 전체에 정확하고 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프론트 에어백,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좌석에 3점식 자동 안전벨트 설치, 안전벨트 자동 텐션 조절 장치, 액티브 헤드레스트, ISOFIX 아동시트 안전을 위한 다양한 장치가 구비 된다.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분위기, 지능적인 기능성.

넓은 실내공간, 다양한 공간 연출, 최고급 소재 사용, 3차원적인 공간분할 등을 통해 신형 BMW X3 내부 공간은 현대적이고 기능적이다. 넓게 퍼져있는 인스트루멘트 패널은 내부 공간의 폭을 강조하며 비대칭적으로 설치된 중앙 콘솔을 통해 BMW특유의 운전자 중심 디자인을 강조했다.

특히 BMW X3 트렁크는 550리터에서 1600리터까지 화물을 적재할 있는데,이는 동급 차량과 비교해서 가장 뛰어난 공간 연출을 보여주며 뒷좌석 등받이는 40:20: 40 비율로 분할될 있고, 좌석은 각각 나누거나 한꺼번에 모두 접을 있도록 되어 있어 목적에 맞게 다양하게 연출할 있다.

(보도자료, 사진제공: BMW 코리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