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럭셔리 차, 파나메라 일년 판매량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


포르쉐에서 문 네짞이 달리 차량을 선보인다고 할때 그 때의 약간은 어리둥절한 느낌이 지금도 생각이 납니다. 포르쉐에는 그 알 수 없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이런 기존의 생각들을 벗어 버리고 새로운 차량을 선보인다고 할때 포르쉐 메니아들은 실망했을거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새로운 시도라면서 관심을 가졌을 것 같습니다. 저도 뭐 실망쭉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 실제로 보지 않는 이상 어떤 평가를 내리는 것은 곤란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파나메라는 출시가 되었고 포르쉐의 후광에 힘 입어서 파나메라는 그래도 이리 저리 많은 홍보도 된 것 같고 사람들에게 확실하게 럭셔리한 차량이라고 인식이 된 것 같습니다. 사실 가격도 2억이 넘기는 하지만(고급모델) 그렇다고 그다지 아주 비싸 다고도 못하기 때문에 (벤츠 S클래스나 BMW 7시리즈와 비교시) 파나메라가 진정한 럭셔리 차량이라는 생각은 개인적으로 들지는 않습니다.(요즘 워낙 비싼 차량들이 많아서 말이죠.)

(포르쉐 파나메라 4S)

한국에서도 이젠 파나메라를 보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강남쪽에 다니다 보면 심심치 않게 파나메라를 만나는데, 사실 디자인은 뭐 그다지 끌리지는 않습니다. 저에게 파나메라와 포르쉐 준다고 하면 그냥 포르쉐를 타겠습니다. 이건 포르쉐도 아니고 뭣도 아닌 아주 이상한 디자인? 그리고 비싼 차 같다는 느김도 별로 들지 않습니다. 실내도 그렇고 말이죠.  (개인적으로 포르쉐의 실내 디자인은 그렇게 매력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일년에 22,518대 판매

아무튼 이런 파나메라가 일년에 얼마정도 팔릴까 하고 궁금한 부분이 있었는데 뉴스를 보니 일년에 총 22.500대가 전세계적으로 팔렸다고 합니다. (이거 많이 팔린건가요?) 그래도 처음 선보인 모델이 이 정도 팔렸다는 것은 그래도 나름 성공작이라고 생각하나 봅니다. 이렇게 뉴스도 나오는 걸 보면 말이죠.


미국이 가장 큰 시장 그리고 아시아의 빠른 상승세

일년에 판매된 그래프를 보니 역시나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만 890대 뉴욕에서 760대가 팔렸군요. 하지만 아시아에서의 판매 신장도 놀라운 것 같습니다. 홍콩에서 300대, 도쿄에서 223대 상하이에서 188대 싱가포로 118대등이 팔렸습니다. 역시 국내 시장은 작은가요? 집계에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인구가 훨씬 적은 홍콩이나 싱가폴보다 더 적은 판매량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 확실히 대한민국에는 부자들이 그리 많지 않다는 생각? 아니면 파나메라를 별로 안 좋아할수도 있겠네요. 그 밖에 럭셔리 차량의 천국인 두바이는 285대 졸부들이 엄청많은 러시아는 203대등이 팔렸습니다.

미국에서 총 6188대 독일에서 2350대가 팔렸다는 것을 보니 역시 미국과 독일에 알 부자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니 수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미국시장에 목을 매다는 것 같습니다. 

파나메라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을 살펴보면 Panamera 4S(9,394), 다음이 Panamera 터보(6,171) 그 다음이 Panamera S(4,563)이렇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파나메라의 미래는?

포르쉐 전 사장이자 경영의 귀재라 불렸던 CEO, 벤델린 비데킹의 작품이었던 파나메라, 비데킹이 욕심을 부려 폭스바겐을 먹으려다 오히려 먹히고 폭스바겐과 결국 합병을 하면서 물러났는데 그의 작품인 파나메라가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 줄지 궁금합니다. 포르쉐에서는 앞으로 사라질 모델중에 파나메라가 카이엔과 함께 올라와 있는데 정말 앞으로 사라질건지 아니면 또 다른 포르쉐의 상징으로 계속해서 남아있을지.. 그건 앞으로 판매량이 말해줄 것 같습니다. ^^

(가장많은 판매량을 보인 파나메라 4S)
 




(2번째 판매량을 기록한 파나메라 V6)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