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3가 아닌 현대카드 M3 플래티넘 시리즈의 혜택은?

반응형

독일 럭셔리 자동차의 대표주자이자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MW, 그 중에서도 M3는 고성능 머신으로 벤츠 AMG와 함께 많은 스피드 매니아들의 사랑과 경배를 받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언젠가는 BWM의 M이 달린 M시리즈를 한번 소유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있는데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BMW M시리즈도 그렇고 벤츠의 AMG도 그렇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남자라면 꿈 꾸는 그런 멋진 녀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차가 아닌 신용카드에서도 M3를 만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일단 M3라는 이름이 붙은 걸 보니 BMW의 M3가 연상되고 그럼 뭔가 자동차와 관계가 있는 카드라는 걸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M3 BMW에서도 고성능 머신이다 보니 현대카드 플래티넘 M3도 일단 그냥 평범한 일반카드가 아닌 럭셔리한 신용카드란 것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혜택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쪽에 BMW의 고성능 럭셔리 M3가 있다면


신용카드 부분에는 역시나 혜택이 넘치는 플래티넘 카드인 M3가 있습니다. 

M3라는 이름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친근한 이름인데 M3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가 뭔가 있지 않을까요? 우선 자동차하고는 일단 뭔가 큰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우선 드는군요. 


M포인트 2배 적립에 GS칼텍스에서 무려 120원의 적립

역시 플래티넘 카드답게 그리고 M3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처럼 주유소 적립부터 일단 그 크기가 다릅니다. 저도 지금까지 수 많은 적립카드를 보았는데 정말 많아 봐야 80원적립이 맥시멈이었는데 M3는 80원은 우습다라고 생각했는지 무려 120원의 적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60원 적립에서 2배의 적립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주유를 많이 넣는 사람들에게는 이건 뭔 엄청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적립가능한 주유소는 GS칼텍스이고 1회 10만원 하루 2회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M포인트를 2배가 적립가능하다는 사실!!


요즘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YF쏘나타를 예를 들어보면 YF2.0이 대략 2천만원에서 3천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만약 2,200만원을 들여서 쏘나타를 구입한다고 할때는 얼마정도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는 걸까요?


일단 결제금액의 2%가 있고 가지고 있는 M포인트에서 최고 200만원까지 할인가능, M포인트 적립통장-오토에 미리 가입한 경우 이자포인트 추가할인 그리고 포인트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 최고 50만원 세이브가 있겠습니다.


2,200만원 차량 구입시 200만원 할인에 더해서 추가 40만원 할인

그래서 살펴보니, 가상으로 예를 들어서 살펴보면 기존에 M포인트가 140만원에 이자 포인트 사용 10만원에 세이브 오토를 신청하였을경우 200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금액의 2포인트는 다시 적립이 된다하니 200만원 할인받아서 2천만원 그리고 여기에서 2포인트 적립하니 40만 M포인트가 다시 적립이됩니다. 그럼 40만원의 할인을 더 받는다고 볼 수 있죠. M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M3의 좋은점은 적립이 2배로 쌓이기 때문에 다른 카드들보다 더 빨리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만약 1년뒤에 구입할 예정이라면 M3카드 발급받아서 이것 저것 잡다한 카드 사용하지 말고 한가지 카드만 사용한다면 상당히 많은 M포인트를 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2배 포인트 적립은 상당히 끌리는 유혹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주유할때마다 120원 적립되는 부분도 경제적으로 큰 이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3 플래티넘의 그 밖의 혜택을 살펴보면 앞서 소개한 120원 주유적립에 현대/기아차 구입할때 최고 200만원 M포인트 사용 그리고 2배의 적립률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외 끌리는 부분은 인천공항 이용할때 현대카드 에어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최고 1억원 무료 해외여행보험 서비스가 있네요. 그리고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 반가워할 CGV/메가박스 6천원 할인이 있습니다.  
  

할인과 적립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시스템

여기 예를 들어서 M3를 사용했을때 얼마 정도의 포인트가 적립되는지 그림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 보시면 어떻게 할인이 되고 적립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네요. M포인트를 바로 바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막상 적립해놓고 사용도 못하는 그런 신용카드와는 다른 면이 있습니다.  포인트사용과 적립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꽤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에 사용한 것을 토대로 계산해 보면 총 사용금액은 약3천만원이 넘는데 할인받고 절감받은 혜택은 거의 약210만원에 육박합니다.

연회비가 7만원이 나가는 부분때문에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연간 받는 혜택이 그것의 2배라고 한다면 그리 큰 부담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도 별로 혜택도 없고 그렇고 뭐 받는 거라면 주유적립인데 그것도 지에스칼텍스에서 겨우 60원할인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신용카드를 심각하게 변경할려고 생각중입니다.)

* 살펴보니 7만원 연회비에서 현재 런칭기념으로 캐쉬백 2만원 행사가 진행되고 있네요. 연회비 부담되는 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같네요. 그럼 5만원 연회비만 내면 됩니다.

http://www.hyundaicard.com/main.html?1&togo=/hs/HS060102_01WA.do?num=440671 (이벤트참조)

현대카드 M3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보니 상당히 괜찮은 부분이 많이 있네요. 제가 현대카드에 대해서 평소에 그리 관심있게 지켜보지 않았는데 이런 포스팅을 하면서 혜택 부분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부분이 많이 보이는군요.  일단 저야 혜택 많은게 장땡인데 현대카드의 다른 시리즈보다 M3가장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자동차부분 할인되는 부분도 그렇고 120월 할인도 그렇고 말이죠.

2010.12.31일 까지 현대/기아차 구매시 일반 M카드는 2% 적립되지만, M3는 3.5% 적립됩니다.행사기간 이후에는 상시 차량 결제대금의 3%가 적립된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M카드는 1.5%)


아무래도 M3 라는 이름이 BMW의 M3와 같은 부분이 있다보니 더 괜찮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걸 후광효과라고 하나요? 자동차는 아직 M3 탈 형편은 안되는데 신용카드라도 M3로 갈아타야 할지 고민 좀 해야 겠습니다. ^^ 워낙 신용카드 상품이 많아서 어떤 걸 선택하는 것도 이젠 일이 된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잘 선택하면 많은 혜택받으면서 사용할 수 있고 잘 못 선택하면 아무혜택도 받지 못하고 그냥 바보되는 거고~ 아는것이 힘입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선택할 카드는 뭐가 될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