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100] LG U+ 3개월 사용하고 느낀 매력적인 점

반응형

엘지 U+ 와이파이로거로써 활동한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난 것 같습니다. 이미 LG U+ 광랜을 사용하고 있었고 070 전화기도 사용하고 있는 터라 따지고 보면 훨씬 전부터 와이파이로거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엘지 U+ 에서 새롭게 선보인 100메가 무선을 지원하는 와이파이100을 사용하면서 좀 더 강력한 와이파이로거가 되긴 했지만 말이죠. 그동안 다양한 엘지 U+ 서비스를 소개드렸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기존에 엘지 U+ 가입자이긴 하지만 제대로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살펴보지 못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에 와이파이로거가 되어서 알게 된 서비스가 생각보다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소개를 해야되는 부분이 있다보니까 직접 경험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말이죠. ^^

그럼 약3개월동안 와이파이100을 사용하고 느낀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나저나 벌써 3개월이 흘렀군요. 시간 참 빠른 것 같습니다.)  

1. 스피드 업그레이드
 
일단 802.11 n 을 지원하는 와이파이100 이라서 속도의 상승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아이폰3GS는 아직 n을 지원하지 않기에 속도향상의 체감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를 사용할때는 이 녀석은 n을 지원하기에 괜찮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고 또한 중요한 것은 지금보다 앞으로가 중요한데 제가 앞으로 아이폰4와 아이패드를 구입예정인데 이 두녀석이 모두 n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때가서는 와이파이100의 성능을 더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선 100메가를 모두 풀로 느낄 수 없겠지만 기존 070 보다는 훨씬 빠른 속도기 때문이죠. 게다가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나와서 인테리어 효과로도 만점입니다. 


(와이파이100을 사용시 인터넷 스피드 체크)


(3G망을 이용한 스피드 체크,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모델 갤럭시S )

앞으로는 많은 디지털 기기가 무선인터넷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 100메가를 지원하는 와이파이100의 쓰임새는 점점 커질 것 같습니다. 


2. U+ BOX의 새로운 발견 

그동안 KT의 유클라우드만 사용하고 있어서 LG U+ BOX의 사용목적을 발견하지 못했는데 그냥 재미삼아서 설치했다가 생각보다 괜찮은 기능에 약간 놀랐습니다. 전 그저 유클라우드가 용량도 많이 주고 그래서 이게 최고인가 하고 사용만 했는데 유플러스박스는 비록 용량이 3GB로 작은게 흠이지만 유클라우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동영상 실시간 보기가 가능했고 게다가 음악파일 재생을 할때는 자동으로 앨범커버를 보여주는 기특함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답니다.) 



(인코딩하지 않고 실시간 동영상 감상과 앨범커버를 지원하는 LG U+ BOX)

대용량과 실시간 동기화가 자랑인 유클라우드에서도 동영상 보기와 앨범커버는 지원을 하지 않아서 솔직히 불만이 있었던게 사실었는데, 등잔밑이 어둡다고 그동안 유플러스박스 서비스에 대해서 들어오고 있음에도 과소평가를 하면서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뒤늦게 경험을 한 후에 약간의 감동을 했답니다. 와이파이100 사용자들은 기본으로 10GB를 무료로 준다거나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LG U+ WiFi100에 가입을 하지 않을까요? 제가 사용해 보니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폰에서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유플러스박스의 멀티미디어 성능은 큰 빛을 볼 것 같습니다.   ( 이런 괜찮은 서비스 때문에 앞으로 디지털기기들의 용량 크기는 그리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전부다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에 올려놓고 그냥 실시간으로 감상을 하면 되기 때문이죠.)


3. 아이폰과 갤럭시S안에 또 다른 070 번호를 이식?

현재 집에서 엘지 070 인터넷 전화기를 사용중입니다. KT 유선전화는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이 저렴하고 편리한 070전화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편리한 기능이 아이폰이나 갤럭시S 같은 스마트폰안에 들어가는 서비스를 U+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발견하고 오!! 했던 서비스인데 아이폰안에 070 번호를 새롭게 부여 받아서 기존의 번호와 함게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무료음성 통화가 끝나게 되면 그때는 통화비가 저렴한 070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게 된거죠. 게다가 엘지 070 가입자들끼리는 그냥 무료에게다가 해외에 들고 다니다 와이파이 잡히면 그냥 한국으로 저렴하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해외여행 갈때 070 전화기를 따로 챙겨야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정말 끌리는 서비스인데 아쉬운 점이라면 기존의 070 사용자는 추가로 기본요금을 내고 회선을 추가해야 한다는 점이지요. 기존의 번호를 이동시킬 수 없다는 점에 대해서 불만인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LG U+ 모바일 070을 사용하면서 집에서 사용하는 070과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070번호 2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LG측에서는 기존 070 고객에게는 기본료를 받지 않는다던가 하는 당근 정책을 펼친다면 더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4. ACN 정책으로 와이파이100을 이용한 와이파이존 인프라 구축

LG에서 추진하고 있는 ACN정책은 기존 070 와이파이100 AP를 이용해서 와이파이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미 100만명의 070 가입자에 와이파이100을 이용한 가입자의 AP를 이용해서 100메가 무선 인터넷 존을 구축해서 단숨에 와이파이존을 확대시키는 방안입니다. 이렇게 되면 LG U+ 고객들은 어디에서나 손 쉽게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070 에서 가지는 우위를 바탕으로 펼치는 공격적인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와이파이 전쟁에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얌전히 있었던 LG가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무선 100메가 와이파이100을 잘 이용한다면 생각보다 좋은 결과를 예상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3개월 가량의 와이프로거 활동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한번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현재 와이파이100은 큰 불만없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선인터넷 상태도 좋고 무선상태도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처음 사용할때 보다 여러가지 기능을 경험하다 보니 앞으로는 계속해서 LG U+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이동통신은 모르지만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는 큰 이변이 없는 한 계속해서 LG U+ 사용할 것 같습니다. 요즘 부모님집에도 LG U+ 로 전부터 통일을 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제가 엘지를 이용하다 보니 추천을 하게 되더군요. 특히 같은 070끼리는 무료로 전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엘지 유플러스에서 소개하는 서비스들이 상당히 재미있는 것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아직도 체험하지 않은 서비스들도 많은데 천천이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이 있으면 포스팅으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LG U+ 와이파이100 서비스는 일반인인 제개 느끼기에 커다란 불만이나 이런 것은 아직 보이지 않네요. 아쉬운 부분들은 본문에 따로 작성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U+ 가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입하실때 070 서비스는 일반으로 하지 말고 와이파이100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사용하는 기간에는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전화나 방문 서비스로 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에 더 좋은점이죠. 서비스는 저도 경험을 많이 해봤는데 놀라우리만큼 빨리 방문을 해준답니다. 물론 무료로 말이죠.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