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갤럭시S, 스마트폰에서 LG U+ 070 모바일로 통신비를 절약하자
- 통신사 서비스/LGU+
- 2011. 2. 11. 18:38
이젠 스마트폰이 휴대폰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서 늘어나는 통신비의 부담은 역시 현재로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가져다 주는 생활의 편리함을 누림과 동시에 한달후에 만나보는 만만치 않은 통신비를 보면 과연 스마트폰이 이 정도의 가격을 주면서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나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세는 스마트폰이기에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통신비의 기본료를 낮추어 주던가 하면 좋겠지만 현재로서는 그런 모습을 기대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소비자들이 지혜롭고 슬기롭게 통신비 절감에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다양한 애플들을 사용하곤 하는데, 카카오톡 같은 문자를 완전히 대신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로 인해서 이제는 적어도 문자 때문에 돈을 추가로 내야 하는 부분은 많이줄어들었지만, 음성 서비스는 아직 마땅한 대안이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몰라서 그렇지 찾아보면 있답니다.
제가 찾은 것은 다름이 아닌 070 애플리케이션입니다. 070은 인터넷전화를 이용해서 전화를 하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무선인터넷을 통해서 전화를 하면 같은 070 사업자끼리는 무료로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070은 엘지 유플러스에서 나온 u+ 070 인데, 연인이나 가족이 무선인터넷 지역에서 이 애플을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무료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같은 070이 아니어도 다른 사람에게도 전화를 걸때도 일반적인 통신비용보다 저렴하게 요금이 나옵니다. 만약 휴대폰으로 통화를 한다면 이동통신 요금에 가입을 하게 되면 기본료를 조금 더 내고 저렴하게 통하가 가능합니다.
저도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이 이용을 하진 않지만 앞으로 부모님이 엘지 유플러스로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기를 설치하면 활용도가 더 높아지리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처제는 엘지 07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도 무료로 자유롭게 통화를 하고 있답니다. (같은 사업자끼리 통화료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저도 지금 주변에 엘지로 인터넷 전화기를 갈아타라고 설득중이랍니다. ㅋ)
청구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이번달 같은 경우는 아직 아이폰 무료 통화가 남아 있어서 사용을 그리 많이 한 해서 그런데 대략 한달에 5천원 정도의 할인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무료통화가 끝나면 그때가서 LG U+ 070 을 주로 이용한답니다. 무료통화는 거의 20일경이 지날때쯤에 소진 되기 때문에 위에 나온 내역에서는 적은 요금만 나왔네요. 가입자간 통화를 한 114원이 -114원으로 표시가 되는군요. 가입가간에 통화를 하게 되면 - 로 표시가 된답니다.
아직까지는 070을 이용한 통화가 그리 많지 않은 편인데 조금씩 사용패턴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일단 주변에 LG U+ 070 가입자들이 많아야 하기 때문이죠. 일단 부모님집에 070을 깔아 드리는 것이 급선무일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 엘지 유플러스 070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 드렸는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정말로 이게 사용료가 무료인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070 가입자끼리 통화를 해보니 정말 무료더군요. 일반 사용자와는 아직 아이폰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070은 주로 가입자와의 통화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을 하고 나서 통화료에서 조회를 해보면 실제로 과금되는 요금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와이아피에서만 사용을 한다는게 사용상의 제약이 어느정도 있는 부분이 있지만 엘지 유플러스존도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부분이 있어서 지속적으로 사용할일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가족이나 친지 그리고 연인이 070을 사용한다면 또한 집에서나 사무실등 와이파이 지역에서 주로 있다면 LG U+ 070을 통해서 통신비를 사용하기 따라서 많이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면서 실생활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계속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