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할인카드 종결자!! 최대 140원 적립되는 외환카드 넘버엔 오일로(OILO) 카드

반응형

그동안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러개의 신용카드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 왔는데 오늘 소개하는 신용카드가 아마도 적어도 주유카드에 있어서는 종결자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신용카드를 알아보면서 여러가지 혜택을 신경쓰는 편인데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게 아무래도 자동차를 이용하다 보니 주유할인의 유무와 얼마정도까지 할인이 되는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음식점 할인되는 부분과 여행갈때 보험되는 부분등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거야 가끔가다 이용한다고 하지만 주유같은 경우는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은 이용을 하게 되다 보니 가장 민감한 사항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살펴본 신용카드 중에서 가장 괜찮은 혜택을 제공한 것은 현대카드 플래티넘 M3였습니다. 무려 12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었죠. 하.지.만 이 녀석의 결점은 바로 할인되는 주유소가 오직 한 군데 GS칼텍스 주유소밖에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전 주로 SK주유소를 이용하고 제가 다니는 동선에는 GS칼텍스는 거의 없기에 선택에있어서 망설이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이 "왜 모든 주유소를 다 할인해 주는 그런 멋진 대인배 카드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동안의 카드를 보면 꼭 한군데 주유소만 할인이 되는 바람에 선택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은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름이 간당간당 할때도 할인 되는 주유소를 기어이 찾고 있는 자신을 보면서 약간 씁쓸함을 겪어 보신 분들이라면 그 기분을 아실 겁니다. ^^ 

모든 정유사를 다 받아주는 진정한 대인배 주유카드


하지만 이젠 더이상 그렇게 할인되는 주유소를 찾아 해맬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런 논란의 종지부를 찍을 종결자가 등장했으니 말이죠. 바로 외환은행에서 선보이는 넘버엔 오일로 카드가 등장했으니 말입니다.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습니다. 네슬레 마일로 아닙니다. ㅋ ) 
   

더 이상 할인되는 주유소만 찾아 해맬필요가 없는 카드

제가 지금 사용하는 카드는 GS칼텍스만 60원 할인이 되기 때문에 가끔 GS칼텍스를 찾으러 갈때가 있지만 사실 귀찮아서 대부분은 그냥 평소에 넣는 SK에너지에서 주유를 하는 편입니다. 또 어떤것은 S오일만 할인.. 이러니 카드를 몇장을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그리고 저는 신용카드 한곳에 몰아주기 전략을 사용하다 보니 여러장의 카드를 단지 주유때문에 사용한다는 것도 웃기더군요.

하지만 오일로 카드 한장이면 SK,GS,S-OIL,OILBANK 그리고 E1까지 모든 곳에서 할인이 됩니다. 그것도 째째하게 60원 이런게 아니라 최대 120원까지 됩니다. (아! 그런데 왜 제목에는 140원 할인이라고 했을까요? 그건 밑에서 따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내 차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는 슬로건으로 선보인 외환은행 넘버엔 오일로카드의 혜택은 기본적으로 많은 부분이 있지만 가장 크게 내세우고 있는 것은 주유할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지금 신용카드 선택의 기준에 있어서 단지 주유할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시다면 넘버엔 오일로 카드가 유일한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제가 얼마전에  소개해드린 현대카드 M3도 후보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기본 120원 할인되는 넘버엔 오일로 카드

현대카드 M3도 현재 120원의 막강주유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한가지 오일로에게 밀리는 부분은 바로 모든 주유소를 다 받아주는 오일로카드와 다르게 GS칼텍스 단 한곳에서만 할인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주유할인 부분에서는 오일로 카드의 승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차이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유를 하는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모든 곳에서 할인이 된다는 것은 상당히 큰 마음의 평안을 제공합니다. 흡사 요즘  통신사들이 서로 와이파이 지역이 자기들이 더 많다고 자랑하는 것과 같은데,  넘버엔 오일로 카드를 통신사에 비유하자면 전국 모든곳에서 와이파이가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게임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죠. ㅋ  

막강 경쟁자인 M3가 이렇게 탈락해버리니 이젠 국내 주유카드 춘추전국시대에서 오일로 카드가 천하를 통일하게 된 것입니다.(제 생각엔 그렇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여기에서 가공의 무기가 하나 더 남아 있으니 지금 120원의 할인에서 140원까지 끌어 올릴 수 있는 초 특급 레어 아이템이 있다는 것 입니다.

그것은 바로...


넘버엔 오일로카드(120원) + SK T Carlife(20원) = 최대 140원 적립!!

SK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T Carlife 카드인데, 이것만 가지고 있으면 120원에서 추가로 20원이 더 할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SK주유소에서만 추가 20원 할인이 가능하니 120원의 GS칼텍스만 할인되는 M3는 사용하기가 그렇고 모든 주유소를 다 할인해 주는 오일로 카드를 가지고 SK주유소에서 티카라이트 카드와 함께라면 리터당 최고 140원의 무지막지한 할인이 가능하다는 계산입니다.

T카라이프 카드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카드인데 오일로카드와 함께 팀을 만드시면 자동차부분에서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카드의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밑에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주유소에서 할인 다 됩니다. 위에서 사진에서 빠졌는데 E1 도 됩니다. ^^ 하지만 이렇게 다 해주는 대신에 조건이 붙습니다. 바로 전날 사용금액을 기준으로 적립이 된다는 점인데 전월달 50만원 이상 사용하셨다면 120원 할인이 가능 하지만 20만원~50만원 미만 사용(주유금액은 제외) 이라면 60원만 적립이 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조건 없이 무조건 할인이 되면 좋겠지만 은행도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신용카드는 이런 전월달 조건들이 들어가 있으니 꼭 참고 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신용카드만으로 사용하신다면 한달에 50만원 이상은 왠만하면 사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별로 사용하는 것도 없는데 한달에 기본적으로 100만원은 그냥 나가더군요. (모든걸 신용카드로만 결제하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카드 여러장 만들지 마시고 한두개 만드셔서 몰아서 사용하시는게 재테크에도 도움이 되시고 경제적인 지출이 가능하더군요.


오일로라는 이름에 걸 맞게 자동차에 특화된 전문카드이기 때문에 자동차 엔진오일 무료교환이라던가 정비 할인등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여러혜택들이 있겠지만 제가 끌리는 것은 주유할인과 함께 해외여행 상해보험 무료가입 부분인데, 표를 보니 사망할 경우 최고 6억5천만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해외여행을 할때 늘 보험을 들고 다니는데 오일로 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이 되니 여행 다니면서 편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또 많이 사용하는 것은 외식할인 되는 부분인데 다행스럽게 제가 좋아하는 세븐스프링과 불고기브라더스가 무려 20퍼센트의 현장 할인이 되네요. 세븐스프링스에서 식사 하고 맨날 할인카드 찾으면 뭐 하나 되는게 없어서 그냥 맴버쉽 10퍼센트  할인만 받으면서 슬펐는데 넘버엔 오일로카드가 있으면 그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을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5% 적립

요즘엔 새로 나오는 신차가 그렇고 아마도 많은 분들이 하이패스를 이용하고 있을텐데 오일로 카드에서는 120원의 적립뿐만 아니라 이렇게 5퍼센트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렇게 주유할인과 하이패스 동시 할인이 되는 것은 롯데카드외에는 오일로 카드가 유일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세상엔 여러 신용카드가 많습니다. 저마다 자신이 최고라며 자랑을 하지만 이렇게 어느 한 분야에 특화된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이것 저것 혜택 많다고 자랑하지만 막상 살펴보면 찌질한 혜택 보다 훨씬 경제적이고 실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이렇게 한 부분에 특화된 전문카드를 찾고 있는 실정인데 아무래도 자동차에 들어가는 돈이 많다보니 오일로 같은 자동차전문 카드가 눈에 많이 들어오나 봅니다. 신용카드 선택을 할때는 다른 사람의 추천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혜택을 주는 카드가 최고가 아닐가 생각됩니다. 저에게는 지금으로서는 외환카드 넘버엔 오일로 카드가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사실 이 카드를 접하기 전에는 현대카드 M3가 가장 끌렸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연회비도 오일로는 만원, M3는 7만원(요즘 이벤트해서 5만원에 가능), 물론 혜택 부분에서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연회비로만 평가하기는 무리가 있지만 현재까지 어떤 신용카드를 선택해야 하는 고민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고 있는 것은 외환은행 넘버엔 오일로 카드라고 봐야 겠습니다. 제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라서 은행을 바꿔야 한다는 부분이 좀 걸리긴 하지만 말이죠.^^;  

하지만 주유를 많이 한다면 140원 적립의 유혹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ㅎㅎ 내 차를 위한 최고의 선택은 과연 어떤 신용카드에게 돌아갈까요?^^

http://card.keb.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