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음원을 순수한 사운드로, 누포스(NuForce) 국내 런칭쇼 현장

반응형


요즘 들어서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점점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도는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음악을 듣기 위한 헤드폰이나 이어폰 그리고 스피커 더 나아가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신디사이저 구입에까지 신경을 쓰게되더군요. 그래서 얼마전에 새롭게 접한 PC-Fi 기반 누포스(NuForce) 런칭쇼의 방문은 개인적으로도 관심이 컸던 부분입니다.

벨레디지털은 3월 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IT카페 컬리수에서 하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인 누포스 국내 런칭을 발표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일반 카페를 빌려서 진행한 행사라 무척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누포스를 접한 건 사실 이날이 처음이었습니다. 그동안 오디오 분야는 잘못 빠져들다간 쪽박 찰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그렇게 깊이 관여를 하지 않은 터라 역사가 오래 된 브랜드가 아닌 이상 잘 알지는 못 합니다. 누포스 갚은 경우는 2005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근거지를 두고 설립된 오디오 기기 전문 제조사로 알려져있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누포스의 제품들은 대중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아이콘(ICON) 시리즈로서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와 PC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구축을 위한 데스크톱 오디오 제품이며 이와 함께 아이콘2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 S-X 모델과 이이폰 등이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음원을 컴퓨터에 저장하고 듣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음원을 고품질로 전환해 주는 디바이스의 수요는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 분명합니다. 저도 오디오를 통해서 음악을 듣는 것 보다 이젠 컴퓨터에 음원을 저장해 놓고 듣고 있기 때문에 누포스에서 선보인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은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날은 단지 간단한 시연만 듣고 왔기 때문에 궁금한 부분에 대한 해소는 크다고 할 수 없고 앞으로 누포스 제품을 제대로 알려면 직접 사용해 보면서 경험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디지털 음원을 내장 사운드 처리 장치를 거치지 않고 순수한 사운드로 자체 프로세싱을 거치는 부분은 무척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포스의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큰 이유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