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2012 S60 IIHS에서 안전도 탑 먹다
- 자동차/소식
- 2011. 3. 30. 10:03
반응형
개인적인 편견인지 모르겠지만 이전까지 좋아했던 브랜드중에 하나인 볼보를 중국에 넘어간 이후로 왠일인지 앞으로 구입하게 될 위시리스트 자동차 브랜드에서 빠져버렸습니다. 한마디로 차이나 디스카운트라고 할 수 있죠. 그동안 안전의 자동차 대명사로 인식되던 볼보가 단지 중국에 넘어갔다는 이유만으로 하루 아침에 그저 그런 차량으로 정리가 되어 버린겁니다. 아마도 인도에 넘어갔다면 덜 했을 것 같은데, 이건 그동안 얼마나 중국을 하찮게 인식하고 있었는지 보여주는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도에 넘어간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이미지는 오히려 좋아지고 있는데 말이죠.
이런 안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보니 볼보에 대한 좋은 이야기보다 안 좋은 이야기에 더 눈이 가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블로그에도 볼보에 관련된 이야기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요즘들어서 안전의 볼보가 중국으로 넘어간 충격을 딛고 좋은 모습을 여기저기에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기사를 보니 얼마전에 국내에서 선보인 2012년형 S60이 미국 IIHS에서 진행한 안전도 평가에서 탑 그레이드를 얻었다는군요. 볼보는 안전을 빼면 이야기가 안되는데, 역시 다시한번 볼보는 볼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볼보의 신형 S60입니다.
충돌시험
측면을 시험했는데 보기에도 그리 심하게 손상이 되지 않았습니다.
지붕충격 시험
충돌후의 더미의 모습, 더미의 표정이 안락해 보입니다. ㅎㅎ 이 정도의 충격이라면 큰 부상은 없으리라 봅니다. 그러니까 깐깐한 IIHS에서 탑 그레이드를 주지 않았겠죠.
측면,정면,지붕, 등등 여러 시험을 거쳤는데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고 하니 신형 S60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안전도 부분에서는 안심하고 구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직 S60을 타보지 않았는데 이런 결과물들을 보니 한번쯤 시승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얼마전에 시승 기회가 있었는데 시간상 행사에 참석을 못했는데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한번 기회를 만들어서 달라진 볼보를 느껴봐야 겠습니다. 아 그리고 볼보는 얼마전에 읽은 기사를 보니 스웨덴에서 실시된 2011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에서 볼보자동차가 자동차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스웨덴에서 조사한 거라 좀 그렇긴 하지만..ㅋ 그래도 지속 가능한 브랜드 1위 선정은 무척 의미있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