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엠주유카드] 고유가 시대의 혜테크전략, SC제일은행 오일엠신용카드

반응형

연일 시끄러운 세계정세로 인해서 유가의 고공행진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는 석유와 전쟁을 벌이고 있고 대한민국에서도 석유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정부까지 개입을 하며 기름값 잡기에 혈안이 되고 있습니다. 국가의 힘으로 통제를 하려고 하고 정유사들은 남는게 없다며 반발하고 있지만(그건 어디까지나 정유사 이야기이고) 결국에는 국가권력에 굴복! 최근 기름값을 내린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물론 한시적으로 나마 내린다고 하고 시중에서는 생색내기 아무런 혜택도 없는 인하라며 반발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내렸으니 그게 어디인가요? 지금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 좀 더 싼 곳을 찾아 해매고 뭔가 혜택이 큰 주유신용카드를 찾기 위해서 열심히 정보를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저도 주유를 할때에는 조금이라도 더 할인 받기 위해서 가지고 있는 카드를 총 동원 하지만 아직 마땅한 주유카드가 없다 보니 큰 혜택은 딱히 없답니다.


이렇게 멋진 차를 타고 도로를 씽씽 달리고 싶지만.. 고유가 시대를 맞아서 그것도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이런 비싼 차를 탔는데 기름값마저 높아버리면 정말 우울하겠죠. 그래도 우울해하고만 있을수는 없는 일, 조금 더 할인되는 신용카드를 잘 찾으면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된 답니다.

이젠 정말 괜찮은 주유신용카드 하나 있으면 갈아타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주유할인신용카드를 하나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에서 새롭게 선보인 오일엠 주유카드입니다. 




LPG 포함해서 리터당 250원 통큰 할인 효과, 오일엠 카드 

SC제일은행 오일엠카드는 이름 부터가 주유에 완전히 특화 되어서 나온 주유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누구나 가질 생각을 하는 주유카드, SC제일은행의 오일엠 카드는 일단 대한민국 모든 주유소/LPG충전소에서 리터당 100원을 할인해 주고, 0.8%추가 마일리지 적립을 해 줘서 약 250원의 할인효과가 있습니다. 이정도면 사실 상당히 큰 혜택인 셈이죠.  저는 SKT 티카라이프를 이용해서 평소에 20원의 할인을 받는데도 괜히 돈 버는 기분이 드는데 여기에 100원이 할인된다고 하면 기름 넣을때마다 억울했던 마음이 조금은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오일엠 카드에서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리터당 250원의 할인효과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SK나 GS칼텍스등 특정 주유소만 되는 반쪽 짜리 주유카드와는 다른 아주 공평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 주유소를 가리지 않고 대한민국의 모든 주유소에서 동일한 할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전국모든 주유소에서 100원할인, (LPG포함) 

예전에는 일부 브랜드 주유소에서만 할인이 되는 카드가 많아서 그 주유소를 이용하기 위해서 기름 없다고 계기판에서 밥달라 아우성을 해도 끝내 그 주유소에 들어가서 넣고 마는 인산승리의 모습을 연출했었는데 오일엠카드가 있다면 그런 스릴넘치는 긴장감은 안녕을 해야 겠습니다. ^^

주유카드의 종결을 선언하며 등장한 모델인데 당연히 LPG도 할인되겠죠? LPG차량을 가지신 분도 걱정하지 마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LPG도 석유와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100원의 할인이 됩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부분:
발급후 4개월 동안은 무조건 할인 제공되지만 그 이후에는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60원의 할인, 50만원 사용할 경우 100원 할인이 됩니다. 하루 1회, 매월 4회, 1회 최대 10만원 까지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0.8% 주유 마일리지 적립되는 카드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분들은 항공사 마일리지와 연계된 카드를 가지고 있을텐데, 오일엠 카드는 이와 비슷한 개념의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바로 평소에 카드를 사용하면 0.8퍼센트가 적립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1원에 1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1회 최대 최대 10만마일리지) 이렇게 오일엠카드만 집중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주유값 부분에서 할인의 혜택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자주 나가지도 않는다면 차라리 경제적으로 이게 더 이득이란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저도 아직 항공사 마일리지를 제대로 사용한 기억은 그다지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250원의 할인 효과가 있을까?

사실 그동안 다양한 주유카드를 소개 시켜 드렸는데 오늘 전해드리는 오일엠 카드의 100원 할인만 놓고 본다면 아주 획기적이라고 할 수 는 없습니다. 하지만 오일엠 카드가 다른 주유카드와 다른 점은 바로 위에서 이야기드린 주유 마일리지 적립 부분이 더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100원의 할인에 물건 구입때마다 쌓이는 마일리지 그리고 결제할때의 캐쉬백등을 놓고 보면 생각보다 할인의 폭이 커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런 뭔가 임펙트가 없이 새로운 카드를 만들어 낼리가 없겠죠. ^^

이렇게 복잡한 방식을 글로만 적다 보니 뭔가 이해가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실제로 사용했다는 가정에 따라서 설명을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할인예시를 보면 그나마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리터당 일단 100원이 할인이 되니 100원 할인에, 물건을 구입할때 0.8% 주유마일리지적립, 그리고 결제일 캐쉬백이 되니 이렇게 할인이 됩니다.

주유 5만원을 하면 27리터가 들어간다고 가정해서 2,700원할인, 거기에 50만원을 사용해서 0.8퍼센트 적립해서 4000마일리지를 얻었고 결제일에는 4.000원의 개쉬백이 되고 결국에는 총 할인금액을 6,700원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괜찮은 할인의 방식이라고 생각되네요. 주유에 특화된 카드의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여기에 20원 추가할인의  혜택을 더 받는 방법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여러분이 잘 알지 못하는 정보인데.. SKT 가입자라면 티카라이프 서비스에 가입을 하시면 SK주유소를 이용했을시에 오일엠 100원 할인에 추가로 20원이 더 할인이 됩니다. SKT가입자가 아니라면 어쩔 수 없지만 가입자라면 꼭 발급받아서 사용하시 바랍니다. 오일엠카드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니까요. ^^

주유할인 혜택외에 다른 혜택은 뭐가 있을까?

요즘에 나오는 카드들은 혜택들이 찾아보면 상당히 많은데 이런 혜택들만 잘 찾아도 돈을 벌 수 있답니다. 이런걸 요즘 혜테크라고 하는데, 혜테크에 대해서 한번 찾아보니  혜테크: 대부분의 급여 통장과 카드는 ‘혜택’을 강조하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상품 선택 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사항 또한 우수한 ‘혜택’입니다. ‘혜테크’는 ‘혜택’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혜택이 많은 상품을 선택하여 현명한 재테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혜테크족’은 이러한 ‘혜테크’를 하는 사람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라고 나와 있네요.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가 가지고 있는 혜택이 뭐가 있는지는 꼼꼼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연회비내고 그러는데 있는 건 다 챙겨야겠죠?

1. 전가맹점 2~3개월 무이자
2. 최고 2천만원 대중교통상해보험 1년간 무료가입
3.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이체금액의 1%청구할인

주유할인 외에 프리미엄 혜택

공항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혜택들이 좀 있는데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이용 서비스, 공항라운지 이용서비스 특급호텔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면세점 할인에다가 더해서 해외겸용으로 할인 받으면 마스타카드티타늄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밑에 자료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


오늘 살펴본 주유카드는 SC제일은행에서 새롭게 선보인 오일엠 카드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그런 카드가 아닌가 해서 식상한 느낌을 일단 받았는데 혜택을 살펴보니까 기존의 주유카드와 차별적인 부분이 눈에 많이 보이네요.  주유할인 카드로서 뭔가 마땅한게 없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다면 오일엠 카드는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주유를 위한 주유를 위한 카드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SC제일은행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혜택도 꼼꼼히 살펴보시고 본인의 라이프스타일도 생각하셔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