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LA오토쇼, 현대 아반테 쿠페 선보이나?

반응형


국내에서 그랜저와 함께 판매량 탑을 달리는 아반테가 이번 가을 미국에서 열리는 2011 엘에이 오토쇼에서 아반테 쿠페 모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미국 에듀먼드 인사이드닷컴에서 독점이라는 기사와 함께 엘란트라(아반테 미국명) 쿠페의 모습이 등장을 했습니다. 사진에서 아반테 쿠페의 모습이 등장을 하는데 이게 실사인지 포토샵인지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포토샵인듯.. ^^)


성능으로는 기존의 아반테와 큰 차이는 없다고 하네요. 기본 1.8리터 엔진에 148마력이고 고성능 버전인 R-Spec은 2012년에 나올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녀석은 208마력의 터보차저 고성능 버전인데 미국에서 판매될 고성능 벨로스터와 같은 스펙이라고 하네요. 6단 DCT(듀얼클러치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북미에서 판매량 탑5를 기록하면서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현대차에서 이젠 점차 라인업들을 확충하고 있습니다.고성능 버전들도 슬슬 출시를 선보이고 있고 이젠 과거의 어두운 이미지와는 완전한 단절을 하고 있는 듯이 보입니다. 정말 새로운 현대차로 도약하면 글로벌 탑3에 들어갈지 말지는 1~2년 안에 판가름이 어느정도 날 것 같습니다. 물론 현대차의 치명적인 아킬레스건인 개판 5분전 노사관계가 변수로 작용할테지만 말이죠.

좋은 노사관계만 유지가 된다면 탑3에 드는 것은 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가장 위험한 경쟁상대인 일본차는 엔고에 지잔과 방사능 사태 때문에 정신이 없고 게다가 요즘 들어서 일본제품들에 대한 이미지도 떨어지고 있고 말이죠. 여러모로 현대차에 순풍이 불고 있는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