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둑은 아우디A6는 싫어하고 캐딜락은 좋아해?
- 자동차/이야기
- 2011. 8. 26. 09:34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이다 보니 도둑들에게 늘 인기있는 타겟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라고 다 똑같은 아닌것이 소형차부터 대형차에 트럭에 별별 차량이 다 나있고 저가 차에서 고급차까지 다양합니다. 그래서 도둑들이 일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독일차 같은 럭셔리 차량들을 주로 훔칠 것 같은데 미국에서는 이런 고가형의 세단보다는 우리에게는 전혀 익숙치 않은 트럭을 더욱 많이 선호하나 봅니다. 흔히 픽업트럭이라고 불리는 트럭인데 북미에서 그리고 동남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미국에서는 픽업트럭이 도둑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량이라고 하네여.
개인적으로도 픽업트럭을 좋아하긴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상하리라만큼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이 없는게 사실이죠. 저도 한국에서 살고 있다보면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도 저절로 사라지긴 합니다. 아무래도 픽업트럭의 인기는 그 나라의 문화나 생활에 관련된 부분이 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 도둑들에게 픽업트럭은 늘 인기가 있는데 여전히 그 인기는 식을줄 모르나 봅니다. 미국 고속도로 인명손실 데이터 연구소(HLDI)에서 최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도둑들이 가장 사랑하는 차량 1위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늘 1위는 항상 먹고 들어가는 에스컬레이드는 이렇게 매년 1위로 발표가 되는데, 사실 이게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쉽게 도둑이 훔쳐갈 수 있는 차량이라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그렇게 명예스러운 부분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같아도 이렇게 도난사고 1위 먹는 차량은 별로 구입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GM에서도 이런 부분 때문에 도둑놈 막기 시스템을 열심히 가동하고 있는데 그래도 이번에도 어김없이 1위를 먹었습니다. 과연 내년에도 또 1위를 차지할지 기대가 크네요.
(타이거우즈의 차량으로도 유명한 에스컬레이드, 힙합 가수들에게는 어떤 상징적인 아이콘 같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데 일단 그 크기에 압도가 되고 환상적인 연비에 절망하게 되는 모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정말 돈 많은 사람들만 구입할 수
밖에 없는 차량이라도 합니다.)
반 면에 도둑이 가장 싫어하는 차량 1위에는 럭셔리 브랜드인 아우디의 럭셔리 중형 모델인 A6 가 차지 했습니다. 얼마전에 국내에서 신형 A6 월드 시승 행사를 송도해서 개최하기도 한 모델이죠. (관련 시승 포스팅은 곧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럭셔리 세단인데 도둑한테 찬밥인 이유는 뭘까요? 완벽한 도둑놈 침투 제거 시스템을 적용해서 일지 아니면 팔기에 에로사항이 있어서 그런걸까요?
아무튼 에스컬레이드 10대 털리고 있을때 아우디는 1대 털린다고 하니 A6 오너 분들은 마음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독일의 럭셔리 세단인 아우디는 다행스럽게 도둑들이 싫어한다고 하네요. 미국 도둑은 역시 독일차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나 봅니다. 아무래도 애국심이 크게 한몫하는게 아닐까요?^^ 우린 털어도 미국차만 턴다.. 뭐 이런 마인드? )
가장 많이 털리는 차량 1~10위까지 전부다 미국차량이고 역시나 이중에서 미국에서 인기있는 픽업트럭이 반 이상입니다. 나머지는 대형 SUV 가 차지했습니다. 세단은 클라이슬러 300이 유일하네요. 미국에서 픽업트럭을 몰고 있는 소비자들은 좀 도난대책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창과방패의 느낌이 나는데 이번 결과를 통해서 GM에서 최첨단 도난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하는데 과연 내년에 도난차량 1위는 누가 차지할까요? 기대가 됩니다.